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비축기지 ‘모두의 시장’ 25일 개장
상태바
문화비축기지 ‘모두의 시장’ 25일 개장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9.05.22 1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물품구매와 문화·체험존 마련
이번 주 토요일 문화비축기지 마당에서는 2019년 첫 번째, ‘모두의 시장’이 개장한다. 사진/ 서울시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이번 주 토요일 문화비축기지 마당에서는 2019년 첫 번째, ‘모두의 시장’이 개장한다.

자원의 순환을 생각하는 시장, 지역의 여러 사람들이 함께 만드는 시장, 지구·동물·인간 모두를 위한 시장을 슬로건으로 제시한 ‘모두의 시장’은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일상의 생활방식을 공유하고 참여하는 시장이다.

2018년 7월 첫 선을 보인 ‘모두의 시장’은 작년 7월부터 10월까지 총 4회에 걸쳐 업사이클링, 동물복지, 가드닝, 전기와 화학물질 없이 살아가기 등 각자의 방식으로 지구를 생각하는 다채로운 해법들을 만나볼 수 있었다. 총 260여팀, 13,500여명의 시민이 참여했다.

2019년 모두의 시장은 차별 없이 더 많은 ‘모두’가 즐기고 함께 할 수 있도록 5월25일(토) 개장일을 시작으로 12월까지, 매월 2회 정기적으로 열릴 계획이다. 사진/ 서울시

매월마다 지구를 위한 ‘지속가능성’과 ‘순환’을 이야기할 수 있는 새로운 주제를 가지고 진행되며, 주제에 맞는 다양한 전시와 체험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시민참여 부스도 주제에 맞게 선정할 계획이다.

5월25일 첫 시장에서는 <지구-재사용> 주제로 미세먼지와 화학물질이 없는 맑은 미래를 꿈꾸는 도시민들을 위한 세 가지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체험 프로그램은 현장에서 바로 신청하고 참여할 수 있다.

‘모두의 시장’은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일상의 생활방식을 공유하고 참여하는 시장이다. 사진/ 서울시

‘모두의 시장’에선 지구를 위한 작은 실천인 일회용품을 사용하지 않는 시장으로 운영한다. 다회용 그릇을 대여하고 셀프 설거지 존에서 직접 설거지를 진행하는 캠페인을 진행하여, 조금 불편하지만 환경을 위해 모두가 즐거울 수 있는 환경캠페인에 동참하도록 유도한다.

문화비축기지 ‘모두의 시장’은 지역주민과 시민, 창작자, 소상공인, 사회적경제 주체의 만남과 교류를 통해 지역에서 함께 만들고 나누는 시민들의 공유지로 자리매김하고자 한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