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업계도 '뉴트로' 열풍!
상태바
호텔업계도 '뉴트로' 열풍!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9.03.13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날로그 감성 자극 패키지 & 프로모션 선봬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타임스퀘어 호텔은 세계 최초의 촬영 인화 카메라 앱 '필라로이드'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뉴트로’ 컨셉의 봄 패키지 ‘모멘츠 오브 스프링’ 패키지를 3월 8일부터 5월 31일까지 선보인다. 사진/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타임스퀘어 호텔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패션, 식품, 가전업계에 이어 호텔업계에도 ‘뉴트로(New+Retro)’ 열풍이 불고 있다.

2019년 메가 트렌드(거대한 시대적 흐름)로 자리잡은 ‘뉴트로’는 새로움을 뜻하는 '뉴(New)'와 회상·추억 등을 의미하는 '레트로(Retro)'의 합성어로, 과거의 향수를 현재의 감성에 맞게 재해석하는 것을 의미한다.

‘뉴트로’ 트렌드에 힘입어 호텔업계도 아날로그 감성을 자극하는 ‘뉴트로’ 컨셉의 패키지와 프로모션을 앞다투어 선보이며 고객잡기에 나서고 있다.

봄 패키지 ‘모멘츠 오브 스프링’ 패키지

13일 호텔업계에 따르면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타임스퀘어 호텔은 세계 최초의 촬영 인화 카메라 앱 '필라로이드 (Filaroid)'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뉴트로(New+Retro)’ 컨셉의 봄 패키지 ‘모멘츠 오브 스프링 (Moments of Spring)’ 패키지를 3월 8일부터 5월 31일까지 선보인다.

최근 뉴트로 트렌드를 반영한 ‘모멘츠 오브 스프링’ 패키지는 객실 (디럭스 룸, 이그제큐티브 룸 또는 스위트 룸) 1박, 모모카페 2인 조식 뷔페, ‘필라로이드' 앱의 30장 사진 촬영 및 인화가 포함된 쿠폰 1매를 포함한다. 특히, 아날로그 감성을 담은 ‘필라로이드’ 앱으로 필름 카메라처럼 촬영하면 인화된 사진이 선물상자에 담겨 배송되며, 호텔에서 즐기는 여유로운 호캉스, 여의도에서의 로맨틱한 벚꽃 놀이 등 봄날의 특별한 순간을 인화된 사진으로 간직할 수 있어 이색적인 경험을 선사한다.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독산, ‘뉴트로하게 즐겨 봄’ 패키지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독산에서는 황사, 미세먼지를 피해 서울 도심 특급 호텔에서 특별하게 즐길 수 있는 봄 객실 패키지를 오는 3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선보인다. 사진/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독산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독산에서는 황사, 미세먼지를 피해 서울 도심 특급 호텔에서 특별하게 즐길 수 있는 봄 객실 패키지를 오는 3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선보인다.

2019년 트렌드로 뉴트로 감성이 소비자의 눈길을 끌고 있다. 뉴트로 감성이란 젊은 세대와 새로운 것을 뜻하는 뉴(New)와 아날로그 감성을 뜻하는 레트로(Retro)가 합쳐진 신조어이다.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독산에서는 이러한 트렌드를 적극 반영하여 뉴트로 컨셉의 객실 패키지를 준비했다. 이번 패키지에는 객실 1박과 함께 뉴트로 감성을 즐길 수 있는 추억의 상자가 제공된다. 추억의 상자에는 요요, 아이스크림 펀치 완구, 아폴로, 호루라기 등 70년대부터 90년대에 즐겨 놀고, 먹었던 추억의 물품이 들어있다. 어른들에게는 어린 시절의 추억을, 아이들에게는 오래된 물건에 대한 신비로움을 즐길 수 있다.

‘Retro Rock in the Wine’ 갈라디너

서울 웨스틴조선호텔 모던 이탈리안 비스트로 레스토랑 루브리카는 보헤미안 랩소디를 연상할 수 있는 LP음악을 들으며 레트로 감성의 메뉴와 와인을 즐길 수 있는 ‘레트로 락 인 더 와인’ 갈라디너를 3월 28일(목) 진행한다. 사진/ 서울 웨스틴조선호텔

서울 웨스틴조선호텔 모던 이탈리안 비스트로 레스토랑 루브리카는 보헤미안 랩소디를 연상할 수 있는 LP음악을 들으며 레트로 감성의 메뉴와 와인을 즐길 수 있는 ‘레트로 락 인 더 와인’ 갈라디너를 3월 28일(목) 진행한다. LP판 모양의 메뉴 카드부터 데님 패션, 스카프, 팔찌 등으로 장식한 유니폼을 입은 서비스 직원까지 1970년대에 온 듯한 느낌을 들게 한다.

