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 특별 우대!” 3월 1일부터 ‘프라하공항’ 자동입국심사로 통과
상태바
“한국인 특별 우대!” 3월 1일부터 ‘프라하공항’ 자동입국심사로 통과
  • 임요희 기자
  • 승인 2019.02.28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럽연합도 아닌 외국인 자동입국은 한국이 처음
오는 3월 1일부터 프라하공항이 한국인 대상 전자여권전용게이트를 공식 운영한다. 사진/ 프라하공항

[트래블바이크뉴스=임요희 기자] 프라하에 입국할 때 이제 한국인은 대면심사를 안 받게 됐다. 27일(현지시간) 체코 주재 한국대사관에 따르면 오는 3월 1일부터 프라하공항(Prague Airport, PRG)이 한국인 대상 전자여권전용게이트를 공식 운영한다.

이에 한국인은 체코 입국 시 전자여권 전용게이트를 통과해 신속하게 프라하 땅을 밟게 됐다. 자동입국심사(E-gate)의 수혜자는 인천-프라하 구간을 오가는 직항노선을 통해 체코에 입국하는 한국국적 승객이다.

한국인은 체코 입국 시 전자여권 전용게이트를 통과해 신속하게 프라하 땅을 밟게 된다. 사진/ 프라하공항

한국인이 사용 가능한 프라하공항 입국장 내 전자여권 전용게이트는 총 3개로 만 15세 이상의 한국인들은 사전등록 없이 자동 입국할 수 있다.

자동입국심사는 대면심사와 달리 여권스캔, 안면인식, 입국 날인 등의 간단한 절차만 진행하면 된다. 빠르면 10초대에 입국 가능해 앞으로 한국인은 입국장에서 최대 1시간까지 버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이 같은 결과는 그동안 주체코 한국대사관이 2014년부터 한국인의 입국 편의를 위해 체코 당국과 자동심사 관련 협의를 진행해온 것에 따른다.

지난해 체코를 방문한 한국인 여행객 수는 41만6000여 명으로 국가별 체코 방문객 수 8위를 기록했다. 사진/ 프라하공항

지난해 체코를 방문한 한국인 여행객 수는 41만6000여 명으로 국가별 체코 방문객 수 8위를 기록했다. 체코 당국이 유럽연합(EU)도 아닌 외국의 여행객을 상대로 자동입국심사를 시행한 것은 한국이 처음이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