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과 맛집] 영금정에서 바라보는 속초 바다는 무슨 색?
상태바
[여행과 맛집] 영금정에서 바라보는 속초 바다는 무슨 색?
  • 임요희 기자
  • 승인 2019.05.06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도와 싸우는 바위 ‘영금정’, 바다 쪽으로 쑥 들어간 전망대 ‘영금정’
속초 앞바다에는 두 개의 유명한 영금정이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임요희 기자] 산불 피해를 입은 강원도에 놀러가는 게 미안하다고? 절대 아니라고 속초시, 고성군 주민들은 말한다. “많이 찾아와 위로도 해주시고, 푸른 동해도 구경하시고 맛있는 대게도 드셔주시는 게 저희를 돕는 것”이라고 한다.

영금정 앞에는 엘리베이터가 있어 계단 이용에 불편한 노약자가 사용하도록 되어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속초 앞바다에는 두 개의 유명한 영금정이 있다. 하나는 거문고 소리를 내며 파도와 싸우는 편편한 바위 ‘영금정’이고, 다른 하나는 바다 쪽으로 깊게 들어간 전망대 정자 ‘영금정’이다.

영금정 앞에는 엘리베이터가 있어 계단 이용에 불편한 노약자가 사용하도록 되어 있다. 영금정 정자에 오르면 속초 바다가 한눈에 내다보여 집을 멀리 떠나온 실감이 든다. 동명항 방파제에 올라 인증샷도 남기고 부근 활어센터에 들러 반찬거리 사는 재미도 누려보자.

동명항에는 속초 대게맛집이 밀집해 있어 봄철 입맛을 돋우기 위한 여행객들로 발 디딜 틈이 없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맛집 DB

동명항은 국내에서 자연산 활어회가 생산되는 지역으로 계절에 관계없이 수많은 여행자가 찾아온다. 또한 동명항에는 속초 대게맛집이 밀집해 있어 봄철 입맛을 돋우기 위한 여행객들로 발 디딜 틈이 없다.

동명항 일대에서 가장 큰 대게집인 ‘동명항게찜전문점’은 TV예능을 통해 여러 차례 소개된 맛집으로 수율이 높은 대게를 제공해 가성이 높게 즐길 수 있다.

속초 동명항맛집 동명항게찜전문점에서는 직접 담근 딸랑무김치를 통해 느끼함을 싹 제거해 주니 그 맛을 못 잊어 다시 찾는 손님이 제법된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맛집 DB

속초맛집 추천 횟수가 많은 이유 중 하나는 손님이 자기가 먹을 대게를 직접 고르도록 하는 데 있다. 또한 모듬회부터 게라면, 오징어순대 등 속초에 오면 꼭 먹고 가야하는 미식을 한 상 내와 식당 순례의 번거로움을 줄여주기까지 한다.

속초 동명항맛집 동명항게찜전문점에서는 직접 담근 딸랑무김치를 통해 느끼함을 싹 제거해 주니 그 맛을 못 잊어 다시 찾는 손님이 제법된다. 동명항게찜전문점 방문 시 네이버에서 미리 예약하고 오면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는 점도 기억하자.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