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가정의 달 5월, “샌즈 리조트 마카오에서 가족여행으로 ‘호캉스’ 어때요?”
상태바
[인터뷰] 가정의 달 5월, “샌즈 리조트 마카오에서 가족여행으로 ‘호캉스’ 어때요?”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9.04.22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샌즈 리조트 마카오 세일즈 담당 ‘에블린 강’ 부사장 인터뷰
샌즈 리조트 마카오에 관해 더욱 자세히 알기 위해 샌즈 리조트 마카오 세일즈 담당 ‘에블린 강’ 부사장을 만나서 인터뷰를 했다. 사진은 샌즈 리조트 마카오 세일즈 담당 ‘에블린 강’ 부사장. 사진/ 김지수 기자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화창한 봄 날씨가 이어지는 가운데 어느새 가정의 달 5월이 눈앞으로 성큼 다가왔다. 온 가족이 함께 즐거운 추억을 쌓을만한 해외 여행지로 마카오에 위치한 ‘샌즈 리조트 마카오’를 추천한다.

샌즈 리조트 마카오는 총 7개(베네시안 마카오, 파리지앵 마카오, 콘래드 마카오 코타이 센트럴, 홀리데이 인 마카오 코타이 센트럴, 포시즌스 호텔 마카오 코타이 스트립, 쉐라톤 그랜드 마카오 호텔 코타이 센트럴, 세인트 레지스 마카오 코타이 센트럴 등)의 세계적인 호텔이 하나로 묶여있다. 숙박을 비롯해 쇼핑몰, 공연, 극장, 등 복합 문화시설도 함께 있어 가족과 함께 호캉스를 즐기기에 최적의 장소라 할 수 있다.

가정의 달 온 가족이 함께 즐거운 추억을 쌓을만한 해외 여행지로 마카오에 위치한 ‘샌즈 리조트 마카오’를 추천한다. 사진/ 샌즈 리조트 마카오

트래블바이크뉴스에서는 샌즈 리조트 마카오에 관해 더욱 자세히 알기 위해 샌즈 리조트 마카오 세일즈 담당 ‘에블린 강’ 부사장을 만났다.

마카오에서 한국 시장의 입지는?

마카오에 입국한 방문자 수는 샌즈 그룹 산하 호텔의 방문자 수와 직접적으로 연결된다. 중국, 홍콩, 대만 바로 다음이 한국 시장이다. 중화권을 제외하면 1위, 중화권을 포함하면 4위이다.

샌즈 리조트 마카오 방문객에 대해 말해달라.

작년에 7개 호텔의 평균 객실 점유율(Occupancy)은 94.8%였다. 주중에는 마이스 그룹과 개별 여행객, OTA 여행객이 오고 있으며 주말에는 레저 및 엔터테인먼트 고객들이 많이 찾아오고 있다. 

샌즈는 15,000명이 수용 가능한 아레나가 있으며 매주 콘서트가 열리고 있다. 재작년에는 BTS의 콘서트가 있었으며 작년에는 브루노 마스, 셀린 디온, 머라이어 캐리, 올해는 마룬 파이브의 콘서트를 진행했다. 이밖에 다양한 나라의 유명 가수가 와서 콘서트를 진행하고 있다.

샌즈 리조트 마카오에는 15,000명이 수용 가능한 아레나가 있으며 거의 매주 콘서트가 열리고 있다. 사진/ 김지수 기자

샌즈 리조트 마카오를 방문하는 개별 여행객의 현황에 말해달라.

마카오라고 하면 베네시안 마카오라고 할 만큼 한국분들이 선호하고 있다. 특히 OTA를 통해 예약하시는 분들이 많다. OTA를 통한 방문율을 보면 중국, 한국, 대만으로 한국은 2번째로 큰 시장이다. 

여행사 패키지, 마이스, 온라인을 포함한 다양한 채널을 통해 사람들이 오고 있다. 또한 한국에서 오는 직항들이 많이 늘었다. 부산에도 직항이 생겼으며 방문객들은 더욱더 쉽게 마카오로 올 수 있다.

샌즈 리조트 마카오의 타겟별 선호 브랜드는?

서로 다른 목적을 가진 여행객들을 위해 샌즈 리조트 마카오는 7개의 서로 다른 브랜드를 선보이고 있다. MICE 기업체 행사 목적은 베네시안 마카오(객실 수 3,000개), 파리지앵 마카오(객실 수 2,500개)와 더불어 보유한 컨벤션 시설은 전 마카오의 80%에 해당한다. 

럭셔리한 여행은 포시즌스 마카오, 콘래드 마카오, 세인트 레지스 마카오를 가족 여행은 베네시안 마카오를 연인 또는 젊은 층은 파리지앵 마카오 브랜드를 선호하고 있다.

럭셔리한 여행은 포시즌스 마카오, 콘래드 마카오, 세인트 레지스 마카오를 가족 여행은 베네시안 마카오를 연인 또는 젊은 층은 파리지앵 마카오 브랜드를 선호하고 있다. 사진/ 파리지앵 마카오

한국인에게 가장 인기 좋은 곳은?

