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관광청’ 추천 올여름 여행 (1)홍콩 호텔에서 즐기는 호캉스
상태바
‘홍콩관광청’ 추천 올여름 여행 (1)홍콩 호텔에서 즐기는 호캉스
  • 임요희 기자
  • 승인 2019.04.23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잠만 잔다? 홍콩 호텔은 또 하나의 놀이터
홍콩은 최고급 호텔들의 격전지로 홍콩이라는 도시를 고스란히 압축한 듯 흥미롭고 다양한 서비스로 가득 차 있다. 사진/ 홍콩관광청

[트래블바이크뉴스=임요희 기자] 홍콩의 매력을 한 가지로 단정하기는 어렵다. 옛것과 새 것의 조화, 서구와 동양의 만남 속에 명품쇼핑, 맛집투어, 건축투어, 시장탐방, 물놀이 등 여행에 관한 거의 모든 키워드가 홍콩 속에 들어 있기 때문이다.

특히 홍콩은 최고급 호텔들의 격전지로, 홍콩이라는 도시를 고스란히 압축한 듯 흥미롭고 다양한 서비스로 가득차 있다. 모처럼의 휴가를 완벽하고 즐겁게 만들어줄 홍콩 호텔은 어디일까. 홍콩을 가장 잘 아는 ‘홍콩관광청’에 문의했다.

시장투어와 심야 수영장으로 즐긴다, 몽콕 ‘코디스 호텔’

구룡반도 몽콕 심장부에 자리 잡은 코디스 호텔. 사진/ 코디스 호텔

코디스 호텔의 하루는 최고층인 42층에서 시작된다. 매일 아침 9시 30분, 야외 수영장 풀사이드에서 무료 태극권 강습이 열리기 때문이다.

시푸(사부)를 따라 태극권의 8가지 기본 동작을 차례대로 익히다 보면 몸과 마음의 근육이 부드럽게 풀어지는 것을 경험할 수 있다.

코디스 호텔에서는 숙박만으로 갤러리 방문의 효과가 있다. 호텔이 소장하고 있는 미술 작품만 총 1500점. 자산 가치가 60억 원에 달한다. 작가의 이력과 철학이 수록된 ‘투어 카드’가 현대미술작품의 이해를 도울 것이다.

광둥어, 영어에 모두 능통한 전문 가이드가 몽콕의 골목골목을 자세하게 안내한다. 사진/ 홍콩관광청

매일 오후 4시에는 호텔에서 무료로 진행하는 몽콕 도보투어에 참가해보자. 광둥어, 영어에 모두 능통한 전문 가이드가 골목골목을 자세하게 안내한다.

신기한 기념품으로 가득한 레이디스 마켓부터 길거리음식이 돋보이는 던다스 스트리트까지 몽콕은 그 자체로 거대한 시장이라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저녁에는 무료 와인 테이스팅에 참석해 피로를 풀어보자. 저녁 6시부터 7시 사이, 호텔 내 프론데스크를 통해 사전예약으로 참여할 수 있는 와인 테이스팅은 미슐랭 레스토랑 ‘밍코트’ 바로 옆 ‘밍셀라’에서 진행된다.

20m 길이의 여유 있는 루프탑 풀이 매일 밤 11시까지 투숙객에게 시원한 물놀이 공간을 제시한다. 사진/ 코디스 호텔

400여 종의 와인을 갖춘 밍셀라에서 와인, 딤섬, 차슈 요리를 마음껏 즐긴 후에는 42층 야외 수영장으로 발길을 옮겨보자. 20m 길이의 여유 있는 루프탑 풀이 매일 밤 11시까지 투숙객에게 시원한 물놀이 공간을 제시한다.

푸른빛으로 신비롭게 빛나는 풀을 곁에 두고 홍콩의 별빛 아래 느긋하게 들이켜는 칵테일 한 잔! 이보다 낭만적일 수 없다. 즐거운 물놀이 후에는 미슐랭 스타에 빛나는 레스토랑 밍코트에서 광둥식 정찬으로 하루를 마무리해보자.