추억의 고전 게임 620여 종이 내장된 레트로 게임기 이용 혜택

강원권에 위치한 켄싱턴호텔 설악과 부산권에 위치한 켄트호텔 광안리 바이 켄싱턴에서는 추억의고전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뉴트로 패키지를 선보인다. 이번 패키지는 ‘뉴트로’ 트렌드를 여행으로 재해석한 것으로 620여 종의 고전 게임이 내장된 ‘레트로 게임기’를 객실 내에서 즐기며 추억 여행을 떠날 수 있는 패키지다.

뉴트로 벚꽃ž미식 즐기는 인도어(Indoor) 봄나들이 프로그램

워커힐 호텔앤리조트는 미세먼지 걱정 없이 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인도어 (실내) 프로그램을 제안한다. 사진/ 워커힐 호텔앤리조트

워커힐 호텔앤리조트(이하 워커힐)는 미세먼지 걱정 없이 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인도어 (실내) 프로그램을 제안한다.

먼저 실내에서 벚꽃을 즐길 수 있는 객실 패키지와 벚꽃&뉴트로 테마의 메뉴를 선보인다. 그랜드 워커힐 서울 및 더글라스 하우스의 봄 패키지에는 피자힐 테이크아웃 피자를 제공해 인룸 다이닝이 가능하여, 객실에서 벚꽃 명소 아차산의 풍경을 바라보며 휴식을 취할 수 있다.

비스타 워커힐 서울에서는 더뷔페 조식과 웰니스 사우나 이용권이 제공되는 봄날 호캉스를 선사한다. 그랜드 워커힐 서울의 로비라운지 더 파빌리온에서는 꽃차와 양과자 세트를, 비스타 워커힐 서울의 소셜라운지 리바에서는 벚꽃 칵테일 2종을 선보인다. 일식당 모에기에서는 사쿠라소바와 꽃 스시를 만나볼 수 있다.

글래드 여의도, 세련된 복고의 재해석 ‘뉴트로x그리츠’ 프로모션

글래드 여의도의 뷔페&카페 레스토랑 ‘그리츠’에서는 최근 트렌드인 뉴트로’ 컨셉을 담은 ‘뉴트로x그리츠’ 프로모션을 2019년 3월 중순부터 5월 31일까지 선보인다. 사진/ 글래드 여의도

글래드 여의도의 뷔페&카페 레스토랑 ‘그리츠’에서는 최근 트렌드인 뉴트로(Newtro)’ 컨셉을 담은 ‘뉴트로x그리츠’ 프로모션을 2019년 3월 중순부터 5월 31일까지 선보인다.

‘뉴트로x그리츠’ 프로모션에서는 1980년대 경양식 메뉴에서 착안하여 개발한 메뉴들과 최근 뜨는 트렌디한 식재료를 활용한 다양한 메뉴를 맛볼 수 있다. 트러플 오일을 곁들인 함박 스테이크와 데미그라스 소스를 가미한 수제 왕 돈 가스와 다진 고기를 곁들인 고로케 등은 경양식 메뉴에서 아이디어를 착안하였고 대하로 속을 채운 납작 만두, 이베리코를 활용한 자장면 등 트렌디한 재료들을 활용한 메뉴들로 그리츠를 찾는 고객들의 향수를 불러일으킬 예정이다.

조선시대부터 개화기까지, 익선동으로 과거 여행

이비스 앰배서더 서울 인사동 호텔은 복고 열풍과 더불어 고객들이 조금 더 특별하게 이곳을 여행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의복 패키지를 마련하고 있다. 사진/ 이비스 앰배서더 서울 인사동

이비스 앰배서더 서울 인사동 호텔은 복고 열풍과 더불어 고객들이 조금 더 특별하게 이곳을 여행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의복 패키지를 마련하고 있다. 호텔은 개화기 의상 전문대여샵 ‘경성의복’과 손을 잡고 1900년대 개화기 감성에 젖어들 수 있는 패키지를 선보인다.

이 패키지는 스탠다드 객실 1박과 경성의복 대여 이용권 2매로 구성되는데, 특히 ‘경성의복’은 이비스 숙박객만을 위해 기존 대여 시간을 4시간으로 늘려 보다 여유롭게 복고의 감성에 젖어볼 수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