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과 함께 5월 속초 여행, 가볼 만한 곳과 맛집
상태바
아이들과 함께 5월 속초 여행, 가볼 만한 곳과 맛집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9.05.16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체험 중심형 국립산악박물관도 방문하고 속초 미식까지 즐겨볼까
속초에는 매력이 넘치는 다양한 여행 명소가 많지만, 특히 가족여행으로 즐길 수 있는 특별한 박물관을 많이 만날 수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5월 초순과 달리 여유 있는 여행을 즐기려면 지금부터가 제격이다. 시원하게 뚫린 고속도로를 타고 속초를 달려 가족 모두가 즐길 수 있는 풍경을 만나보는 것은 어떨까.

속초에는 매력이 넘치는 다양한 여행 명소가 많지만, 특히 가족여행으로 즐길 수 있는 특별한 박물관을 많이 만날 수 있다. 그중에서 속초시 미시령로에 위치한 국립산악박물관은 아이부터 어른까지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체험 중심형 박물관으로 이름이 높다.

국립산악박물관은 우리나라 산악역사를 알리기 위해 마련된 박물관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국립산악박물관은 우리나라 산악역사를 알리기 위해 마련된 박물관으로 세계적인 산악강국이자, 산을 그 어떤 민족보다 좋아하는 우리민족의 등산문화를 재조명할 수 있는 여행지이다.

제1전시실에서는 우리나라 근대 등반의 역사를 다루고 있다. 현재 우리나라에 위치한 설악산, 북한산, 한라산뿐만 아니라 백두산, 금강산에 대한 기록을 역사서에서 찾아볼 수 있다. 제2전시실에서는 산악 강국의 위상을 세계로 알린 주요 산악인들을 소개한다. 또한 우리나라 근대 등반의 역사를 빛낸 50여 명의 업적을 전시하고 있다.

고산체험, VR체험, 암벽체험, 산악교실 등 체험교실을 통해 온몸으로 체험을 즐길 수 있으며, 각종 교육을 통해 안전하고, 바람직한 산악문화 정착에 앞장서고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뿐만 아니라 고산체험, VR체험, 암벽체험, 산악교실 등 체험교실을 통해 온몸으로 체험을 즐길 수 있으며, 각종 교육을 통해 안전하고, 바람직한 산악문화 정착에 앞장서고 있다.

이처럼 속초에는 국립산악박물관처럼 가족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여행명소로 가득하다. 더불어 속초 여행의 마무리를 위한 특별한 미식과 맛집도 많아 가족 여행지로 제격이다.

속초맛집 팔도게찜은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대게를 합리적인 가격에 맛볼 수 있는 특별한 명소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맛집 DB

그중에서도 속초맛집 팔도게찜은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대게를 합리적인 가격에 맛볼 수 있는 특별한 명소이다.

속초의 대게는 동해에서 바로 잡아 판매되기 때문에 다른 지역에 비해 저렴함은 물론 신선함까지 두루 갖추고 있다. 팔도게찜 역시 매일 아침 배에서 직접 잡은 대게를 고객의 상까지 바로 배송해 신선한 맛을 느낄 수 있어 속초 현지인 맛집으로 통한다.

대게뿐만 아니라 서비스로 제공되는 곁다림찬 역시 여행자의 입맛을 돋운다. 모둠회, 오징어순대, 미역국, 낙지젓갈, 각종 해산물 등 풍성하게 차려져 속초의 미식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속초대게맛집이다.

대게뿐만 아니라 서비스로 제공되는 곁다림찬 역시 여행자의 입맛을 돋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맛집

한편, 팔도게찜은 세트메뉴뿐만 아니라 홍게무한리필로도 유명한 속초맛집이다. 살수육이 높은 홍게를 무한으로 즐길 수 있어 여행자는 물론 속초 현지인도 자주 방문하는 대게전문점으로 사랑받고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