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면세점, 업계 관련 글로벌 어워드서 잇따라 수상
상태바
신라면세점, 업계 관련 글로벌 어워드서 잇따라 수상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9.05.15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의 아시아태평양 면세점’, ‘올해의 신규 매장’ 2관왕
신라면세점은 지난 14일 싱가포르 마리나배이샌즈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2019 DFNI 아시아 어워즈’에서 ‘올해의 아시아태평양 면세점’과 ‘올해의 신규 매장’에 선정됐다. 사진/ 신라면세점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신라면세점이 면세업계 관련 글로벌 어워드에서 잇따라 수상하며 글로벌 면세점 시장에서 영향력을 입증하고 있다.

신라면세점은 지난 14일 싱가포르 마리나배이샌즈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2019 DFNI 아시아 어워즈(DFNI Asia Awards)’에서 ‘올해의 아시아태평양 면세점’과 ‘올해의 신규 매장’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올해의 아시아태평양 면세점’은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면세점을 운영하는 사업자 중 수익성, 상품 구성, 고객 서비스 등이 뛰어난 사업자에게 주는 상이다. ‘올해의 신규 매장’은 지난해 새로 운영을 시작한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면세점 중 인테리어, 유통 능력, 수익성, 고객 서비스 등이 뛰어난 사업장을 선정해 주는 상이다.

DFNI 아시아 어워즈는 영국의 세계적인 면세 권위지 ‘DFNI (Duty Free News International)’가 주최하는 어워드로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면세점, 브랜드, 공항 등 여행 관련 유통업 사업자 중 우수한 기업을 선정해 시상한다. 특히 시상식이 매년 싱가포르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아시아태평양 세계면세박람회(TFWA)’ 기간에 진행돼 업계의 주목도가 높다.

한편 신라면세점은 현재 싱가포르 창이공항, 홍콩 첵랍콕 국제공항, 마카오 국제공항, 태국 푸껫 시내, 일본 도쿄 시내 등 해외 5곳과 인천국제공항, 제주국제공항, 김포국제공항, 서울 시내, 제주 시내 등 국내 5곳에서 면세점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 6월 그랜드 오픈한 홍콩 국제공항점 ‘뷰티앤유’는 영업 시작 1년 만에 흑자를 기록하며 신라면세점이 해외 매출 1조원을 달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 매장이다. 신라면세점은 지난해 업계 최초로 해외 매출 1조원 시대를 열며 글로벌 경쟁력을 입증하고 사상 최대 실적을 거뒀다.

롯데월드, '놀 권리 캠페인' 웹툰 연재

롯데월드(대표 박동기)는 놀 권리 캠페인 ‘Play your World(놀이로 새로운 세상을 만나다)’의 일환으로 웹툰 연재를 14일(화)부터 시작했다. 사진/ 롯데월드

롯데월드(대표 박동기)는 놀 권리 캠페인 ‘Play your World(놀이로 새로운 세상을 만나다)’의 일환으로 웹툰 연재를 14일(화)부터 시작했다.

이번 웹툰 연재는 롯데월드가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연계해 진행하는 개원 30주년 특별 사회공헌활동 ‘놀 권리 캠페인’의 세부 프로그램으로, ‘놀이’의 중요성을 알리고 놀 권리 보장을 위한 ‘10가지 실천 약속’을 쉽고 재밌게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Play your World’ 웹툰 1화 ‘노잼병(기령 작가)’은 ‘놀 권리’ 주체자인 아이가 놀이의 중요성과 장점에 대해 스스로 알아가는 내용을 담았다. 충분한 놀이 시간을 갖지 못하면 갑자기 얼굴이 늙게 되는 신종 질병인 ‘노잼병’이 학생들 사이에서 급속도로 퍼지는 상황을 가정해 놀이의 중요성을 재밌게 풀어냈다. 이어 성인의 놀이와 휴식의 필요성을 담은 2화(김찹쌀 작가)와 다양한 놀이방법을 다룬 3화(율자 작가)가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웹툰은 뛰어난 감각과 실력이 있지만 기회가 많지 않은 청년 유망 웹툰 작가들과 협업을 통해 진행됐다. 이들에게 재능을 펼치고 다양한 작업 기회를 제공했다는 점에서 더 의미가 깊다.

웹툰은 롯데월드 SNS와 초록우산어린이재단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으며, 2화와 3화는 각각 오는 31일(금)과 6월 14일(금)에 만나볼 수 있다. 이와 함께 웹툰 연재를 기념해 SNS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방법은 롯데월드 페이스북에서 웹툰을 읽고 ‘놀이 약속 10’ 중 5월에 실천할 ‘놀이 약속’ 한 가지를 선택해 댓글로 남기면 된다. 추첨을 통해 5명에게 롯데월드 어드벤처 종합이용권을 증정한다.

만다린 오리엔탈 이스탄불, 2022년 오픈

만다린 오리엔탈 호텔 그룹은 터키 내 두 번째 만다린 오리엔탈 호텔 및 레지던스를 2022년에 오픈한다. 사진/ 만다린 오리엔탈 호텔

만다린 오리엔탈 호텔 그룹은 터키 내 두 번째 만다린 오리엔탈 호텔 및 레지던스를 2022년에 오픈한다.

만다린 오리엔탈 이스탄불은 이스탄불에서 손꼽히는 신흥 부촌으로 주목받고 있는 에틸레르(Etiler) 지역에 위치하며, 총 세 개 타워의 규모로 들어설 예정이다.

두 개의 타워에는 세계적인 건축 그룹 유엔스튜디오(UNStudio)가 설계를 맡은 럭셔리 만다린 오리엔탈 이스탄불 레지던스가 자리하며, 나머지 한 개의 타워에는 만다린 오리엔탈 이스탄불 호텔이 들어선다.

만다린 오리엔탈 이스탄불 호텔은 158개의객실을 보유하며, 세 개의 레스토랑과 바, 비즈니스와 레저 고객을 모두 충족시킬 수 있는 야외 테라스 및 연회장을 갖추게 된다. 또한, 이스탄불의 지역적 특색을 접목한 만다린 오리엔탈의 최고급 시그니처 스파, 인도어 & 아웃도어 풀, 피트니스 시설 등 다양한 편의시설도 제공된다.

만다린 오리엔탈 이스탄불 레지던스는 총 251개의객실의 규모로, 이스탄불에서 가장 고급스러운 주거 시설을 갖출 예정이다. 입주민은 만다린 오리엔탈 호텔에서 경험할 수 있는 모든 편의 시설뿐만 아니라 레지던스 거주자만이 경험할 수 있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받게 된다. 특히, 레지던스 전 객실에서 프라이빗 정원을 통해 보스포루스 해협의 탁 트인 전경을 감상할 수 있으며, 두 개의 아웃도어 풀에서는 이스탄불 시내 스카이라인 전망도 즐길 수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