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미식과 축제로 거듭나는 유럽 핫플레이스, 러시아 모스크바
상태바
[인터뷰] 미식과 축제로 거듭나는 유럽 핫플레이스, 러시아 모스크바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9.06.17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콘스탄틴 아코피안 모스크바 관광청 홍보부장 인터뷰
우리나라 여행자에게 러시아는 조금 생소한 유럽의 여행지이다. 사진/ 러시아 관광부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우리나라 여행자에게 러시아는 조금 생소한 유럽의 여행지이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일반적인 유럽의 분위기가 아니다 보니 찾는 여행자가 다른 유럽지역에 비해 적었던 것도 사실이다.

하지만 최근 블라디보스토크를 중심으로 러시아 여행이 주목을 받으며, 덩달아 러시아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이에 러시아 지역 관광청이 속속 한국여행 업계와 여행자와 소통하며 새로운 발걸음 내디디고 있다.

트래블바이크뉴스에서 모스크바 관광청의 콘스탄틴 아코피안 홍보부장을 만나 모스크바의 매력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사진/ 양광수 기자

이에 트래블바이크뉴스에서 모스크바 관광청의 콘스탄틴 아코피안 홍보부장을 만나 한국여행자를 위한 여행정보 소개와 모스크바의 매력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한국 여행자 증가하는 모스크바

러시아의 수도인 모스크바는 유럽 최대의 도시로 다양한 볼거리로 여행자를 매혹한다. 사진/ 러시아 관광부

러시아의 수도인 모스크바는 유럽 최대의 도시로 다양한 볼거리로 여행자를 매혹한다. 이런 까닭에 매년 여행자가 꾸준하게 증가하고 있는데, 2018년 모스크바를 방문한 한국 여행자는 7만 8000여 명으로 추산되고 있다.

콘스탄틴 아코피안 모스크바 관광청 홍보부장은 “한국과 러시아간의 여행 수요는 지난 2013년 한-러 비자면제협정이 발효된 이후 꾸준하게 증가하고 있다”며 “2013년 대비 42% 증가한 여행자를 반기기 위해 한국을 꾸준히 찾아 소통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콘스탄틴 아코피안 홍보부장은 한국과 러시아간의 여행 수요는 지난 2013년 한-러 비자면제협정이 발효된 이후 꾸준하게 증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사진/ 양광수 기자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크렘린궁전을 비롯해 볼쇼이 극장, 트레티아코프 미술관, 모스크바 지하철은 보는 것만으로도 이색적인 추억을 남길 수 있다. 사진/ 러시아 관광부

콘스탄틴 홍보부장의 말대로 모스크바는 최근 여행지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모스크바에는 세계적인 건축물, 박물관, 극장 등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된 다양한 여행지를 살펴볼 수 있다.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크렘린궁전을 비롯해 볼쇼이 극장, 트레티아코프 미술관, 모스크바 지하철은 보는 것만으로도 이색적인 추억을 남길 수 있다.

여행인프라 갖춰 한국 여행자 공략

콘스탄틴 아코피안 홍보부장은 최근 모스크바가 주목받는 이유로 다양하게 갖춰진 여행 인프라에 있는 것 같다고 전했다. 사진/ 양광수 기자

“최근 모스크바가 주목받는 이유는 여행지뿐만 아니라 다양하게 갖춰진 여행 인프라에 있는 것 같다. 모스크바는 유럽 여행지 중에서도 편리하게 여행을 즐길 수 있는 강점이 있는 곳인데, 42개의 글로벌 호텔체인을 비롯해 1700여 개 호텔에서 1만 3000개 이상의 객실을 이용할 수 있다”

콘스탄틴 아코피안 홍보부장은 모스크바가 다른 여행지와 차별화되는 강점을 설명하며 특별한 모스크바 여행의 매력을 소개했다. 호텔뿐만 아니라 최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공유숙박 시설을 통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모스크바 여행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이 그의 말이다.

모스크바 어디로든 이어지는 대중교통, 특히 모스크바 지하철은 모스크바 여행을 더욱 편리하게 만들어 준다. 사진/ 러시아 관광부

뿐만 아니라 모스크바 어디로든 이어지는 대중교통, 특히 모스크바 지하철은 모스크바 여행을 더욱 편리하게 만들어 준다. 참고로 모스크바의 모든 역은 역마다 각기 다른 테마로 꾸며 보는 여행자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그는 “최근 한국 여행자들은 볼거리, 즐길 거리만큼이나 편리하고, 편안하게 여행을 즐기는 것이 여행트랜드로 자리잡고 있다”며 “과거 모스크바가 여행하기 어렵다는 한국 여행자의 편견을 깨고 다양한 매력을 보다 쉽게 느낄 수 있도록 꾸준한 홍보활동과 정보공유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테마로 즐기는 모스크바

콘스탄틴 아코피안 홍보부장은 모스크바에서 꼭 가봐야 할 추천 여행지 대신에 꼭 해볼 만한 추천 여행테마를 소개했다. 사진/ 러시아 관광부

끝으로 콘스탄틴 아코피안 홍보부장은 모스크바에서 꼭 가봐야 할 추천 여행지 대신에 꼭 해볼 만한 추천 여행테마를 소개했다.

그는 “워낙에 방대한 여행 콘텐츠를 가지고 있는 모스크바이기 때문에 어떤 여행지, 명소가 좋다고 설명하는 것보다 어떤 테마를 가지고 여행을 즐겨보라 추천하고 싶다”며 “최근 모스크바 관광청은 여행자에게 두 방향으로 여행테마를 소개하고 있는데, 바로 미식, 축제과 축제가 그것”이라고 전했다.

모스크바 관광청은 여행자에게 두 방향으로 여행테마를 소개하고 있는데, 바로 미식, 축제과 축제라고 전했다. 사진/ 양광수 기자

모스크바는 최근 미식의 도시로 급부상하고 있다. 모스크바에는 약 1만 2000여 곳 이상의 카페와 레스토랑이 여행자를 기다리고 있다. 이는 10년 전과 비교해 약 2배 정도 증가한 것인데, 러시아 전통 음식부터 한식, 고려인 한식, 이탈리아, 일식, 중식 등 다양한 미식을 즐길 수 있다.

콘스탄틴 홍보부장은 “뿐만 아니라 모스크바는 크리스마스 페스티벌, 모스크바 카멜라 봄 축제 등 1년 365일 연중 다양한 축제로 여행자의 즐거움을 선사한다”며 “오는 여름 휴가지로 아직 고민하는 여행자라면 모스크바에서 축제와 미식으로 이색적인 추억을 남기길 바란다”고 인터뷰를 마쳤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