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조트만으로도 충분하다! 푸켓 호캉스 가족여행지 추천 ‘메리어트 파통’
상태바
리조트만으로도 충분하다! 푸켓 호캉스 가족여행지 추천 ‘메리어트 파통’
  • 임요희 기자
  • 승인 2019.06.06 0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절하고, 식음료 맛있고, 놀거리와 즐길거리 풍성! 리조트 자체가 목적지가 된다
태국 푸켓 메리어트 파통은 가족여행에 최적화되어 있어 여름휴가 기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DB

[트래블바이크뉴스=임요희 기자] 글로벌 호텔 체인인 매리어트는 이름만으로도 신뢰를 준다. 그중에서도 태국 푸켓 메리어트 파통(Phuket Marriott Resort & Spa)은 가족여행에 최적화되어 있어 여름휴가 기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푸켓 최고의 해변 ‘파통 비치’ 인근, 트라이 짱 해변(Tri-Trang Beach)에 자리 잡고 있는 메리어트 파통은, 파통 비치의 번잡함은 살짝 피하면서 푸켓 해변의 아름다움은 고스란히 누리는 게 장점이다.

메리어트 파통은, 파통 비치의 번잡함은 살짝 피하면서 푸켓 해변의 아름다움은 고스란히 누리는 게 장점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DB

트라이 짱 비치는 태국 내에서도 산호해변으로 유명한 곳으로 수질이 맑아 물고기들이 왔다 갔다 하는 게 눈에 보인다. 밀물 때는 조개를 줍고 놀 수도 있다.

무엇보다 ‘메리어트 파통’은 직원들이 친절하고, 식음료가 맛있고, 놀거리와 즐길거리가 풍성해 리조트 자체가 목적지가 되는 곳이다.

아는 사람은 알겠지만 메리어트는 침대와 베게가 편안하기로 유명하다. 메리어트 파통 역시 최고의 순면 침구를 통해 투숙객을 편안한 잠자리로 안내한다.

리조트의 꽃인 풀장의 경우, 성인용 라인과 아이들 라인이 분리되어 있어 자녀들이 안전하게 놀기 좋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DB

리조트의 꽃인 풀장의 경우, 성인용 라인과 아이들 라인이 분리되어 있어 자녀들이 안전하게 놀기 좋다. 또한 조식뷔페의 식재료가 고급스럽고 메뉴가 다양해 음식 컴플레인이 없는 곳으로 명성이 자자하다.

푸켓에서는 드물게 호텔 안에 편의점이 갖춰져 있다는 점도 기억하자. 커플 호캉스 여행, 허니문 여행의 만족도 역시 높은데 한결같이 조용하고 세련된 곳이라는 평이다.

자녀들을 데리고 오는 투숙객이 많음에도 이런 격조 있는 분위기를 유지하는 것은 메리어트 파통만의 독보적인 키즈 프로그램 덕분이다.

트라이 짱 비치는 태국 내에서도 산호해변으로 유명한 곳으로 수질이 맑아 물고기들이 왔다 갔다 하는 게 눈에 보인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DB

숙련된 원어민 교사가 독립된 공간에서 자녀들을 세심하게 보살피기 때문에 어른들만의 오붓한 시간이 보장될 뿐만 아니라 다른 투숙객에게도 피해가 가지 않는다.

아이들이 키즈클럽에서 놀 동안 부모는 호텔에서 진행하는 무에타이 강습에 참여해 특별한 추억 쌓기를 해볼 것도 강추한다.

메리어트 파통은 푸껫 타운에서 16km, 파통 비치에서 3km 떨어져 있으며 전용 해변 외 수영장 3개소, 레스토랑 8곳, 스파, 피트니스 등을 보유하고 있다.

비치 그릴 레스토랑은 안다만 해의 탁 트인 전망을 바라보며 신선한 해산물 요리로 즐길 수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DB

레스토랑의 경우 타이 팬트리(Thai Pantry Restaurant)는 전통적인 태국식 요리를 선보이며, D.O.C.G.는 이탈리안 요리를 제공한다. 비치 그릴 레스토랑은 안다만 해의 탁 트인 전망을 바라보며 신선한 해산물 요리로 즐길 수 있다.

푸켓 매리어트 파통 리조트 이용객은 푸켓공항 3, 4번 출구로 나오면 현지 기사가 네임 피켓을 들고 여행자를 기다린다. 방콕에서 1박 후 이동할 경우 국내선을 이용하게 된다. 이 때 국내선 청사 1번 출구 밖에서 같은 방식으로 미팅 시간을 갖는다.

메리어트 파통 리조트의 묘미는 트래블머니를 이용해 현지 생활을 즐기는 것에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DB

메리어트 파통 리조트의 묘미는 트래블머니를 이용해 현지 생활을 즐기는 것에 있다. 트래블머니란 리조트 예약 시 제공되는 특수화폐로 각종 호텔 내 스파, 식사는 물로 외부 투어 시 이용할 수 있다.

남은 돈은 반환 안 되므로 꼭 다 쓰고 와야 한다. 가장 추천하는 투어는 세계적인 명성에 빛나는 시밀란 투어. 예약제로 운영되는 투어인 만큼 출발 전 여행사에 문의해야 한다.

트래블머니의 사용 방법에 대해서는 리조트에 상근 중인 한국인 트래블 코디에게 전달받으면 된다. 트래블 코디는 푸켓 여행 시 여행객의 편의를 위해 투어 안내와 예약을 도맡아 진행하는 한국인 직원이다.

이번에 새로 오픈한 ‘센트럴 푸켓 백화점’에는 명품관이 있어 브랜드 의류를 면세로 구입할 수 있다. 사진/ 센트럴 푸켓 홈페이지

푸켓 리조트를 국내에 공급 중인 ‘너바나’ 관계자는 “보퉁 푸켓에서 리조트 일정을 마치고 호텔 체크아웃을 하고 나면 끝이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진짜 여행은 그때부터”라며 “현지 기사가 리조트에서 푸켓 타운에 위치한 ‘센트럴 푸켓 쇼핑몰’까지 여행객을 안내해 쇼핑을 즐기도록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번에 새로 오픈한 ‘센트럴 푸켓 백화점’에는 명품관이 있어 브랜드 의류를 면세로 구입할 수 있다.

트래블머니란 리조트 예약 시 제공되는 특수화폐로 각종 호텔 내 스파, 식사는 물로 외부 투어 시 이용할 수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DB

센트럴 푸켓에서 물건 구입 후 수령한 영수증을 지참해 쇼핑몰 내 ‘세금계산소’로 가면 VAT 환급쿠폰을 작성하게 된다. 공항에 도착한 후에 물건을 구입한 영수증과 함께 이 쿠폰을 제시하면 세금을 돌려받을 수 있다. 한편 식당을 포함해 센트럴 내 매장은 120여개소에 이른다.

한편 푸켓 메리어트 파통 리조트 관련 자세한 문의는 투어로, 내일투어, 인터파크, 에어텔닷컴, 모두투어 여행사를 통해 진행할 수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