default_top_notch
ad50
item45

가정의 달 5월, 어린이날 가볼 만한 국내 테마파크 베스트5

기사승인 2019.04.17  18:10:44

공유

- 수도권 근교 대표 테마파크부터 이색적인 체험 가득한 테마파크 여행지까지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가정의 달 5월이 찾아오고 있다. 봄의 마지막을 장식하며 어린이날, 어버이날 등 가족과 함께할 수 있어 여행자들에게 최고의 여행 시기로 사랑받고 있다.

이런 시기 사랑하는 연인과 함께, 가족과 함께,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봄기운 가득한 테마파크로 여행을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서울 근교의 여행지부터 이색적인 테마여행지까지 여행자를 기다리고 있다.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롯데월드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한국관광 100선에도 이름을 당당히 올린 테마파크로 모험과 신비를 주제로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한국 관광 100선에 든 테마파크, 롯데월드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롯데월드는 가정의 달 가장 제격인 여행지이다.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이곳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한국 관광 100선에도 이름을 당당히 올린 테마파크로 모험과 신비를 주제로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다.

더불어 롯데월드에는 놀이시설뿐만 아니라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주변 시설도 인기가 높다.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는 여행자라면 국내 최대 어린이 놀이시설 롯데월드 키즈파크를 방문해보는 것을, 연인과 로맨틱한 시간을 보내고 싶다면 하늘 위를 산책하듯 서울스카이를 즐겨보는 것을 추천한다.

롯데월드에는 놀이시설뿐만 아니라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주변 시설도 인기가 높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강원도 청정자연 속 워터파크, 오션월드

5월을 맞이해 햇볕 가득한 야외에서 물놀이를 즐겨보는 것도 추천된다. 추운 겨울동안 실내 공간만 이용할 수 있는 워터파크는 야외존을 각각 개장하며 여행자 맞이에 나서고 있다.

그중에서도 강원도 청정자연 속에서 이집트를 테마로 한 오션월드는 사계절 언제나 사랑받는 여행지이다. 특히 오는 27일부터 대형파도풀, 몬스터 블라스터, 슈퍼 부메랑고 등 짜릿한 액티비티 시설을 즐길 수 있어 가정의 달을 더욱 풍성하게 할 예정이다.

5월을 맞이해 햇볕 가득한 야외에서 물놀이를 즐겨보는 것도 추천된다. 사진은 비발디파크 오션월드. 사진/ 한국관광공사

특히 300m 급류타기의 박진감을 온몸으로 느낄 수 있는 익스트림리버를 가족과 함께 탈수 있는 패밀리 래프트 슬라이드와 스피드 슬라이드, 오감을 만족시키고 심신에 활력을 불어넣어 주는 스파빌리지와 엔젤스풀, 192m의 수중 산책로 유수풀, 건강과 즐거움을 동시에 만족시켜주는 물놀이시설과 찜질방, 사우나, 쇼핑, 먹거리 등 다양한 부대시설까지 구비하고 있다.

미니어처를 테마로 한 부천 아인스월드

노는 재미뿐만 아니라 아이들과 함께 배움의 즐거움을 느껴보고 싶다면 이색 테마파크를 찾아 국내 여행을 즐겨보는 것도 좋다. 부천시 아인스월드는 미니어처를 테마로 역사적으로, 예술적으로 뛰어난 전 세계 25개국 유명건축물 약 109점을 전시하고 있다.

아인스월드는 유네스코가 지정한 24점의 문화유산 등 각 나라마다 느껴지는 독특한 문화를 즐길 수 있어 5월 가볼 만한 곳으로 손꼽힌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특히 유네스코가 지정한 24점의 문화유산과 유네스코 10대 문화유산, 현대 7대 불가사의 등 각 나라마다 느껴지는 독특한 문화를 즐길 수 있어 5월 가볼 만한 곳으로 손꼽힌다.

먹거리와 즐길 거리가 가득한 임실치즈테마파크

먹거리와 즐길 거리가 가득한 전라도에서 치즈로 여행의 즐거움을 더해보는 것은 어떨까. 전라북도 임실은 다양한 먹거리 중에서도 치즈로 유명한 여행지이다. 

임실치즈테마파크는 이런 임실의 먹거리와 함께 치즈의 원산지인 유럽풍으로 경관을 꾸며 볼거리까지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무려 축구장 19개 넓이에 조성된 이곳에서는 치즈캐슬, 야외공연장, 목장 등을 산책하며 일상의 활력을 더하기 좋다. 

영화 속 주인공처럼 여행을 즐겨보고 싶다면 경상남도 합천군으로 떠나보자. 사진/ 한국관광공사

SNS 인생샷 명소로 유명한 합천 영상테마파크

영화 속 주인공처럼 여행을 즐겨보고 싶다면 경상남도 합천군으로 떠나보자. 합천 영상테마파크는 1920년대부터 1980년대까지 배경으로 골목마다 독특한 분위기 선사하는 여행지이다. 

특히 이곳에서는 예스러운 풍경과 함께 전차, 마차 등이 마련되어 있어 SNS 인생샷 명소로도 사랑받고 있다.

양광수 기자 travel-bike@naver.com

<저작권자 © 트레블바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60
default_news_ad4
ad53
default_side_ad1
default_side_ad2
ad58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ad54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