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50
item45

‘5월 여행’ 여행사가 추천하는 여행지로 떠나볼까?

기사승인 2019.05.16  15:20:36

공유

- 하나투어, 무장애여행 상품 출시 · 인터파크투어, 호캉스족을 위한 특가전 실시 등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최근 여행 성수기와 비수기의 경계가 모호해지고 있다. 여행자마다 자신만의 여행방법과 노하우로 다양한 여행지를 찾아 떠나기 때문이다. 더불어 여행사마다 다양한 할인과 이벤트를 통해 합리적인 여행방법을 제시하고 있어 여행의 즐거움을 더하고 있다.

하나투어, 무장애여행 상품 출시

하나투어가 배리어 프리 여행상품을 출시했다. 고령자나 거동이 불편한 이들도 손쉽게 해외여행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한다는 취지다. 사진/ 일본정부관광국

하나투어가 ‘배리어 프리(Barrier-free)’ 여행상품을 출시했다. 고령자나 거동이 불편한 이들도 손쉽게 해외여행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한다는 취지다. 배리어 프리는 사회적 약자들이 살기 좋은 사회를 만들기 위해 물리적·제도적 장벽을 허물자는 범사회적 운동을 가리키는 용어다.

하나투어가 이번에 선보인 배리어 프리 여행은 해외여행 시 마주하게 되는 이러한 제약들을 해소하는 데 중점을 뒀다. 휠체어를 타고 이용할 수 있는 다목적 화장실과 편의시설들을 꼼꼼히 고려해 여행 동선을 구성했으며, 숙소도 배리어 프리 전용룸을 갖춘 호텔을 이용한다.

그리고 일행이 4명 이상일 경우 단독으로 여행 일정을 소화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으로 꼽힌다. 다른 사람들의 눈치 볼 필요 없이 가이드의 안내를 받으며 컨디션을 고려한 여유로운 여행을 즐길 수 있다.

한편, 하나투어는 배리어 프리 여행 출시를 기념해 사연 응모 이벤트를 진행한다. 하나투어 PC 웹페이지 및 모바일 앱의 관련 기획전을 통해 사연을 남기면, 그 중 배리어 프리 대상자 1명과 보호자 1명을 포함한 최대 4명 일행에게 올해 9월 중순 출발하는 규슈 3일 배리어 프리 무료여행을 제공한다.

인터파크투어, 호캉스족을 위한 특가전 실시

인터파크투어는 오는 6~7월 국내숙박 예약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40%, 51% 증가했다고 밝혔다. 사진/ 인터파크투어

5월 들어 때 이른 더위가 시작되면서 일찌감치 ‘호캉스’를 즐기려는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 인터파크투어는 오는 6~7월 국내숙박 예약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40%, 51% 증가했다고 밝혔다.

6~7월 호캉스로 가장 인기 높은 지역은 어디일까. 가장 인기 높은 지역은 제주도(22%)로 나타났다. 뒤이어 강원(20%), 서울(17%)이 각각 2~3위를 차지했다. 제주도와 강원도 등 국내 대표 휴가지 인기가 굳건한 가운데, 멀리 떠나지 않고 도심 호캉스를 즐기려는 수요로 서울의 인기도 높았다.

이에 인터파크투어가 국내 호캉스족을 위한 다채로운 기획전을 준비했다. 우선 ‘오늘은 호텔이 우리집’ 기획전을 통해 3인 이상 가족단위 고객에게 인기 높은 호텔과 리조트를 엄선해 특가에 판매한다. 더불어 전국 오션뷰 호텔을 모은 ‘전국 오션뷰 호텔 다있소’ 기획전으로 인터파크 단독 특전을 제공한다.

정혜숙 인터파크 국내숙박 사업부장은 “올해 때 이른 더위가 찾아오며 호캉스가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며 “이에 부담 없이 호캉스를 즐길 수 있는 특가 혜택부터 인터파크투어 단독 패키지 구성까지 다채롭게 준비했다”고 말했다.

웹투어, 해외항공 ‘히든티켓 이벤트’ 진행

웹투어는 인천-홍콩 왕복항공권을 경품으로 건 히든티켓 이벤트 에어인디아 홍콩편을 오는 6월 9일까지 진행한다. 사진/ 웹투어

웹투어는 인천-홍콩 왕복항공권을 경품으로 건 히든티켓 이벤트 에어인디아 홍콩편을 오는 6월 9일까지 진행한다.

웹투어 히든티켓 이벤트는 에어인디아의 이러한 매력 중 가장 마음에 드는 것을 골라 투표하면 된다. 참여자 중 2명을 추첨해 홍콩 왕복항공권 1매와 홍콩 호텔 예약 시 사용할 수 있는 5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이 외에 영화관람권, 웹투어 투어캐쉬, 커피&베이글 경품도 제공한다. 또 에어인디아 인스타그램 팔로우 후 댓글로 에어인디아 한 줄 정의를 남기는 이벤트도 있다. 총 23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양광수 기자 travel-bike@naver.com

<저작권자 © 트레블바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60
default_news_ad4
ad53
default_side_ad1
default_side_ad2
ad58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ad54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