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족 처음 가는 해외여행, “이렇게 준비해야 실수 없다”④현지 여행
상태바
우리가족 처음 가는 해외여행, “이렇게 준비해야 실수 없다”④현지 여행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9.06.13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지 여행을 즐길 수 있는 팁... “언제, 어디서,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
여름휴가를 앞두고 해외여행을 더욱 즐겁게 보내려 준비하는 가족 여행자들이 많다. 사진/ 필리핀 관광청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여름휴가를 앞두고 해외여행을 더욱 즐겁게 보내려 준비하는 가족 여행자들이 많다. 해외여행에서 항공권과 숙박시설을 합리적으로 구매했더라도 현지에서 즐길 수 있는 여행이 없다면, 아쉬움을 더하기 마련이다.

현지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명소는 물론 액티비티는 휴가 속에서도 특별함을 더할 수 있어 최근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이에 트래블바이크뉴스에서는 현지 여행을 더욱 즐겁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살펴봤다.

해외여행 가기 전 ‘여행자 보험’부터

설레는 마음으로 해외에서 다양한 문화재를 둘러보고, 액티비티를 즐겨보고 싶겠지만, 그에 앞서 여행자 보험을 준비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사진/ 외교부

설레는 마음으로 해외에서 다양한 문화재를 둘러보고, 액티비티를 즐겨보고 싶겠지만, 그에 앞서 여행자 보험을 준비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우리나라와 달리 해외에서는 병원에서 소통도 힘들고, 높은 의료비용 때문에 여행을 망칠 수 있기 때문이다.

해외에서 여행자의 안전을 책임질 수 있는 여행자보험은 현지에서 일어날 수 있는 상해에도 안심하고 병원을 이용하는 방법이 된다.

뿐만 아니라 여행자보험은 사고나 질병은 물론 휴대품 도난, 손해, 배상책임 등 다방면에 걸쳐 보상을 해주기 때문에 꼭 안전문제가 아니더라도 필수적으로 가입할 필요가 있다.

인터넷을 이용해 한국 업체 이용하기

자유여행 플랫폼을 이용하면 가격 비교, 일정 비교도 가능해 자신에 맞는 현지여행 일정을 구성할 수 있어 더욱 주목받고 있다. 사진/ 괌정부관광청

최근 일일투어가 활성화되면서 인터넷을 이용해 현지 한국 여행 업체와 연결도 쉬워졌다. 더불어 자유여행 플랫폼을 이용하면 가격 비교, 일정 비교도 가능해 자신에 맞는 현지여행 일정을 구성할 수 있어 더욱 주목받고 있다.

한국 업체의 경우, 보통 여행 가기 전 예약을 하는 경우가 많다. 더불어 원화를 이용하고, 카드나 기타 방법으로 결재하기 때문에 매우 편리하다. 또한 여행 첫날부터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여행일정을 더욱 세밀하게 조정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한국인 가이드가 있는 경우, 외국어로 진행되는 현지 투어보다 더욱 자세하게 현지 문화를 즐길 수 있다는 것도 특징이다. 사진/ 이탈리아 관광청

한국인 가이드가 있는 경우, 외국어로 진행되는 현지 투어보다 더욱 자세하게 현지 문화를 즐길 수 있다는 것도 특징이다. 한국 업체의 경우 후기나 평판에 민감하기 때문에 기본적인 서비스나 후기혜택도 풍성한 편이다. 그만큼 현지 업체보다 가격이 높다는 단점은 고려해볼 필요가 있다.

해외여행지에서 현지 업체 이용하기

동남아시아의 경우 한국 업체에 비해 최대 60% 이상 저렴한 가격으로 놀 거리, 즐길 거리를 이용할 수 있다. 사진/ 태국정부관광청

영어가 통하는 지역의 경우, 현지 업체를 이용해보는 것도 가능하다. 동남아시아의 경우 한국 업체에 비해 최대 60% 이상 저렴한 가격으로 놀 거리, 즐길 거리를 이용할 수 있다.

현지 여행 업체는 주로 해변이나 항구, 호텔·리조트가 모여있는 곳에서 여행정보를 제공하거나, 호객꾼들이 모여 있는 곳에서 이용할 수 있다.

가격이 저렴한 만큼 주의해야 할 점도 많다. 우선 여행자는 현지 지리나 문화를 잘 모르기 때문에 사기인지 아닌지 판별할 수 있는 기준이 없다.

뿐만 아니라 현지인이 이용하는 것에 비해 여행자에게 지나치게 불친절한 것은 단점으로 손꼽힌다. 더불어 사고나 사건 등 유사시 대응할 수 있는 방법이 적다는 것도 생각해봐야 한다.

호텔·리조트 연계 여행업체도 추천

현지 업체가 미덥지 못하고, 한국 업체가 비싸다고 생각한다면 호텔·리조트와 연계된 여행업체를 이용해보는 것도 좋다. 사진/ 세부 플랜테이션베이 리조트 앤 스파

현지 업체가 미덥지 못하고, 한국 업체가 비싸다고 생각한다면 호텔·리조트와 연계된 여행업체를 이용해보는 것도 좋다.

호텔·리조트와 연계된 업체의 경우, 비교적 잘 갖춰진 시설을 보유하고 있어 이용에 불편함이 없다. 뿐만 아니라 호텔·리조트에서 현지 여행지까지 이동도 편리해 가족여행자라면 고려해봄 직하다.

특히 동남아시아의 경우 스쿠버 다이빙이나 해양 액티비티를 전문으로 하거나 연결해주는 리조트가 많은데, 이 경우 전문성은 물론 가성비까지 확보할 수 있어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동남아시아의 다이빙 리조트는 전문성은 물론 가성비까지 확보할 수 있어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