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 여행주간, 어디로 떠날까?
상태바
봄 여행주간, 어디로 떠날까?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9.04.01 2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행주간 앞두고 다양한 프로모션 진행
한국불교문화사업단은 오는 4일부터 7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2019 내 나라 여행박람회’에 참가한다. 사진/ 한국불교문화사업단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봄 여행주간(4.27~5.12)을 앞두고 다양한 여행 프로그램과 프로모션이 마련돼 눈길을 모으고 있다.

‘달빛 산사’에서 느끼는 ‘템플스테이’ 정취

2일 여행업계에 따르면 한국불교문화사업단(이하 문화사업단, 단장 원경스님)은 오는 4일부터 7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2019 내 나라 여행박람회’에 참가한다.

‘인생야행(人生夜行)’이란 슬로건으로 진행되는 이번 박람회는 일몰, 석양, 별, 달 등 밤에 경험할 수 있는 여행 요소가 주제다.

문화사업단은 ‘사찰의 밤, 달빛 산사’를 테마로 불 밝힌 연등과 이에 어울리는 템플스테이 체험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구체적으로 ‘스님과의 차담’, ‘연꽃과 합장주’ 만들기, 금박을 묻힌 붓으로 경전 구절을 써보는 ‘금니사경’ 체험이다. 템플스테이 운영사찰 안내와 템플스테이 VR 영상 체험도 진행한다.

아울러 사전 이벤트로, 템플스테이 홍보관 방문객들에게 박람회 입장권을 선착순 총 10명에게 무료 증정한다.

체험 당일 진행하는 현장 이벤트로는 템플스테이‧사찰음식 SNS에 ‘좋아요 및 구독하기’를 누른 참가자 총 20명에게 매일 선착순으로 1박 2일 템플스테이 체험권(7만원 상당)을 무료 증정한다.

남파랑길 시네마투어

부산시와 부산관광공사는 봄 여행주간(4.27~5.12)을 맞아 오는 27일부터 내달 19일까지 총 12회에 걸쳐 <남파랑길 시네마투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사진/ 핑크로더

부산시와 부산관광공사는 봄 여행주간(4.27~5.12)을 맞아 오는 27일부터 내달 19일까지 총 12회에 걸쳐 <남파랑길 시네마투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남파랑길 시네마투어>는 ‘코리아둘레길'의 남해안 노선에 해당하는 '남파랑길’ 코스를 따라 부산 곳곳을 걸어다니는 도보여행으로, 부산 내 영화촬영지와 연계해 트래킹과 함께 다양한 볼거리가 제공될 예정이다.

투어는 부산의 다양한 걷기여행의 매력을 즐길 수 있도록 테마에 따라 4가지 코스 ▲1코스 시네마로드 ▲2코스 근대화로드 ▲3코스 산복도로 꽃길 ▲4코스 바닷길로 구성되며, 이는 코스별로 3회씩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답답한 도시를 떠나 약 5km~6km 정도 되는 거리를 거닐며 마음의 여유를 찾고, 봄 정취를 자아내는 부산을 온몸으로 느끼는 시간을 가진다.

또한 부산 곳곳에 있는 영화촬영지에 방문하여 스크린 속 장면을 따라하며 인생샷과 함께 추억을 남기는 시간을 가진다.

이번 투어는 이달 27일부터 5월까지 매주 주말 오후 2시에 진행되며, 3시간 가량 소요될 예정이다.

월디스투어, 마카오 미션투어 이벤트 진행

월디스투어는 4월 1일부터 햇반컵반·마카오 관광청과 함께 마카오 미션투어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 월디스투어

월디스투어는 4월 1일부터 햇반컵반·마카오 관광청과 함께 마카오 미션투어 이벤트를 진행한다.

마카오 미션투어란, 마카오 여행 중 주어지는 미션을 수행한 후, 개인 SNS에 포스팅하고 사진과 동영상을 제출하면 왕복항공권과 호텔 숙박, 현지투어 등 미션에 필요한 경비를 지원받는 투어이다.

4월 30일까지 한 달간 진행하는 미션투어 이벤트의 당첨자는 동반 1인과 함께 마카오 미션투어 참가권 혜택을 제공받게 된다.

해당 이벤트는 월디스투어 모바일 앱에서 참여 가능하며, 개인 SNS 또는 블로그에 미션투어 이벤트 홍보 포스팅을 하고, 포스팅 URL 및 마카오에서 기대되는 음식과 여행지에서 가장 먹고 싶은 햇반컵반 종류 중 1가지 이상을 댓글로 남기면 응모 완료된다.

아프리칸 치킨, 해물밥 등 매케니즈 음식과 로컬음식 굴국수, 광둥요리 새우 완탕면 그리고 마카오 관광객에게 유명한 포르투갈식 에그타르트 등 다양한 마카오 대표 먹거리의 기대평을 남기고, 유네스코 미식창의 도시 ‘마카오’로 떠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이다.

기아차 초록여행, 6월 미션여행 이벤트 모집

기아자동차(사장 박한우)의 국내 대표 사회공헌사업 초록여행이 6월을 맞아 ‘준비됐어요 - 주인공여행’이라는 주제로 여행을 떠날 미션여행 이벤트 지원자 모집을 시작한다. 사진/ 기아자동차

기아자동차(사장 박한우)의 국내 대표 사회공헌사업 초록여행이 6월을 맞아 ‘준비됐어요 - 주인공여행’이라는 주제로 여행을 떠날 미션여행 이벤트 지원자 모집을 시작한다.

기아자동차 초록여행에서는 ‘준비됐어요! - 주인공여행‘ 6월 미션여행 이벤트를 통해 영화 또는 드라마 속 주인공이 되어볼 참여자를 모집한다. 감명 깊게 보았던 영화 또는 드라마 촬영지에 직접 방문하여 주인공이 된 듯 사진을 찍어본다면 색다른 추억이 될 것이다. 많은 장애인 가정의 미션여행 신청을 바란다.

6월 초록여행 미션여행 신청기간은 4월 1일(월)부터 4월 21일(일)까지이며, 기아자동차 초록여행 홈페이지에서 사연접수를 통해 접수 가능하다. 선정자 발표는 4월 24일(수)에 홈페이지 공고 및 선정자 개별 연락을 통해 진행된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