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성수기 앞두고 경쟁력 강화 나선 여행업계
상태바
여름 성수기 앞두고 경쟁력 강화 나선 여행업계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9.06.24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RT, 신과 인간, 자연 속으로 떠나는 코카서스 소개·하나투어, 2019년 공채연계형 인턴 채용
본격적인 여름 성수기를 앞두고 여행사마다 특별한 전략으로 경쟁력 강화에 나서고 있다. 사진/ KRT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본격적인 여름 성수기를 앞두고 여행사마다 특별한 전략으로 경쟁력 강화에 나서고 있다.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는 한편, 이색 여행지를 소개하며 여행자와 소통하고 있어 눈길을 모으고 있다.

KRT, 신과 인간, 자연 속으로 떠나는 코카서스

코카서스는 조지아, 아르메니아, 아제르바이잔 3국을 지칭하는 것으로 때 묻지 않은 천혜의 자연, 신화 속 이야기를 만날 수 있는 인류 문명의 보고이다. 사진/ KRT

코카서스는 조지아, 아르메니아, 아제르바이잔 3국을 지칭하는 것으로 때 묻지 않은 천혜의 자연, 신화 속 이야기를 만날 수 있는 인류 문명의 보고(寶庫)이다. 아시아, 중동, 유럽의 모습이 교차하는 특별한 곳이기 때문에 여행 고수도 초보도 만족할 수 있는 소울 트립 목적지로 꼽힌다. 이에 KRT 코카서스 이색 체험 다섯 가지를 소개했다.

조지아는 유서 깊은 와인의 고장이다. 전통 방식의 크베브리 와인 양조법은 고고학적 발굴을 토대로 8000년 전부터 시작됐음이 밝혀졌으며 2013년 유네스코 무형문화유산으로 등재됐다. 조지아인의 삶에서 와인은 빼놓을 수 없는 것이며 포도나무 재배로 시작해 와인을 만드는 모든 과정 또한 신성한 행위로 여겨진다.

조지아는 유서 깊은 와인의 고장이다. 전통 방식의 크베브리 와인 양조법은 고고학적 발굴을 토대로 8000년 전부터 시작됐음이 밝혀졌다. 사진/ KRT

아르메니아 수도 예레반은 소박하고 품위가 느껴지는 곳이다. 이곳에는 ‘코냑 박물관’이 있다. 1887년 설립된 ‘아라라트 코냑’ 브랜드는 우수성을 무기로 세계 전역으로 수출된다. 박물관 관람객들에게는 시음의 기회가 주어진다. 튤립 모양의 주둥이가 좁은 잔에 향이 최대한 날아가지 않게 유지하며 음미한다.

조지아 트빌리시 언덕 위 높게 자리 잡은 나리칼라 요새는 뛰어난 전망을 자랑한다. 특히 케이블카는 인기 있는 이동 수단으로 한눈에 ‘노을의 도시’ 트빌리시 시내를 담을 수 있다. 위엄 있는 모습의 성 삼위일체 대성당과 오밀조밀 정겹게 늘어선 빨간 지붕 건물들, 현대식 다리가 신선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조지아 민속춤은 발동작이 인상적이다. 특히 여성 무용수의 춤사위는 오르골 위 인형과도 같이 신기하고 아름답다. 사진/ KRT

민속춤은 각 나라의 민족성이 응축된 종합 예술이라 할 수 있다. 조지아 민속춤은 발동작이 인상적이다. 특히 여성 무용수의 춤사위는 오르골 위 인형과도 같이 신기하고 아름답다. 우아한 상반신 동작과는 상반되게 치마 속에서 빠르게 발을 움직인다. 신체로 그려내는 유려한 선은 눈을 즐겁게 한다.

카즈베키는 조지아 여행의 하이라이트라 불리는 뛰어난 자연경관의 소도시다. 높이 5047m의 카즈베크산은 프로메테우스가 인간에게 신의 불을 전해준 죄로 형벌을 받았다 전해진다. 깎아지른 바위산을 배경으로 그림같이 펼쳐진 게르게티 츠민다 사메바 교회(성 삼위일체 교회)가 시야에 들어오는 순간 누구든 감탄사를 연발하게 된다.

KRT는 코카서스 3국 10일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아제르바이잔 바쿠 IN, 아르메니아 예레반 OUT으로 효율적인 동선, 인솔자 및 현지 한국인 지식 가이드 동행, 2022년 월드컵이 예정된 도하 시내투어 포함이 특징이다. 

하나투어, 2019년 공채연계형 인턴 채용

하나투어는 오는 7월 10일까지 2019년 대졸 인턴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부문은 영업과 상품개발기획, 관리지원, IT 등이다. 사진/ 하나투어

하나투어는 오는 7월 10일까지 2019년 대졸 인턴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부문은 영업과 상품개발기획, 관리지원, IT 등이다.

채용 대상은 4년제 정규 대학교 이상 학력의 기 졸업자 또는 졸업예정자로(2019년 8월, 2020년 2월 졸업 예정자), 해외여행이나 출장에 결격 사유가 없으면 지원할 수 있다.

관광통역안내사 및 여행업 관련 자격증 소지자, 어학 능력 우수자, 공모전 또는 각종 대회에서 수상한 경력을 갖고 있는 자, 국가보훈대상자 및 장애인은 우대한다.

채용은 서류전형과 실무진 면접으로 진행된다. 합격자들은 8월 1일부터 3개월간 인턴으로 근무하게 되며, 현장 근무를 체험하면서 개인 및 조별 과제를 수행한다.

인턴 근무가 종료되면 근무내역 평가 및 임원 면접을 거쳐 최종 채용 여부를 결정한다. 사진은 하나투어 사옥. 사진/ 하나투어

인턴 근무가 종료되면 근무내역 평가 및 임원 면접을 거쳐 최종 채용 여부를 결정한다. 합격자는 2019년 대졸 공채 사원으로 11월 1일부 정식 입사하게 된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