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관리역, 대한노인회 강릉시지회와 업무협약
상태바
강릉관리역, 대한노인회 강릉시지회와 업무협약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9.05.02 1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노인일자리 창출 나서
코레일 강원본부 강릉관리역(역장 김성학)과 대한노인회 강릉시지회(대표 심재빈)는 노인 재능나눔활동 및 노인일자리 사업 지원을 위해 지난 4월 30일(화)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코레일 강원본부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코레일 강원본부 강릉관리역(역장 김성학)과 대한노인회 강릉시지회(대표 심재빈)는 노인 재능나눔활동 및 노인일자리 사업 지원을 위해 지난 4월 30일(화)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2019년도 5월부터 2019년도 11월까지 약 40여명의 신규일자리 창출효과를 거둘 것으로 전망하며, 향후에도 강릉시민들에게 양질의 노인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공동 노력할 것을 다짐하였다.

본 사업에 참여하는 분들은 만 65세 이상의 지역사회 원로분들로 다양한 재능과 경륜을 활용, 강릉역을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지역안내 등 각종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만족도를 제고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양 기관은 금번 업무협약을 토대로 향후 지역사회의 발전, 활기찬 고령사회 구현을 위해 필요한 다양한 사안에 대해서 지속적으로 협력하기로 약속하였다.

한편, 현재 코레일 강원본부에서는 강릉역 이외에도 태백역, 동해역 등에서 지역 노인회와 연계하여 역안내 도우미를 운영하여 노인일자리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