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업계, 최신 기종 도입으로 고객 서비스 개선
상태바
항공업계, 최신 기종 도입으로 고객 서비스 개선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9.04.04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신형 항공기 도입
비엣젯항공은 3일, 에어버스의 최신 기종인 A321-NEO (VN-A600) 항공기를 도입한다. 사진/ 비엣젯항공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항공업계가 봄을 맞아 최신 기종을 도입하며 고객 서비스 개선에 나섰다.

비엣젯항공, 에어버스 최신형 A321-NEO항공기 도입

4일 항공업계에 따르면 비엣젯항공은 3일, 에어버스의 최신 기종인 A321-NEO (VN-A600) 항공기를 도입한다.

이를 기념해 프랑스 툴루즈에 위치한 에어버스 본사에서 특별히 베트남의 국회의장 응웬 티 낌 응언 (Nguyen Thi Kim Ngan)이 참석한 가운데 인수식이 열렸다.

이번에 도입하는 A321 NEO기종은 비엣젯항공이 보유한 80여대의 항공기 중 에어버스로부터 도입하는 60번째 항공기로 바로 이번 달부터 운항이 시작될 예정이다. 총 230석 규모의 전 좌석에 가죽 시트 및 양질의 천을 사용했고, 특히 편안하고 쾌적한 기내환경 조성을 위해 조명과 장식에 세심함을 기울였다. 또한 일반석에 비해 넓은 공간과 다양한 추가 혜택이 제공되는 비엣젯항공의 프리미엄 서비스 ‘스카이보스(Skyboss)’는 앞쪽 다섯 줄 좌석에 적용될 것으로 알려졌다.

베트남항공, 최신예 에어버스 A350-900 14호기 도입

베트남항공은 14번째 최신예 A350-900 항공기를 도입한다. 사진/ 베트남항공

베트남항공은 14번째 최신예 A350-900 항공기를 도입한다.

지난 3일, 베트남항공은 에어버스 본사가 위치한 프랑스 툴루즈(Toulouse)에서 베트남항공의 14번째 에어버스 A350 항공기 공개 행사를 진행했다. 본 행사에는 응우옌 티 낌 응언(Nguyen Thi Kim Ngan) 베트남 국회의장을 비롯한 베트남 고위급 관료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로써 베트남항공은 총 14대의 에어버스 A350-900기종 주문을 마치며, 스카이트랙스 인증 5성 항공사로 선정되기 위한 준비에 돌입했다. 넓고 쾌적한 기내 공간과 풀-플랫 시트, 더 커진 스크린을 통해 제공되는 엔터테인먼트 서비스 등을 통해 승객들에게 보다 편안하고 안전한 비행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제주항공 멤버십 회원대상 7~8월 항공권 할인

제주항공(대표이사 이석주)은 멤버십 프로그램인 ‘리프레시 포인트’ 회원을 대상으로 ‘JJ멤버스위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사진/ 제주항공

제주항공(대표이사 이석주)은 멤버십 프로그램인 ‘리프레시 포인트’ 회원을 대상으로 ‘JJ멤버스위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탑승 기간은 7월1일부터 8월31일까지이며, 판매는 4월8일부터 14일까지 제주항공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 또는 모바일 웹에서만 예매할 수 있다.

‘JJ멤버스위크’ 프로모션은 ‘리프레시 포인트’ 회원을 대상으로 7일 동안 항공권 할인과 다양한 쿠폰 제공 등의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이다.

국내선과 국제선 모두 예매일자와 환율변동에 따라 총액운임이 일부 변동될 수 있으며, 예약상황에 따라 조기마감 될 수 있다.

또 ‘골드(GOLD)’와 ‘실버(SILVER)+’, ‘실버(SILVER)’ 등 멤버십 등급에 따라 최대 3만원까지 추가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이 기간 판매하는 프로모션 항공권 중 국내선 ‘플라이(FLY)’와 국제선 ‘특가운임’은 위탁 수하물을 맡기지 않는 조건이다.

루프트한자, 2019 ATW 선정 ‘올해의 항공사’ 수상

루프트한자 독일항공은 세계적 권위의 항공 분야 전문지인 ATW(Air Transport World 에어 트랜스포트 월드)가 수여하는 2019년 ‘올해의 항공사’ 상을 수상했다. 사진/ 루프트한자 독일항공

루프트한자 독일항공은 세계적 권위의 항공 분야 전문지인 ATW(Air Transport World 에어 트랜스포트 월드)가 수여하는 2019년 ‘올해의 항공사’ 상을 수상했다. 이를 통해 항공업계에서 가장 중요한 국제상 중 하나가 14년만에 유럽 항공사에 수여되었다.

유럽 최초의 그리고 유일의 5스타 항공사인 루프트한자는 지상 및 하늘에서의 고품격 서비스를 이미 인정받았으며 승객의 여행 경험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새로운 기술 및 혁신적 서비스를 도입하고 있다. 더불어 지속가능성 분야에서도 업계의 선도적 역할을 하고 있다.

대한항공, ‘2019 트래블러즈 초이스 어워드’ 2개 부문 수상

대한항공은 전 세계 여행자들이 선택한 아시아 주요 항공사 중 하나로 선정되었다. 사진/ 대한항공

대한항공은 전 세계 여행자들이 선택한 아시아 주요 항공사 중 하나로 선정되었다.

대한항공은 4월 3일 세계 최대 규모의 여행 사이트인 '트립어드바이저'가 선정한 '2019 트래블러즈 초이스 어워드'에서 '여행객들이 선택한 아시아 지역 주요 항공사(Travelers Choice Major Airline-Asia)' 및 '한국 최고 항공사(Best Airline-Korea)' 등 2개 부문을 수상했다.

트립어드바이저는 전 세계 항공사, 숙박시설, 관광명소, 음식점 등에 대한 7억 3,000만여 건의 리뷰 및 의견을 보유한 세계 최대 규모의 여행사이트다. 트래블러즈 초이스 어워드는 최근 1년 간 수집 된 트립어드바이저 항공사 탑승객들의 생생한 경험을 바탕으로 한 리뷰 및 평점을 토대로, 최고의 항공사 수상 부문을 선정한다.

에티하드 게스트 회원, 업그레이드 입찰 시 마일리지 사용 가능

에티하드항공은 승객들로 하여금 에티하드 마일리지를 사용하여 더 높은 등급 객실의 프리미엄 좌석 입찰이 가능하도록 업그레이드 옵션을 개선한다. 사진/ 에티하드항공

에티하드항공은 승객들로 하여금 에티하드 마일리지를 사용하여 더 높은 등급 객실의 프리미엄 좌석 입찰이 가능하도록 업그레이드 옵션을 개선한다.

새로운 옵션의 도입과 함께 에티하드항공의 멤버십 프로그램인 에티하드 게스트 승객들은 기존에 신용 카드로만 사용 가능했던 업그레이드 입찰을 마일리지를 활용해 입찰할 수 있게 됐다. 승객들은 실시간으로 입찰 진행 상황을 확인할 수 있으며, 동시에 두 번 이상 개인 입찰도 진행 가능하다. 또한, 이메일과 문자를 통해 입찰 진행 상황을 정기적으로 보고 받게 된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