무료 미니바와 슈사인 서비스가 돋보이는, 노스포인트 ‘VIC 온더하버’

VIC 온더하버에서는 체크인과 동시에 하루 종일 미니바 서비스를 공짜로 이용할 수 있다. 사진/ VIC 온더하버

VIC 온더하버는 홍콩에서도 루프톱 수영장으로 손꼽히는 곳이다. 이스트타워 23층에 위치한 인피니티 풀에서는 센트럴과 침사추이의 마천루를 감상하며 수영을 즐길 수 있다.

호텔이 위치한 노스포인트는 아직 발굴되지 않은 보석 같은 지역으로 VIC 온더하버는 투숙객을 위해 일대에서 가장 사랑받는 식당과 노포를 큐레이팅하고 있다.

모든 객실에는 유튜브, 구글맵 등 인터넷 서비스부터 국제전화까지 가능한 객실 스마트폰이 비치되어 있다. 사진/ VIC 온더하버

일명 VIC러브(VIC Love) 프로그램은 별도 제작한 가이드북, 호텔 웹사이트, 로비의 터치스크린 데스크를 통해 투숙객에게 제공된다.

현지인으로 북적이는 천옝 재래시장과, 홍콩섬의 명물 ‘트램’의 포토 포인트, 고풍스러운 경극 극장 ‘선빔 씨어터’는 노스포인트의 다양한 매력 중 일부일 뿐이다.

VIC 온더하버는 홍콩에서도 루프톱 수영장으로 손꼽히는 곳이다. 사진/ VIC 온더하버

호텔 주변 순회를 마치고 객실로 돌아온 후에는 고생한 신발을 위해 슈샤인 서비스를 요청해보자. 구두부터 가죽 운동화까지 깨끗하게 손질된 신발이 15분 만에 룸으로 배달된다. 슈샤인 서비스는 호텔에 머무는 내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영국의 클래식함이 담긴, 침사추이 ‘더 랭함 홍콩’

눈부신 샹들리에와 고상한 천장화, 우아한 대리석 바닥과 만나는 순간 투숙객은 이 호텔의 특별함을 미리 짐작해볼 수 있다. 사진/ 더 랭함

더 랭함 홍콩은 식민지 시절 영국의 클래식한 멋과 아시아의 효율적인 서비스를 모두 갖춘 럭셔리 호텔이다. 눈부신 샹들리에와 고상한 천장화, 우아한 대리석 바닥과 만나는 순간 투숙객은 이 호텔의 특별함을 미리 짐작해볼 수 있다.

로비 라운지, 레스토랑에 이르기까지 빼곡하게 진열된 1700여 점의 미술품은 갤러리를 방불케 하며, 홍콩에 단 두 개뿐인 미슐랭 3스타 중국식 레스토랑 탕코트는 호텔의 권위와 품격을 한눈에 제시한다.

랭함 호텔에는 홍콩에서 가장 고풍스러운 수영장이 준비되어 있다. 사진/ 더 랭함

사소한 듯하지만 결코 간과할 수 없는 문제가 여행 중 베개 궁합이다. 내 몸에 잘 맞는 베개가 숙면을 부른다. 더 랭함에서는 호텔 측이 제시하는 총 8종의 필로우 메뉴를 통해 베개의 높낮이와 푹신함은 물론 향기까지 마음대로 고를 수 있다!

랭함 호텔에는 홍콩에서 가장 고풍스러운 수영장이 준비되어 있다. 파란 하늘, 하얀 대리석 기둥으로 둘러싸인 루프톱 수영장은 남국의 습기와 더위를 한 방에 날려줄 것이다.

더 랭함에서는 호텔 측이 제시하는 총 8종의 필로우 메뉴를 통해 베개의 높낮이와 푹신함은 물론 향기까지 마음대로 고를 수 있다! 사진/ 더 랭함

호텔 15층에 자리 잡은 추안 스파(Chuan Spa) 트리트먼트는 음양오행의 원리를 바탕으로 한방약재를 도입, 인체 밸런스를 빠르게 회복할 수 있도록 돕는다. 스파에서 트리트먼트를 받으면 마스터가 진행하는 요가 클래스가 무료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