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과 맛집] 속초는 바닷가 도시? 청초호, 영랑호도 기억하세요
상태바
[여행과 맛집] 속초는 바닷가 도시? 청초호, 영랑호도 기억하세요
  • 임요희 기자
  • 승인 2019.05.10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선함과 저렴함의 비결은 동명항을 통해 매일 새벽 공수되는 대게
청초호는 둘레 5㎞의 꽤 커다란 호수로 속초시 큰 행사가 대부분 이곳 근처에서 펼쳐진다. 사진/ 속초시

[트래블바이크뉴스=임요희 기자] 많은 사람들이 속초 하면 동해바다와 설악산을 먼저 생각하지만 속초는 생각보다 많은 볼거리가 있는 곳이다.

속초를 대표하는 청초호와 영랑호가 둘 다 자연스럽게 형성된 석호로, 모래가 만의 입구를 막으면서 탄생됐다.

청초호 옆에는 영랑호가 있어 철새들의 낙원이 되어 주고 있다. 사진/ 속초시

청초호는 둘레 5㎞의 꽤 커다란 호수로 속초시 큰 행사가 대부분 이곳 근처에서 펼쳐진다. 그만큼 속초의 중심 역할을 하고 있다.

청초호 옆에는 영랑호가 있어 철새들의 낙원이 되어 주고 있다. 청룡과의 이별이 애닮아 울던 황룡의 눈물이 모여 영랑호가 되었다고 하는데 그래서 그런지 호수 물맛이 짭짤하다.

동명항게찜전문점 신선함과 저렴함의 비결은 동명항을 통해 매일 새벽 공수되는 대게에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맛집 DB

속초 동명항에는 대게맛집으로 소문난 동명항게찜전문점이 있어 신선함과 저렴함이라는 두 마리 용을 잡고 있다. 신선함과 저렴함의 비결은 동명항을 통해 매일 새벽 공수되는 대게에 있다.

고객이 대형수족관에서 유유히 헤엄치는 대게를 고르면 주방에서 잘 쪄서 상에 올린다. 모락모락 김이 오르는 동먕항게찜전문점의 대게는 수율이 높다 보니 살이 꽉 찬 것이 특징이다.

해산물도 해산물이지만 이 집 특제 딸랑무 김치는 어디 가서 맛볼 수 없으므로 꼭 시식하고 오자.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맛집 DB

무엇보다 동명항게찜전문점에서는 대게를 주문하면 13여 가지 다채로운 음식을 서비스해 속초맛집으로 자주 추천 받고 있다. 회스끼부터 오징어순대, 게라면 닭강정, 감자떡은 속초를 대표하는 미식인 만큼 다른 식당을 안 가도 한 자리에서 해결할 수 있게끔 해놓았다.

해산물도 해산물이지만 이 집 특제 딸랑무 김치는 어디 가서 맛볼 수 없으므로 꼭 시식하고 오자. 서울에서 출발할 때 네이버 예약을 하고 오면 할인까지 받을 수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