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 피해 떠나는 청정여행, 속초해변에서 힐링의 시간 가져볼까
상태바
미세먼지 피해 떠나는 청정여행, 속초해변에서 힐링의 시간 가져볼까
  • 임요희 기자
  • 승인 2019.03.15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다의 낭만과 제철 해산물이 주말을 깔끔하게 보상해준다
청호해안길 앞 속초해변에는 바다 쪽으로 돌출한 방파제가 있어 산책로로 인기를 끌고 있다. 사진/ 임요희 기자

[트래블바이크뉴스=임요희 기자] 강원도의 힘은 미세먼지가 극심한 봄철에 더 강력해진다. 미세먼지 경보가 내려진 수도권과 달리 동해를 끼고 있는 강원도 속초, 양양, 강릉 일대는 마스크가 필요 없을 정도로 공기의 질이 좋다.

서울 양양 간 고속도로 개통으로 주말을 맞아 훌쩍 다녀오기 좋은 곳이 속초다. 속초에는 설악산을 중심으로 다양한 명소가 자리 잡고 있지만 푸른 물결 넘실대는 해변 산책의 재미를 놓칠 수 없다.

넙치, 줄돔 등 물고기 조형물이 눈길을 끄는 이곳에는 벤치도 넉넉해 지친 다리를 쉬어가기에 제격이다. 사진/ 임요희 기자

속초에는 생각보다 모래해변이 적다. 속초해변, 외옹치해변 정도가 해수욕장으로 이용될 뿐 바위와 기암이 주를 이룬다. 그런 만큼 속초해변의 존재는 감사하다.

속초해변은 청호동에서 외옹치 바다향기로까지 길게 뻗어 있는 2km 남직한 모래사장으로 이 중 반 정도가 해수욕장으로 사랑 받고 있다.

여름철에는 피서객이 몰려들어 발 디딜 틈이 없지만 3월인 지금 속초해변은 호젓하게 걷기 좋아 가족, 친구 단위 방문객이 줄을 잇고 있다.

청동으로 된 하트 나무 양쪽에는 석물인 조개의자와 물고기 조형물이 있어 포토 포인트가 되어준다. 사진/ 임요희 기자

청호해안길 앞 속초해변에는 바다 쪽으로 돌출한 방파제가 있어 산책로로 인기를 끌고 있다. 넙치, 줄돔 등 물고기 조형물이 눈길을 끄는 이곳에는 벤치도 넉넉해 지친 다리를 쉬어가기에 제격이다.

방파제 끝에 다다르면 하트 나무와 만나게 된다. 청동으로 된 하트 나무 양쪽에는 석물인 조개의자와 물고기 조형물이 있어 포토 포인트가 되어준다.

속초해변은 청초호 갯배선착장, 조양동 선사유적지와 가까우며 속초고속터미널과도 도보로 10분 거리라 대중교통을 이용해 방문하기에도 굿이다.

영금정 인근에는 속초 맛집 ‘팔도게찜’ 자리 잡고 있어 홍게를 무한리필로 판매 중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영금정 맛집 DB

속초 동명항은 속초항의 북항이면서 싱싱한 해산물을 실은 고깃배가 모여드는 곳으로 수산물 직판장을 갖추고 있다. 이곳 영금정 인근에는 속초 맛집 ‘팔도게찜’ 자리 잡고 있어 홍게를 무한리필로 판매 중이다.

귀한 국산 홍게를 현지에서 맛볼 수 있는 데다 무한리필이라는 파격적인 시스템 덕분에 팔도게찜은 현지인이 추천하는 속초 맛집으로 주목 받고 있다.

팔도게찜의 이러한 파격적인 시스템 뒤에는 선주직판이라는 든든한 배경이 있다. 선주가 직접 해산물을 공급하니 홍게, 대게를 저렴하게 맛볼 수 있는 것은 물론 기타 해산물까지 서비스로 즐길 수 있게 된 것이다.

선주가 직접 해산물을 공급하니 홍게, 대게를 저렴하게 맛볼 수 있는 것은 물론 기타 해산물까지 서비스로 즐길 수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대게 맛집 DB

도매시장이라는 중간 유통 단계 없이 바로 동해 바다에서 손님상으로 직행하다보니 신선도는 기본, 수율이 좋아 같은 무게라도 더 많이 알차게 즐길 수 있다.

또한 팔도게찜 대게세트의 경우 게의 내장을 넣고 끓인 육수를 제공, 더 깊은 맛으로 만나볼 수 있다. 속초 맛집 추천 식당 ‘팔도게찜’에서는 대게, 킹크랩 찜이나 홍게무한리필을 주문할 경우 회스끼, 게라면, 오징어순대, 낙지젓, 소라 등을 서비스로 제공한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