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50
item45

'디엠지 평화 관광열차' 9월 1일부터 판매

기사승인 2019.08.13  16:21:15

공유

- 디엠지(서울-도라산역) 임무 수행 프로그램 등 시범운영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 이하 문체부)는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 이하 관광공사), 코레일관광개발(사장 김순철)과 함께 기존에 운영하던 비무장지대(DMZ) 관광열차의 프로그램을 개선한 ‘디엠지(DMZ) 평화관광열차’ 프로그램을 개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시범운영 기간(8. 14.~31.)을 거쳐 9월 1일(일)부터 정식 상품으로 판매된다.

작년에 잇따른 남북정상회담과 북미정상회담, 올해 6월 미국 트럼프 대통령의 비무장지대 방문 등, 한반도와 비무장지대 지역에 조성되고 있는 평화 분위기에 전 세계가 주목하고 있다. 문체부와 관광공사는 이러한 추세에 발맞추어 비무장지대 관광을 평화 관점에서 새롭게 재편하기 위한 ‘디엠지(DMZ) 생태·평화 관광 활성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기존에 운영하던 비무장지대 관광열차는 1~2시간가량의 탑승 시간 동안 승객들이 즐길 만한 콘텐츠가 부족하고, 안보·긴장감 조성 위주로 이야기를 전달하는 등 한계가 있었다. 이번 ‘디엠지(DMZ) 평화관광열차’ 프로그램은 승객이 직접 참여하는 콘텐츠를 확충하고, 평화적 관점에서 이야기를 풀어가는 등, 그 구성을 대폭 개선했다.

특히, ‘비무장지대(DMZ) 사건의 진실’ 임무 수행(미션 투어) 프로그램은 청소년층을 주요 대상으로 남북 간 평화의 의미를 되새겨볼 수 있도록 개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전용 응용프로그램(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해 주어진 이야기를 바탕으로 파주 평화공원, 통일촌마을, 전망대 등 주요 관광지를 돌며 미제의 사건을 해결해가는 방식으로 운행열차 3량 중 1량에서 진행한다.

또한, 탑승객들이 더욱 즐거운 여행을 할 수 있도록 ‘함께 풀어보고 배워보는 익힘책(워크북)’, ‘도라산역 여권’과 도장, 기념품 등을 제공한다.

정식 상품으로 판매되는 2019년 9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는 특별 할인행사를 실시해 해당 기간 동안 할인된 가격(정상가 59,000원 → 할인가 57,000원)으로 체험할 수 있다. 상품은 코레일관광개발 누리집에서 구매할 수 있다.

관광특성화고 대상 ‘취업 디딤돌’ 더욱 강화

한국관광공사가 관광특성화고교의 취업 강화를 위해 추진하는 사업들이 8월부터 본격 시작된다. 특히 올해부터는 관광산업 현장 중심의 프로그램들이 새롭게 시도돼 주목을 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 이하 공사)가 관광특성화고교의 취업 강화를 위해 추진하는 사업들이 8월부터 본격 시작된다. 특히 올해부터는 관광산업 현장 중심의 프로그램들이 새롭게 시도돼 주목을 끈다.

8.5~6 이틀간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특성화고 교사 및 학생, 업계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취업포럼과 취업설명회가 개최된다. 5일(월) 오후 1시에 시작되는 ‘취업포럼’은 특성화고 교사 대상 공사의 취업 지원 사업 소개를 시작으로 ‘스마트관광의 이해 및 트렌드 변화’를 주제로 한 관광트렌드 강의(경희대 정남호 교수), 관광특성화고교생 취업실태 및 취업전략 강의(잡플래닛 김지예 이사) 및 3개 학교 취업 우수사례 발표 등이 차례로 진행된다.

6일(화) 오전 10시부터 열리는 ‘취업설명회’는 교사(62명)와 학생(100명) 대상 호텔, 리조트, 카지노, 벤처기업 등 11개 기업/기관 관계자들이 참석, 업체별 채용설명회 및 산‧학 네트워킹 프로그램이 이어진다.

올해는 특히, 현장 감각 향상을 위한 ‘기업탐방’ 프로그램을 새롭게 도입, 8월 말부터 9월 말까지 3개 호텔(그랜드엠버서더서울호텔, 부산 롯데호텔,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고교 3학년 학생 103명 대상 호텔 직무 소개, 시설 답사, 현직자 멘토링, 실습 등 현장 교육을 실시한다.

한편 2015년에 시작, 올해 5년차인 ‘호텔리어 양성과정’도 8월12일 문을 연다. 공사 원주 본사 관광인력개발원에서 합숙교육으로 실시되는 이번 과정은 전국 24개 관광특성화고 학생 70명이 참가해 11월13일까지 호텔 직무 및 실무영어, 직업 기초능력 및 현장실습, 호텔 실무담당자 특강과 멘토링 등의 교육이 진행되며 취업을 위한 다양한 지원활동도 펼쳐진다.

4년간 275명의 관광분야 인재들이 배출됐고, 호텔취업자 중 4성급 이상의 특급호텔에 취업하는 비중도 높아지는 등(‘15년 60.7% → ’18년 84.4%) 학교와 업계에서 인정받는 양질의 훈련과정이다.

2019 몰디브 로드쇼 성료

몰디브관광청과 싱가포르항공이 한국 시장에서 몰디브 관광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서울, 부산에서 2019년 8월 8일부터 8월 9일까지 개최한 로드쇼를 성황리에 마쳤다. 사진/ 몰디브관광청

몰디브관광청(MMPRC)과 싱가포르항공(SIA)이 한국 시장에서 몰디브 관광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서울, 부산에서 2019년 8월 8일부터 8월 9일까지 개최한 ‘Journey to the Sunny Side’ 로드쇼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현지 리조트 및 미디어 업체 10곳과 한국 여행사 및 관광업계 관계자가 직접 만날 수 있는 교류의 장으로 몰디브 현지 관광 정보 제공은 물론 실질적인 비즈니스 교류가 이루어졌다.

행사는 시아 치 첸(Seah Chee Chian) 싱가포르항공 한국 지사장의 환영 인사로 시작되었으며, 몰디브관광청과 싱가포르항공의 프레젠테이션 그리고 몰디브 여행기를 직접 촬영한 사진과 영상으로 재미있게 풀어낸 코미디언 안윤상의 미니토크쇼 시간이 이어졌다.

김지현 기자 travel-bike@naver.com

<저작권자 © 트레블바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60
default_news_ad4
ad53
default_side_ad1
default_side_ad2
ad58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ad54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