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책하기 좋은 속초 해변과 항구 본색, 대게 맛집
상태바
산책하기 좋은 속초 해변과 항구 본색, 대게 맛집
  • 임요희 기자
  • 승인 2019.05.11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분위기 갑, 속초해수욕장에서 외옹치항까지 이어지는 해안산책로 인기
속초 산책로 하면 ‘바다향기로’다. 데크를 활용해 조성했기에 바다 위를 걷는 기분까지 느끼게 해준다. 사진/ 속초시

[트래블바이크뉴스=임요희 기자] 봄도 그만 안녕을 고하고 어느덧 여름으로 들어가야 하는 시간. 지금이야말로 속초가 가장 빛날 때다.

속초는 수도권은 아니지만 잘 뚫린 도로망과 편리한 대중교통으로 인해 당일치기 여행이 가능한 지역이다. 이번 한 주는 마지막 봄바람을 만끽하면서 해변을 산책하고 항구 맛집에서 속초 미식을 즐기는 것으로 여행의 가닥을 잡아보자.

하이라이트는 반도처럼 튀어나온 속초 롯데리조트를 에두르면서 진행하는 외옹치 구간이다. 사진/ 속초시

속초 산책로 하면 ‘바다향기로’다. 속초해수욕장에서 외옹치항까지 이어지는 1.74km의 해안 산책로는 데크를 활용해 조성했기에 바다 위를 걷는 기분까지 느끼게 해준다.

이곳의 하이라이트는 반도처럼 튀어나온 속초 롯데리조트를 에두르면서 진행하는 외옹치 구간이다. 엄혹했던 냉전시절, 군사용 철조망을 걷어낸 자리에 길을 내 감회가 남다른 곳.

동명항에는 푸짐한 게찜 맛볼 수 있는 대게맛집이 많은데 아무래도 가장 큰 집으로 눈길이 쏠리게 된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맛집 DB

속초항 일대에는 동명항이 있어 해산물을 실은 배들이 들고난다. 신선한 해산물을 맛보기 위한 여행자들이 많이 찾으면서 어느덧 속초를 대표하는 항구 명소가 됐다.

동명항에는 푸짐한 게찜 맛볼 수 있는 대게맛집이 많은데 아무래도 가장 큰 집으로 눈길이 쏠리게 된다. TV 예능프로그램 ‘맛있는 녀석들’에 소개된 ‘동명항게찜전문점’은 가게 규모도 크지만 게찜을 주문할 시 통 크게 모듬회 등 13가지 서비스반찬을 제공한다.

TV 예능프로그램 ‘맛있는 녀석들’에 소개된 ‘동명항게찜전문점’.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맛집 DB

속초동명항맛집 ‘동명항게찜전문점’ 관계자는 “저희 업소는 동명항 일대에서 가장 규모가 큰 게찜 전문점으로, 내륙지방에서 맛보기 힘든 대게를 저렴한 가격에 제공할 뿐만 아니라 달랑무 김치 같은 특별 반찬도 상에 올려 단골이 꽤 된다”고 자랑했다.

모듬회, 게라면, 오징어순대, 닭강정, 감자떡 등 속초 미식을 다른 곳에서 돈 주고 사먹을 게 아니라 속초맛집으로 추천받는 식당에서 게찜을 먹으면서 서비스로 즐기는 것도 생활의 지혜라 할 것이다. 동명항게찜전문점은 네이버에서 예약하고 방문할 시 가격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