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오스크가 빨라요”…돈·시간 절약하는 공항 이용법 2
상태바
“키오스크가 빨라요”…돈·시간 절약하는 공항 이용법 2
  • 이혜진 기자
  • 승인 2019.08.01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웹 모바일 체크인하면 시간 단축 가능
여름 성수기에 인천공항은 그야말로 발 디딜 틈 없다. 그러나 탑승권만 미리 발급받아도 공항에서 지체되는 시간을 대폭 줄일 수 있다 사진/ 어반브러시

[트래블바이크뉴스=이혜진 기자] 공항이 붐비면 어쩔 수 없다? 아니다. 똑똑한 혼행족(혼자 여행하는 사람)이 사용하는 시간 및 비용 절약법을 알아보자.

웹 모바일 체크인 or 키오스크 활용하기 

항공권을 결제한 후 전자항공권을 발급받고, 항공사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을 통해 체크인을 하면 공항 대기시간을 줄일 수 있다. 사진/ airvistara

우선 출발 48시간 전부터 이용 가능한 웹 모바일 체크인(좌석 선택)을 이용하거나, 공항 내 무인탑승수속기인 ‘키오스크(Kiosk)’를 이용하면 짐을 부치는 시간까지 약 15분이 걸린다.

키오스크는 비행탑승 1시간 전까지 이용 가능한데 인천공항 1터미널은 90여개, 2터미널은 60여대가 설치돼 있다. 특히 승객이 급증하는 여름 성수기에 키오스크를 이용하면 좌석 선택부터 탑승권 발급까지 모두 가능해 수속 소요시간을 대폭 단축할 수 있다.

통장 및 체크카드 신규 발급시 환전 수수료 면제

KEB하나은행과 우리은행은 핀테크 업체와 손잡고 100% 환율우대를 제공하고 있다. KEB하나은행은 토스, 우리은행은 삼성페이와 협력해 주요통화를 환전하는 첫 거래 고객에게 환전수수료를 받지 않고 있다. 사진/ KEB하나은행

KEB하나은행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인 '하나원큐'의 사이버환전 서비스가 '환전지갑'이라는 이름으로 새롭게 출시된다고 지난 2일 보도자료를 통해 밝혔다.  

하나은행은 출시를 기념해 이벤트 기간 중 하나원큐 앱에서 미화환산 100달러 이상 환전 시 추첨을 통해 총 1000명에게 1만 하나머니를 지급한다. 

오는 31일까지는 여름철 여행을 준비하는 고객에게 간편한 절차로 편하게 환전할 수 있는 '세상 편한 환전은 KEB하나로'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기간 내 환전지갑 서비스를 처음 사용하는 고객에게는 주요통화에 한해 최대 90% 환율우대는 물론 하나머니 특별 적립혜택을 통해 100% 환율우대효과를 제공하며, 하나원큐의 환전지갑서비스를 이용하면 최대 90%의 환율 우대 혜택을 제공한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