베네시안 마카오가 제일 인기가 많다. 샌즈 리조트의 랜드마크인 만큼 적수가 없을 정도다. 파리지앵 마카오의 경우 제일 최근에 지어졌으므로 베네시안 마카오를 경험해본 고객들은 파리지앵에서 MICE 행사를 진행하기도 한다. 아울러, 파리지앵 마카오는 다양한 가격대의 객실을 선보이고 있다는 장점이 있다.

체류형 관광객을 위한 샌즈 리조트 마카오의 노력은

샌즈 리조트 마카오의 호텔들은 더 새롭고 규모 면에서 더 크고 화려함을 자랑한다. 가족들이 여행 와서 즐기기에 적합한 시설들을 가지고 있다. 

베네시안 객실은 3,000개이며 모두 스위트룸이다. 4명의 가족이 한 객실에서 함께 즐길 수도 있으며 반짝이는 에펠탑을 보며 마카오 야경도 구경할 수 있다. 6월 초까지는 파리지앵 미식 축제가 열려 프렌치 스타일의 캐쥬얼 다이닝과 와인을 즐길 수 있는 야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파리지앵 마카오에는 수영장 내 아쿠아 큐브가 있으며 아이들이 놀 수 있는 큐브 킹덤이 있다. 그뿐만 아니라, 베네시안 마카오에는 곤돌라를 즐길 수 있으며 샌즈 코타이 토마스 & 더 리틀 빅 클럽과 같은 꼬마들이 좋아하는 캐릭터를 모아 놓은 퍼레이드도 있다. 관광객들이 마카오에 왔을 때 샌즈 리조트 마카오에는 늘 새롭게 즐길 거리가 준비되어있다.

샌즈 리조트 마카오의 호텔들은 더 새롭고 규모 면에서 더 크고 화려함을 자랑한다. 가족들이 여행 와서 즐기기에 적합한 시설들을 가지고 있다. 사진/ 김지수 기자

새로운 프로젝트가 있는지 말해달라.

파리지앵 마카오가 완공됐을 때, 드디어 모든 프로젝트가 끝났다고 생각했다. 하지만 최근 샌즈 코타이 센트럴(콘래드, 쉐라톤, 세인트 레지스, 홀리데이 인 호텔로 구성된 Complex)이 런더너 마카오로 새롭게 변신할 것이라는 뉴 프로젝트가 발표되었다. 

리서치 결과 이탈리아와 프랑스 다음으로 선호되는 도시가 런던이었다. 런더너 마카오 내 런던의 랜드마크를 찾아볼 수 있다. 

경쟁사 또한 한국 시장을 공략하고 있는데 샌즈 리조트 마카오의 대처 방안 혹은 전략은?

마카오의 인식이 점점 더 좋아지고 있다. 베네시안 마카오 오픈과 더불어, 리조트 단지가 개발되었다. 코타이 스트립에는 현재 샌즈 산하의 7개의 호텔은 12,500개의 객실을 보유하고 있으며, 아시아 최대 규모의 미팅 시설이 있다. 

아울러, 10년 이상 마이스를 진행한 노하우가 있어 다양한 규모의 행사를 진행할 수 있도록 교육을 받은 직원들이 있다. 규모뿐만이 아닌 경험과 노하우를 가지고 있다는 피드백을 받고 있다.

마카오의 인식이 점점 더 좋아지고 있다. 베네시안 마카오 오픈과 더불어, 리조트 단지가 개발되었다. 사진/ 베네시안 마카오

한편, 고객 수요 예측과 탁월한 비즈니스 기회 식별로 역량을 입증한 에블린 강 부사장은 대형 MICE 그룹을 유치하며 평판을 쌓아왔다. 에블린 강 부사장의 주요 업무는 파리지앵 마카오, 베네시안 마카오. 콘래드 마카오 코타이 센트럴, 홀리데이 인 마카오 코타이 센트럴의 MICE 그룹 비즈니스를 개발하고 운영하는 것이다.

운영관리 능력확보를 위해서는 평소에 직원들을 훈련하고 역량을 배양해야 한다는 소신을 지닌 강 부사장은 헌신적인 지도자이자 리더로써 스텝 각자의 아이디어와 기여를 존중하며 모두의 신뢰를 쌓고 있다.

강 부사장은 또한 다른 팀들과 비즈니스 통찰력을 공유하기 위한 세일즈 리더쉽 미팅을 정기적으로 주최하고 있다. 이 전략은 강 부사장이 맡은 부서를 강화하고 스텝 멤버들의 근무 기간이 늘어나는 데 강력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에블린 강 부사장의 주요 업무는 파리지앵 마카오, 베네시안 마카오. 콘래드 마카오 코타이 센트럴, 홀리데이 인 마카오 코타이 센트럴의 MICE 그룹 비즈니스를 개발하고 운영하는 것이다. 사진/ 김지수 기자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