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완 가오슝, “가정의 달 5월, 가족과 함께 해외여행 떠나볼까”
상태바
타이완 가오슝, “가정의 달 5월, 가족과 함께 해외여행 떠나볼까”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9.04.26 1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볼 만한 곳으로 가오슝, 보얼 예술 특구ㆍ아이허 유람ㆍ야시장 추천
타이완 서남부에 있는 가오슝은 타이완 제2의 도시이며, 항구 도시이다. 사진/ 김지수 기자

[트래블바이크뉴스=타이완 가오슝/ 김지수 기자] 봄의 화사했던 벚꽃은 바람과 함께 벚꽃잎을 집어 던지고 어느새 5월을 맞이하고 있다. 5월은 근로자의날을 시작으로 어린이날, 대체 휴일, 부처님 오신 날 등이 있어 연휴가 많은 달이다.

연휴가 긴 만큼 어린 자녀와 함께 가족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타이완 가오슝을 주목해보자. 타이완 서남부에 있는 가오슝은 타이완 제2의 도시이며, 항구 도시이다. 현대화된 도시경관과 문화, 교통이 편리해 가족여행으로 추천한다. 

아이들과 즐길 만한 ‘보얼 예술 특구’

아이들과 즐길 만한 ‘보얼 예술 특구’. 사진/ 김지수 기자

보얼 예술 특구는 현지 예술문화 종사자와 타이완 정부의 협력으로 낡았던 항구 창고를 예술 문화의 장소로 개조하여 현재는 음악과 예술 등 문화의 장소로 활용되며 가오슝의 랜드마크로 자리 잡고 있다.

보얼 예술 특구의 주변은 아기자기한 조형물부터 대형 조형까지 다양한 작품이 전시되어 있으며, 예쁜 카페들과 상점이 많다. 낡은 창고를 개조한 건물 또한 다양한 작품의 벽화가 그려져 있고 안에는 작품을 전시하고 있다.

보얼 예술 특구의 주변은 아기자기한 조형물부터 대형 조형까지 다양한 작품이 전시되어 있다, 사진/ 김지수 기자

또한, 보얼 예술 특구를 중심으로 주변에는 ‘바나나 부두’가 있고, 바다를 가까이서 볼 수 있으며, ‘하마싱철도 문화원구’라는 곳은 공원처럼 쓰여 아이들이 뛰어놀기에도, 졸업을 앞둔 학생들의 사진 스폿으로도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보얼 예술 특구에서 인기가 많은 것을 꼽자면 ‘꼬마 기차’를 빼놓을 수 없다. 꼬마 기차는 보얼 예술 특구의 주변을 돌아 관광하기 좋으며, 어린아이들에게 인기 만점이다.

꼬마 기차는 보얼 예술 특구의 주변을 돌아 관광하기 좋으며, 어린아이들에게 인기 만점이다. 사진/ 김지수 기자

사랑의 배를 타고 ‘아이허(愛河)’ 유람

사랑의 배를 타고 ‘아이허(愛河)’ 유람. 사진/ 김지수 기자

아이허는 가오슝시 중심의 주요 하천이며, 근처에는 여러 하천공원이 함께 있다. 하천공원은 도보와 자전거 전용 도로가 함께 있어 산책과 라이딩하기에 좋다. 

아이허의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하려면 시의회역 근처 부두에서 아이허 유람선을 타고 약 30분 동안 오푸교, 중정로, 지엔궈교를 돌며 강가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늦은 밤에 아이허 유람을 타면 선선한 날씨까지 더해져 시원하게 낭만적인 야경을 볼 수 있다.

늦은 밤에 아이허 유람을 타면 선선한 날씨까지 더해져 시원하게 낭만적인 야경을 볼 수 있다. 사진/ 김지수 기자

가오슝 야시장 투어, ‘리우허 야시장’ & ‘카이쉔 야시장’

가오슝 야시장 투어, ‘리우허 야시장’ & ‘카이쉔 야시장’. 사진/ 김지수 기자

가오슝에는 여러 군데의 야시장이 존재한다. 그중 대표적인 야시장을 꼽자면 리우허 야시장과 카이쉔 야시장을 꼽을 수 있다.

리우허 야시장은 1950년쯤 타이완 남부 가장 초기의 야시장으로 타이완에서 3대 야시장으로 알려졌다. 매일 저녁 현지인을 비롯해 많은 관광객이 북적여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은 곳이다. 도로 양쪽으로 음식점과 노점상이 줄지어 있으며, 해산물, 과일, 스테이크 등 다양한 먹거리를 팔고 있다.

리우허 야시장은 1950년쯤 타이완 남부 가장 초기의 야시장으로 타이완에서 3대 야시장으로 알려졌다. 사진/ 김지수 기자

리우허 야시장 주변에서 또 다른 볼거리는 지하철역인 ‘메이리따오역’이다. 메이리따오역에는 대형 유리 작품인 ‘둠 라이트’가 장식되어 있으며 전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지하철역 2위로 꼽혔다.  

리우허 야시장 이외에 가오슝에서 빼놓을 수 없는 야시장은 ‘카이쉔 야시장’이 있다. 카이쉔 야시장은 부지 면적이 9천여 평으로 야시장 안에는 수백 개의 노점이 있으며 시장은 깨끗하게 잘 정돈되어 있다.

이곳에서 자주 볼 수 있는 야시장 먹거리 외에도 현장에서 바로 조리한 해산물, 태국풍 새우튀김, 이탈리아 피자, 철판 볶음 요리점 등 여러 가지 요리를 맛볼 수 있다.

야시장 먹거리 외에도 현장에서 바로 조리한 해산물, 태국풍 새우튀김, 이탈리아 피자, 철판 볶음 요리점 등 여러 가지 요리를 맛볼 수 있다. 사진/ 김지수 기자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