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50
item45

베트남 호치민 한 달 살기?…월세 40만원 가성비 최고의 아파트

기사승인 2019.08.04  07:56:41

공유

- 가구-에어컨-TV-냉장고 등 풀옵션, 헬스-수영장 무료 이용

[트래블바이크뉴스=김채현 기자] 한 지역에서 오랫동안 머무르며 즐기는 여행, 이른바 '한 달 살기'가 트렌드 중 하나로 자리잡은지 오래다. 특히 물가가 저렴하고 가성비가 좋은 태국, 베트남 등이 단연 인기가 많다.

지난 1월 유튜브에 업로드 된 '임한량' 채널에서는 "베트남 호치민 한달살기 - 월세 40만원 가성비 끝내주는 우리집을 소개합니다. 베트남 집구하기, 좋은방 구하기 $350 Vietnam Apartment in HCMC"라는 영상의 제목이 게재됐다.

영상 속 유튜버 '임한량'은 한 달 동안 베트남 호치민에서 생활하고 있는 월세 40만원짜리 아파트를 공개했다.

이 곳의 아파트는 한 동에만 무려 3대의 엘레베이터를 이용할 수 있다. 호텔처럼 카드를 찍어야만 위로 올라갈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옥상에서 볼 수 있는 사이공강 뷰는 예술이다. 

이곳의 아파트는 침대와 장롱이 모두 풀옵션이다. 사진/ 임한량 유튜브 채널

15평짜리 아파트에는 가구, 인덕션, 냉장고, 에어컨, TV, 쇼파, 책상, 세탁기, 침대, 장롱 등이 모두 풀옵션이다. 방마다 에어컨은 1개씩 설치되어 있으며, 두 방 사이에 화장실은 1개다. 

쓰레기 처리는 비교적 편하다. 분리수거 없이 비닐봉지에 모두 넣어서 한 곳에 버리면 된다. 주차장의 경우 자동차 전용은 야외, 오토바이는 지하에 위치하고 있다. 

1층은 식당과 편의점이 있고, 2층에는 수영장, 헬스장, 요가, 복싱장 등 운동시설이 잘 마련되어 있다. 헬스장은 이용객이 많지 않아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수영장은 매우 크고, 밖으로 개방된 형태다.

관리비도 저렴한 편이다. 오토바이 주차비, 수도세, 관리비를 포함해 총 5만원이다. 이밖에 전기, 인터텟비를 추가하면 총 10만원이 소요된다.

아파트 옥상에서 볼 수 있는 사이공강. 사진/ 임한량 유튜브 채널

호치민 시내 1군과는 25분 거리다. 교통의 불편함 빼고는 가성비가 매우 좋다. 만약 오토바이가 있다면 사는데 큰 어려움은 없다. 이 곳의 집값은 한국인들이 많이 사는곳(2군, 7군)보다 같은 조건일 때 약 20만원이 저렴한 편이다. 사이공강뷰는 20~30만원 가량 더 비싸지만 옥상에서 언제든지 볼 수 있다.

김채현 기자 travel-bike@naver.com

<저작권자 © 트레블바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60
default_news_ad4
ad53
default_side_ad1
default_side_ad2
ad58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ad54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