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말 5초’ 일본인, 한국여행 러쉬…왜?
상태바
‘4말 5초’ 일본인, 한국여행 러쉬…왜?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9.04.10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골든위크 기간 한국행 여행 예약률 전년 대비 최대 361% 증가
트립닷컴이 골든위크 기간 동안 일본인 여행객의 한국행 여행 예약률을 조사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최대 361% 증가했다. 사진/ 트립닷컴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일본이 이달 27일부터 다음 달 6일까지 이어지는 열흘짜리 사상 최장 공휴일을 맞는다. 이에 많은 일본인이 여행 기대에 부풀어 있다.

트립닷컴이 골든위크 기간 동안 일본인 여행객의 한국행 여행 예약률을 조사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최대 361% 증가했다.

트립닷컴 데이터에 따르면 골든위크 기간 내(4/27~5/6) 한국에 도착하는 항공권 예약률은 전년 동기 대비 361% 증가했으며 같은 기간 한국 호텔 예약도 전년 대비 341% 증가했다. 일본 여행객은 한국에 평균 2명이 함께 와서 3박 4일을 머무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일본인의 항공 및 호텔 인기 예약지를 조사한 결과, 서울이 각각 2위에 오른 것으로 나타났으며 부산은 13위를 차지했다. 그 밖에 일본인들이 많이 가는 해외 도시는 항공은 △방콕이 1위를 차지했으며, △세부(3위) △마닐라(4위) △타이베이(5위) 순, 호텔은 △상하이가 1위를 차지했으며, △방콕(3위) △타이베이(4위), △광저우(5위) 순이었다.

일본인들에게 한국은 여행지로서 매력적인 나라다. 거리가 가깝고 4월~5월 기후가 평온해 여행하기 최적의 장소이다. 이에 트립닷컴은 일본을 포함한 글로벌 지역 9곳과 함께 4월 여행하기 좋은 최적의 장소로 '한국'을 선정해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트립닷컴 관계자는 “일본 골든위크는 원래 전통적인 연휴기간이지만 이처럼 예약률이 크게 증가한 것은 이례적”이라며 “작년에 비해 일왕의 퇴위와 즉위 공휴일이 겹쳐 최장 10일간의 연휴가 주어지는 것이 큰 영향을 끼친 것으로 분석된다”고 말했다.일본인이 한국 여행을 선호하는 것처럼 한국인도 일본 여행을 많이 간다. 2018년 트립닷컴이 조사한 인기 많은 여행지 Top5에 일본 도쿄가 3위를 오사카가 4위를 차지한 바 있다. 양국은 모두 지리적으로 가깝고, 항공 편성 스케줄이 많다 보니 부담 없이 다녀올 수 있는 여행지로 서로를 손꼽는 것으로 보인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