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에서 한달살기, 낭만의 프로방스로 떠나는 여행
상태바
프랑스에서 한달살기, 낭만의 프로방스로 떠나는 여행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9.04.16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즈넉한 프랑스의 풍경을 만날 수 있는 프랑스 남부 여행지 ‘프로방스’
최근 해외여행 중 한 지역에서 오랫동안 머물며 여행의 즐거움을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사진/ Atout France_Robert Palomba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최근 해외여행 중 한 지역에서 오랫동안 머물며 여행의 즐거움을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른바 한달살기 여행트랜드이다.

과거와 달리 여행의 일상화로 북적거리는 여행지를 찾아 떠나는 것이 아니라 자신만이 알고 싶은 여행지를 찾아 그 곳의 문화를 깊고 넓게 이해하고자 하는 여행방법이다.

프랑스 남부 프로방스에서는 지중해의 아름다운 풍경을 따라 고즈넉한 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 명소들이 많다. 사진/ PACA

특히 프랑스 남부 프로방스에서는 지중해의 아름다운 풍경을 따라 고즈넉한 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 명소들이 많다. 태양의 축복을 받은 여행지를 따라 웅장한 자연을 감상해보거나 지역 특색이 가득한 숙박시설이나 레스토랑 등을 이용해보며, 프랑스 여행을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그중에서도 교황의 도시 아비뇽은 옛 중세 기독교의 중심지답게 화려했던 영광의 순간들을 잘 보여주고 있다. 그중에서도 유럽에서 가장 큰 고딕양식의 교황의 성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도 지정된 세계적인 여행지이다.

교황의 도시 아비뇽은 옛 중세 기독교의 중심지답게 화려했던 영광의 순간들을 잘 보여주고 있다. 사진/ OT Avignon

이밖에도 생 베네제 다리, 까드리날 세차노성, 쁘띠 빨레 박물관 등 고대와 중세시대를 대표하는 기념물들이 프랑스 여행의 특별함을 더하고 있다.

프랑스의 전원 마을을 방문해보고 싶다면 고르드를 꼭 기억해두자. 프랑스에서 가장 아름다운 마을로 등재된 고르드는 언덕 꼭대기에 위치한 마을로 수많은 작은 길들이 바위를 따라 미로처럼 얽혀있다.

프랑스의 전원 마을을 방문해보고 싶다면 고르드를 꼭 기억해두자. 사진/ 프랑스관광청

특히 고르드에서 내려다보이는 풍경으로 보랏빛으로 가득한 라벤더밭과 은빛으로 빛나는 올리브 나무들 그리고 돌맹이로 지어진 오두막 등 우리가 평소 알지 못했던 프랑스의 전원 풍경이 이색적이다. 도시에서 바라보는 풍경만큼이 도심 외각에서 바라보는 경관 역시 경이롭다.

‘Aix’(엑상)은 라틴어로 물을 뜻하는 단어로 엑상프로방스는 그 의미 그대로 물의 도시로 불린다. 도시에는 꽃과 햇살이 가득하며 특히 물이 흐르는 분수가 도시 곳곳에 마련되어 있어 낭만적인 프랑스 여행을 즐기기 제격이다.

엑상프로방스는 그 의미 그대로 물의 도시로 불린다. 특히 일상의 여유를 즐기며 미라보 거리에 들어서면 로통드 분수를 만날 수 있다. 사진/ CRT PACA

특히 일상의 여유를 즐기며 미라보 거리에 들어서면 로통드 분수를 만날 수 있다. 거대한 규모의 분수에는 농업, 정의, 예술을 대표하는 세 명의 신과 사자상으로 조각되어 있어 또 다른 볼거리를 선사한다.

이와 함께 생 소뵈르 대성당은 프랑스에서 가장 오래된 성당 중 하나로 액상프로방스를 방문했다면 꼭 방문해봐야 명소로 손꼽힌다. 무려 5세기부터 18세기까지 대규모 공사가 이뤄진 이곳에서는 고딕 양식과 로마네스크 양식이 어우러져 있는 독특한 외관을 자랑한다.

생 소뵈르 대성당은 프랑스에서 가장 오래된 성당 중 하나로 액상프로방스를 방문했다면 꼭 방문해봐야 명소로 손꼽힌다. 사진/ 프랑스관광청

특별한 프랑스 남부 프로방스만큼이나 프랑스를 대표하는 와인으로 여행의 즐거움을 더해보는 것도 좋다. 특히 프로방스는 프랑스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로제와인의 중심지라고 불릴 만큼 고품격 로제와인을 즐길 수 있다.

로제와인은 프로방스 원산지 품질 인증을 통해 복숭아, 멜론, 망고, 왕감귤, 귤까치밥 등 6가지 색을 띠는 것이 특징이다. 로제와인은 프로방스 와인 루트를 통해 만날 수 있으며, 총 448곳의 와이너리를 통해 색다른 매력의 와인을 즐겨볼 수 있다.

로제와인은 프로방스 와인 루트를 통해 만날 수 있으며, 총 448곳의 와이너리를 통해 색다른 매력의 와인을 즐겨볼 수 있다. 사진/ chateauberne.com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