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의 골목식당 찾아 서산투어..39년 떡볶이도 꼭!
상태바
백종원의 골목식당 찾아 서산투어..39년 떡볶이도 꼭!
  • 김채현 기자
  • 승인 2019.04.13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종원의 골목식당'으로 유명해진 충남 서산 해미읍성 맛집 투어
충남 서산 해미읍성에서 유명한 얄X분식집. 사진/ SBS

[트래블바이크뉴스=김채현 기자] 백종원의 골목식당 촬영지인 ‘충남 서산 해미읍성’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백종원은 최근 방송된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서산 해미읍성 편’에서 쪽갈비 김치찌개집을 방문했다. 쪽갈비 김치찌개와 뚝배기 불고기를 주문한 백종원은 특유의 맛 비평과 솔루션 제안으로 화제를 불러일으켰다.

얄X분식

서산 떡볶이의 맛의 비결은 양념장에 있다. 사진/ SBS

백종원의 방문으로 더욱 유명해진 서산 해미읍성에는 여러 맛집이 있다. 그중에서 얄X분식집을 빼놓을 수 없다.

지난 8일 방송된 SBS '생방송 투데이'에서는 '인생 분식' 코너를 통해 '마음까지 편해지는 39년 서산 해미읍성 떡볶이' 편이 소개됐다.

해당 맛집은 드라마 ‘응답하라 1988’에서 브라질 떡볶이로 소개된 얄X분식집이다.

39년이 넘는 시간 동안 한 자리를 지키고 있는 이곳은 한번 맛보면 헤어 나올 수 없는 감칠맛 나는 떡볶이로 유명하다. '생활의달인'에도 소개된 바 있다.

떡볶이 맛의 비결은 양념장에 있다. 설탕과 물엿을 사용하지 않고 늙은 호박으로 단맛을 낸 고추장에 엿기름, 밀가루를 넣고 발효시켰다. 그래서 떡볶이 맛이 더욱 특별하다. 별미인 '떡볶이 비빔밥'도 오직 이 집에서만 맛볼 수 있다고.

맛X나 식당

서산에서 유명한 산채비빔밥. 사진/ 지태TV 유튜브 채널.

백종원의 방문으로 맛집러들의 관심을 모은 서산 해미읍성에는 또 음식점이 있을까.

유튜버 지태TV의 서산 해미읍성 리뷰도 관심을 모은다.

지태TV는 최근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백종원의 골목식당 거제도 다음 촬영지는 충남 서산 해미읍성 근처입니다. 미리투어 다녀왔습니다”라는 제목의 게시물을 업로드 했다. 해당 게시물은 13일 기준 조회수 5천여 회를 기록 중이다.

지태TV는 ‘맛X나 식당’에서 산채비빔밥을 먹고, ‘추억의 X밥’과 ‘해X 우시장 곱창집’, '얄X분식집' 등을 다녀왔다.

지태TV는 '맛X나 식당'에서 산채비빔밥을 배불리 먹은 뒤 얄개분식에서 떡볶이로 입가심했다고 만족감을 표했다.

먹음직스러운 산채비빔밥의 자태. 사진/ 지태TV 유튜브 채널

그는 ‘맛X나 식당’ 산채비빔밥에 대해 “평일 점심에 갔다. 골목식당 촬영지로 알려진지 2~3일 밖에 되지 않아 손님이 한 테이블만 있었다. 그래서인지 금방 비빔밥이 나왔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지태TV는 반찬은 멸치볶음, 고사리, 취나물 감자채볶음, 신김치, 어리굴젓, 버섯국 등이 나온다”며 “산채비빔밥에는 고기, 콩나물, 고사리, 당근, 버섯 등이 들어있다. 꽤 푸짐하지만 특별하진 않다”고 전했다.

지태TV는 시식평에 대해 “야채도 신선하고 입맛에 맞다. 반찬 중에 국이 진짜 시원하다. 된장베이스 같은데 버섯이 들어가서 깊은 맛이 난다. 어리굴젓은 환상적이다. 비빔밥과 잘 어울린다”라고 극찬했다.

이어 지태TV는 “난 솔직한 리뷰 스타일이다. 비빔밥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면서도 “그러나 이 집 비빔밥 맛있게 다 먹었다. 서산 해미읍성에 온다면 이 집에서 산채비빔밥을 꼭 맛보길 바란다”고 강력 추천했다.

그는 식사를 마친 후 “맛집 바로 앞에 해미읍성이 있어 산책하기 좋다”며 서산 맛집 투어에 만족감을 표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