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50
item45

짧은 추석 연휴, 서울에서 ‘혼추족’ 위한 트립 눈길

기사승인 2019.09.11  14:18:25

공유

- 명절 분위기 물씬 풍기는 이색 트립 소개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1인 가구가 증가하면서 명절 풍경이 달라지고 있다. 연휴에 고향을 찾지 않고 혼자 지내는 ‘혼추족(혼자 추석을 보내는 사람)’이 늘고 있는 것. 여기에 올해 추석 연휴는 단 4일로 ‘혼추족’은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올 추석 명절에는 귀성길에 오르지 않더라도 명절 분위기를 낼 수 있는 ‘혼추족’을 위한 다채로운 트립들은 혼자서도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어, 바쁜 일상 속 미뤄두었던 색다른 여가 활동을 즐길 수 있는 기회다.

한국 디저트, 앙금찰떡 만들기(서울, 용산구)

마카롱, 휘낭시에, 마들렌 등 서양 디저트가 있다면 우리나라에는 달콤하고 앙증맞은 앙금찰떡이 있다. 한 시간 반 동안 진행되는 트립은 호스트의 친절한 가이드를 통해 초보자도 손쉽게 앙금찰떡을 만들 수 있다. 앙금찰떡의 기본이자 가장 중요한 트립에서는 ‘포앙(앙금싸기 방법)’부터 삼각봉을 이용한 제조 방법, 디자인 응용까지 배울 수 있다.

아티스트와 함께하는 모던동양화 그리기(서울, 마포구)

작가의 아늑한 작업실에서 동양화 아티스트와 함께 전통과 모던함이 어우러진 현대동양화를 배워보는 건 어떨까. 사진/ 에어비앤비

작가의 아늑한 작업실에서 동양화 아티스트와 함께 전통과 모던함이 어우러진 현대동양화를 배워보는 건 어떨까. 건강과 행복, 행운을 상징하는 꽃이나 동물 등 친숙한 소재를 생생한 색채로 그려내다 보면 어느새 마음이 차분해 지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트립을 진행하는 공간에 한지와 화판, 물감, 붓 등이 모두 구비되어 있어 게스트가 따로 재료를 준비할 필요가 없는 점도 편리하다.

나만의 감성 담은 자개 작품 만들기(서울, 강남구)

한국의 전통 공예 중 하나인 ‘나전칠기’ 만들기 트립이다. 한국과 영국에서 도예와 디자인을 공부한 호스트는 게스트들이 ‘나전칠기’를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한다. 사진/ 에어비앤비

한국의 전통 공예 중 하나인 ‘나전칠기’ 만들기 트립이다. 한국과 영국에서 도예와 디자인을 공부한 호스트는 게스트들이 ‘나전칠기’를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한다. 시간이 오래 걸리는 전통적인 방식이 아닌, 원하는 도안으로 내가 원하는 자개를 잘라붙여 손거울이나 접시 등 손쉽게 나만의 작품을 만드는 경험은 명절 연휴, ‘혼추족’의 색다른 경험의 하이라이트가 될 것이다.

쉽게 듣는 국악 라이브 콘서트(서울, 강남구)

우리나라의 전통 음악인 국악의 깊이와 멋을 느껴볼 수 있는 트립도 있다. 아쟁 연주자이자 공연기획자인 호스트가 진행하는 트립은 게스트와 함께 점심을 먹은 후, 전통 악기의 아름다움과 이야기를 듣고 공연을 감상한다. 사진/ 에어비앤비

우리나라의 전통 음악인 국악의 깊이와 멋을 느껴볼 수 있는 트립도 있다. 아쟁 연주자이자 공연기획자인 호스트가 진행하는 트립은 게스트와 함께 점심을 먹은 후, 전통 악기의 아름다움과 이야기를 듣고 공연을 감상한다. 호스트와의 대화를 통해 전에는 잘 들리지 않았던 각 악기의 소리와 멋을 느끼고 전통 악기들을 좀더 친숙하게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내 이름을 새긴 수제도장 만들기(서울, 노원구)

자신의 이름을 개성 있게 디자인하고 직접 인장을 새겨보는 수제도장 만들기 트립도 있다. 사진/ 에어비앤비

자신의 이름을 개성 있게 디자인하고 직접 인장을 새겨보는 수제도장 만들기 트립도 있다. 트립 호스트는 작은 돌에 칼로 이름을 새기고 디자인 하는 작업을 가르쳐 준다. 매일 불리우는 이름의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을 갖고, 일상 속 아날로그 감성을 자극하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김지수 기자 travel-bike@naver.com

<저작권자 © 트레블바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60
default_news_ad4
ad53
default_side_ad1
default_side_ad2
ad58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ad54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