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에서 만끽하는 봄여행, 속초, 강릉 가볼만한 곳은?
상태바
강원도에서 만끽하는 봄여행, 속초, 강릉 가볼만한 곳은?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9.03.22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성 대진항, 속초 청대산, 설악산 자생식물원 등 추천 여행지
며칠 사이로 맑은 하늘과 온화한 봄 날씨로 강원도 여행을 떠난 여행자들이 부쩍 늘어나고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며칠 사이로 맑은 하늘과 온화한 봄 날씨로 강원도 여행을 떠난 여행자들이 부쩍 늘어나고 있다.

강원도는 다른 지역보다 봄이 천천히 오는 여행지이지만,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로 봄여행으로 강원도를 찾은 여행자들을 반기고 있다.

그중에서도 고성군 대진항은 봄을 즐기기 좋은 고즈넉한 항구로 사랑받고 있다. 화진포해변과 초도해변을 지나 북쪽으로 달리다 보면 우리나라에서 가장 북쪽에 위치한 대진항을 만날 수 있다.

고성군 대진항은 봄을 즐기기 좋은 고즈넉한 항구로 사랑받고 있다. 사진/ 강원관광

대진항은 고요한 분위기와 달리 규모가 상당한 항구로 일제강점기 당시 만들어져 동해안 어항 중 가장 크게 번성했던 곳이다.

이후 6.25전쟁 당시 북한지역에 편입되었다가, 휴전선으로 우리나라 지역으로 다시 자리 잡은 역사도 가지고 있어 아이들과 함께하는 체험학습여행지로도 제격이다.

고성을 지나 속초에서는 봄을 맞이해 청대산에 사람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청대산는 그 이름처럼 주변으로 소나무가 무성해 사시사철 푸른 여행지로 사랑받고 있다.

고성을 지나 속초에서는 봄을 맞이해 청대산에 사람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사진/ 강원관광

특히 이곳에서는 정상에서 보는 속초시내와 동해바다의 일출, 설악산의 웅장함까지 한 눈에 느낄 수 있는 속초 천연 전망대로 알려져 있다.

청대산은 전망은 좋고, 해발 230m에 불과해 가볍게 운동을 즐기거나 산책을 할 수 있는 속초 여행코스로도 좋다. 특히 봄을 맞이해 싹을 틔우는 식물들을 관찰하며 속초여행을 즐길 수 있는 속초의 숨어있는 명소이다.

봄을 맞이해 속초시 바람꽃마을에 위치한 설악산 자생식물원을 방문해보는 것도 추천한다. 설악산은 예로부터 수많은 동물과 식물이 살고 있는 자연의 보고로 특히 봄이 되면 웅크렸던 자연이 다시 약동하는 모습을 만날 수 있다.

봄을 맞이해 속초시 바람꽃마을에 위치한 설악산 자생식물원을 방문해보는 것도 추천한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설악산 자생식물원에서는 설악산 곳곳에 서식하고 있는 멸종희귀식물이나 일상에서 자주 볼 수 있는 야생화까지 무려 120여 종의 수목류가 모여 있어 어린이나 가족 관람객이 즐겨 찾는 곳으로 유명하다.

이렇게 강원도에 흐르는 봄기운을 따라 여행을 즐기다 보면 어느덧 배가 고파지기 마련이다. 그렇다면 강원도를 대표하는 미식인 대게를 속초동명항에서 맛보는 것은 어떨까. 속초에는 다양한 맛집을 만날 수 있지만 속초대게맛집 동명항게찜전문점이 있다.

강원도를 대표하는 미식인 대게를 속초동명항에서 맛보는 것은 어떨까. 속초에는 다양한 맛집을 만날 수 있지만 속초대게맛집 동명항게찜전문점이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맛집 DB

속초맛집추천 동명항게찜전문점은 푸짐한 양과 저렴한 비용으로 대게를 맛볼 수 있는 곳으로 속초동명항맛집으로 손꼽힌다. 특히 대형수족관을 배치해 손님이 직접 대게를 고를 수 있어 더욱 믿음이 가는 대게전문점으로 다양한 미디어에서도 소개된 속초맛집이다.

동명항게찜전문점에서는 수율이 좋은 대게뿐만 아니라 함께 제공되는 서비스 음식으로도 유명하다. 게를 먹으면 13여 가지 곁다림찬이 무료로 제공되는데, 특히 회는 무한리필로 제공되어 푸짐한 속초 한 상을 즐길 수 있다.

속초맛집추천 동명항게찜전문점은 푸짐한 양과 저렴한 비용으로 대게를 맛볼 수 있는 곳으로 속초동명항맛집으로 손꼽힌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맛집 DB

한편, 동명항게찜전문점에서는 봄을 맞이해 다양한 할인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특히 네이버로 예약할 경우 할인 혜택을 통해 고품질 대게를 저렴하게 즐길 수 있는 속초맛집으로 알려져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