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50
item45

삼천리자전거후원 최형민, '투르 드 코리아' 최고 성적

기사승인 2019.06.17  18:08:01

공유

- 산악 3위, 종합 9위로 국내 선수 중 최고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삼천리자전거(대표이사 신동호)는 자사에서 후원하고 있는 프로 사이클 팀 ‘금산인삼첼로‘의 최형민 선수가 국내 최고 권위의 국제도로사이클 대회인 투르 드 코리아 2019에서 산악 3위, 종합 9위로 국내 선수 중 최고 성적을 거뒀다고 17일 밝혔다.

삼천리자전거에 따르면 최형민 선수는 12일부터 16일까지 군산, 천안 독립기념관, 단양, 삼척, 고성, 서울에서 펼쳐진 이번 대회에서 최종 13시간36분54초로 9위에 올랐다. ‘킹 오브 마운틴’(산악왕) 부분에서도 3위에 오르는 등 선전하며 개최국의 자존심을 살렸다.

삼천리자전거의 퍼포먼스 자전거 브랜드 ‘첼로’는 금산인삼첼로의 투르드 코리아 대회 선전을 기원하고 팀의 주장인 최형민 선수를 위한 커스텀 자전거를 제작해 지원했다. 여기에는 최형민 선수의 프로 데뷔 10주년을 축하하는 의미도 담았다. 최형민 선수는 이번 커스텀 자전거로 경기를 진행하면서 2010 광저우 대회에서 한국 사이클 역사상 처음으로 도로 독주 아시안게임 금메달을 딴 영광을 다시 한번 재연했다.

삼천리자전거의 첼로 브랜드는 지난 2012년부터 9 년 동안 금산인삼첼로팀과 후원 관계를 이어오고 있다. 2019년에는 팀 전원에게 퍼포먼스 자전거 브랜드’ 첼로(CELLO)’의 신형 ‘엘리엇’ 프레임과 휠 세트, 의류, 신발 등 경기에 필요한 다양한 용∙부품을 지급하고 있다. 올해 지원한 자전거는 ‘첼로 2019년형 엘리엇’ 모델로 공기 역학이 반영된 프레임에 의해 전작에 비해 공기 저항이 약 20% 감소한 제품이다. 삼천리자전거는 이번 제품 후원이 팀 경기력 향상에 도움을 준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삼천리자전거 관계자는 “자사에서 후원하는 금산인삼첼로팀이 국내 최고 권위의 싸이클 대회에서 우승해 기쁘다”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자전거 업계 1위 기업으로서 지금까지 각 팀이 달성했던 우수한 성과를 더욱 발전 시킬 수 있도록 인적∙물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투르 드 코리아는 국제사이클연맹(UCI) 공식 승인 대회로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재기)과 동아일보가 공동 주최했다.

김지수 기자 travel-bike@naver.com

<저작권자 © 트레블바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60
default_news_ad4
ad53
default_side_ad1
default_side_ad2
ad58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ad54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