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50
item45

속초 바다 저편까지 걸어가볼까, 동명해교 건너 영금정으로

기사승인 2019.02.28  14:00:31

공유

- 바다 위에 한 개, 허공에 또 한 개

[트래블바이크뉴스=속초/ 임요희 기자] 속초는 산과 바다, 호수를 끼고 있는 데다 유서 깊은 구도심과 깔끔한 신도시, 삶의 향기 가득한 항구도시로서의 특징을 모두 지니고 있는 곳이다.

속초 가볼만한 곳은 많지만 동명항 일대 영금정을 빼놓고 속초를 말하기는 어렵다. 속초 동명동에는 영금정이 모두 두 개다.

50m 동명해교를 건너 바다 한가운데까지 나아가면 아담한 정자가 한 채와 만나게 된다. 사진/ 임요희 기자

하나는 속초등대 아래 넓고 큰 바위들이 평지처럼 깔려있는 곳을 영금정이라 한다. 영금정 지명의 유래는 많이 알려진 편인데 이 바위에 파도가 부딪힐 때 신묘한 거문고 소리가 들린다 하여 그런 명칭이 붙었다.

또 하나는 바다 저편에 서 있는 영금정 해돋이정자를 영금정이라 부른다. 50m 동명해교를 건너 바다 한가운데까지 나아가면 아담한 정자가 한 채와 만나게 된다. 정자 현판에 영금정(靈琴亭)이라는 글자가 새겨져 있어 이 정자 역시 영금정임을 알 수 있다.

바다 저편에 서 있는 영금정 해돋이정자도 영금정이라 부른다. 사진/ 임요희 기자

해상 정자에서 바라보는 바다의 느낌은 방파제에서 보는 것과 또 달라 끝까지 걸어갔다 와보기를 추천한다. 인근에는 동해바다는 물론 설악산까지 조망 가능한 속초등대 전망대가 있으며 낚시꾼들이 사랑하는 동명항 방파제가 자리 잡고 있어 한 코스로 둘러보면 좋다.

속초 영금정 인근에서 만날 수 있는 맛집 팔도게찜은 속초 특산물인 홍게를 무한리필로 맛볼 수 있는 식당이다.

영금정 인근에는 동해바다는 물론 설악산까지 조망 가능한 속초등대 전망대가 자리 잡고 있다. 사진/ 임요희 기자

수입 게도 아닌 국산 홍게를 무한리필로 제공한다는 것은 팔도게찜처럼 선주 직판 시스템을 갖추지 않고는 불가능한 일이다. 선주직판이기에 동해 차가운 바다에서 갓 잡은 홍게를 바로 공급함으로서 신선도는 보장하고 가격은 저렴하게 유지하는 미션이 가능했던 것.

팔도게찜 주인장은 “신선한 홍게만 골라내는 고된 작업 속에서도 이 일을 즐겁게 할 수 있는 것은 멀리서 찾아오신 손님들이 맛있게 드셔주시기 때문”이라며 “계속된 노력을 통해 속초 지역에 홍게무한리필 시스템을 정착시켜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속초 영금정 인근에서 만날 수 있는 맛집 팔도게찜은 속초 특산물인 홍게를 무한리필로 맛볼 수 있는 식당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맛집 DB
속초 대게 맛집 ‘팔도게찜’은 이름처럼 지역민은 물론 팔도에서 찾아온 여행객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는 현지 식당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맛집 DB

팔도게찜은 홍게무한리필 외에 대게, 킹크랩 찜도 제공하며 메인 메뉴를 주문할 경우 회모둠과 게라면, 게딱지밥, 오징어순대 등을 서비스로 제공해 속초 맛집으로 추천되고 있다.

속초 대게 맛집 ‘팔도게찜’은 이름처럼 지역민은 물론 팔도에서 찾아온 여행객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는 현지 식당이다.

임요희 기자 travel-bike@naver.com

<저작권자 © 트레블바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60
default_news_ad4
ad53
default_side_ad1
default_side_ad2
ad58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ad54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