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50
item45

올여름 휴가... 아직도 고민한다면 “해외관광청 추천 여행지로 출발”

기사승인 2019.06.19  19:27:13

공유

- 오스트리아관광청, 버킷리스트 여행지 소개 · 마리아나관광청, 다이빙 전문가이드 앱 출시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휴가시즌을 앞두고 해외 관광청의 활동이 분주하다. 여행자에게 여행정보를 공유하는 한편, 새로운 여행목적지를 소개하는 활동이 이어지고 있다.

오스트리아관광청, 버킷리스트 여행지 소개

오스트리아 관광청이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새로운 브랜드 캠페인 마이 오스트리아 버킷리스트를 시작하며 캠페인 마이크로사이트를 오픈한다. 사진/ 오스트리아 관광청

오스트리아 관광청이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새로운 브랜드 캠페인 ‘마이 오스트리아 버킷리스트를 시작하며 캠페인 마이크로사이트를 오픈한다.

‘마이 오스트리아 버킷리스트’ 캠페인은 단순한 관광지 소개가 아닌 오스트리아를 제대로 즐길 수 있는 방법 77가지를 버킷리스트의 형태로 소개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캠페인은 본인이 원하는 테마에 맞게 문화, 자연, 음식, 쇼핑, 건축 등 13가지 테마로 나누어 오스트리아 알프스에서 즐기는 짜릿한 아웃도어 액티티비, 현지인들이 즐기는 ‘진짜’ 액티비티 등 다양한 버킷리스트 액티비티들을 소개한다.

캠페인은 단순한 관광지 소개가 아닌 오스트리아를 제대로 즐길 수 있는 방법 77가지를 버킷리스트의 형태로 소개하기 위해 기획됐다. 사진/ 오스트리아 관광청

오스트리아 관광청은 ‘마이 오스트리아 버킷리스트’ 마이크로사이트 오픈을 기념해 오는 7월 31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본인만의 오스트리아 버킷리스트를 해시태그 ‘#오스트리아_버킷리스트’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한 응모자에게 추첨을 통해 비엔나 왕복항공권 2매(1인 2매)와 오스트리아 관광청 제작 에코백 등을 증정한다.

오스트리아 관광청 한국사무소 관계자는 “오스트리아의 다양한 액티비티 정보를 쉽게 전달하기 위해 마이 오스트리아 버킷리스트 마이크로사이트를 마련하게 됐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문화, 예술뿐만 아니라 다채로운 테마 여행이 가능한 오스트리아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마리아나관광청, 다이빙 전문 가이드 모바일 앱 출시

마리아나 관광청은 업계 최초로 다이빙 전문 가이드 모바일 앱인 다이브 맵을 출시하고 마리아나 제도의 다양한 다이빙 정보를 적극 알린다. 사진/ 마리아나 관광청

마리아나 관광청은 업계 최초로 다이빙 전문 가이드 모바일 앱인 다이브 맵을 출시하고 마리아나 제도의 다양한 다이빙 정보를 적극 알린다.

다이브 맵은 마리아나를 다이빙 목적으로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보다 정확한 최신 다이빙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제작됐다. 마리아나 지역의 풍향과 조류, 다이빙 포인트 및 상세 지도를 제공하며, 다이빙 샵 정보도 포함한다.

이 외에도 다이빙 준비물 체크 리스트, 다이버들의 SNS 다이빙 후기까지 살펴볼 수 있다. 마리아나 관광청 홍보대사이자 다이빙 강사 자격증 보유자인 가수 이재훈이 앱 출시 홍보 영상 제작에 참여하기도 했다.

다이브 맵 앱 출시를 기념 일반인 대상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오는 28일까지 마리아나 관광청 공식 인스타그램에 다이브 맵 출시 축하 메시지를 남기면, 자동 응모가 완료된다. 추첨을 통해 인천-사이판 왕복 항공권, 배럴 드라이백, 빙수 기프티콘 등 푸짐한 경품이 증정된다.

샌프란시스코, 매력 만점 캠핑여행 추천

샌프란시스코 관광청은 증가하는 해외 캠핑 여행자들을 대상으로 샌프란시스코 베이 지역 내 캠핑장 두 곳을 소개했다. 사진/ 샌프란시스코 관광청

샌프란시스코 관광청은 증가하는 해외 캠핑 여행자들을 대상으로 샌프란시스코 베이 지역 내 캠핑장 두 곳을 소개하고, 떠오르는 캠핑 여행지로서의 샌프란시스코를 적극 홍보한다

샌프란시스코 도시 내 위치한 유일한 캠핑장인 노브힐 캠프그라운드는 프레시디오 지역에 위치해 버스와 자동차, 자전거 및 등산으로 접근이 가능한 곳이다.

총 2개의 공용 캠핑장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최대 60명까지 수용 가능하며 바비큐 화덕, 음식 보관 로커, 피크닉 테이블 및 샤워 시설까지 모두 완비해 편리한 캠핑을 즐길 수 있다. 캠핑장이 위치한 프레시디오는 ‘도심 속 자연의 오아시스’라 불릴 만큼 아름답고 풍부한 자연경관을 갖추고 있어 별 보기, 생태계 탐험 등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다.

금문교를 넘어 샌프란시스코 북쪽에 위치한 키르비 코브 캠프그라운드는 탁 트인 금문교와 태평양 바다 전망을 자랑하는 캠핑 장소로 유명하다.

캠핑장은 거친 모래사장 위에 위치해 있으며, 주차장에서부터 캠핑장 입구까지 굴곡진 경로가 기다리고 있지만 아름다운 경관과 연중 온화한 온도로 캠핑 마니아들에게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양광수 기자 travel-bike@naver.com

<저작권자 © 트레블바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60
default_news_ad4
ad53
default_side_ad1
default_side_ad2
ad58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ad54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