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 갑' 터키 여행, 만 원이면 장보기 완료!
상태바
'가성비 갑' 터키 여행, 만 원이면 장보기 완료!
  • 김채현 기자
  • 승인 2019.04.11 22: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터키서 사과 1kg 1000원이면 구입
터키 현지 마트의 물가는 매우 저렴한 편이다. 사진/ 'ONT [아웃도어X여행]' 유튜브 채널

[트래블바이크뉴스=김채현 기자] 3대 미식의 나라이자 찬란한 역사와 동서양의 문화가 융합된 터키는 전 세계 여행객들의 발걸음이 끊이질 않는 곳이다.

최근 tvN 예능프로그램 '짠내투어'에서는 멤버들이 터키 이스탄불에서 가성비가 좋은 먹방 투어를 즐기는 모습이 그려져 눈길을 끌었다. 터키 여행의 가장 큰 장점은 저렴한 물가에 있다.

지난해 4월 유튜브에 업로드 된 'ONT [아웃도어X여행]' 채널에서는 "단 돈 만원에 배터지는 터키 물가! 터키 마트 완전정복 [보딩패스]"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영상 속 터키 현지인 최은지씨는 한국 마트와 터키 현지 마트를 비교하며 터키의 물가와 간식 등을 소개했다.

터키에서는 레몬 1kg이 겨우 1000원에 불과하다. 사진/ 'ONT [아웃도어X여행]' 유튜브 채널

한국에서 과자, 음료수 등을 마음껏 담으면 2만원 가량이 소요되지만 터키에서는 기껏해야 5000원에 구입할 수 있다는게 최은지씨의 설명이었다.

과일로 비교해도 두 나라의 물가는 현격한 차이가 있다.

한국에서 사과 1개에 1000원으로 먹을 수 있지만 터키에서는 무려 1kg에 1000원으로 구입할 수 있다. 레몬 1kg, 토마토 1kg도 마찬가지로 1000원이면 충분하다.

터키인들은 '시미트'라는 베이글 빵을 주식으로 먹는다. 사진/ 'ONT [아웃도어X여행]' 유튜브 채널

이밖에 이 영상에서는 죽기 전 꼭 먹어봐야 하는 간식으로 유명한 '터키쉬 딜라이트', 터키사람들이 주식으로 먹는 빵인 '시미트', 츄러스와 비슷한 '툴룸바' 과자 등이 소개됐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