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플 데이트 코스로 인기, 하루 만에 배우는 ‘원데이 클래스’
상태바
커플 데이트 코스로 인기, 하루 만에 배우는 ‘원데이 클래스’
  • 임요희 기자
  • 승인 2019.02.20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엽서 만들기부터 쿠킹클래스, 네일아트까지 둘이 함께
사랑하는 사람과 작은 것 하나라도 온전히 함께할 수 있다면 행복 아닐까.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DB

[트래블바이크뉴스=임요희 기자] 대단한 것을 바라는 게 아니다. 사랑하는 사람과 작은 것 하나라도 온전히 함께할 수 있다면 행복하다. 이런 커플들을 위해 서울 시내에 다양한 원데이 클래스가 마련되어 있다.

탐은 나지만 평소에는 엄두가 나지 않았던 커플 아이템이 있다면 새 학기를 맞아 도전해보자. 스스로 만드는 재미에, 둘만의 아이템을 가질 수 있다는 기쁨이 적지 않은 보람을 느끼게 해줄 것이다.

고운 추억 길이길이, 여행 드로잉 엽서 만들기

기억할 만한 여행사진이 있다면 둘만의 엽서를 제작해보자.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DB

커플 여행을 다녀온 후 기억할 만한 여행사진이 있다면 둘만의 엽서를 제작해보자. 색연필을 이용해 진행하기에 번잡스러운 준비물이 필요 없다는 게 장점이다. 그림 솜씨가 없다고? 둘만의 엽서는 잘 그리는 것보다는 느낌을 표현하는 게 중요하다. 부담은 두고 오면 된다.

사진을 보고 따라 그리는 것이기에 먼저 여행사진이 필요하다. 클래스 방문 시 사진을 여러 장 준비해야 한다. 출력해도 좋고 핸드폰에 담아 와도 좋다. 수강생이 들고 온 것 중 엽서 제작에 적당한 것을 강사가 골라주게 된다.

수업은 전문 강사로부터 드로잉 기초지식을 숙지한 후 바로 나만의 엽서 만들기에 들어간다. 보통 카페나 스터디룸에서 진행되며 음료 비용은 수업료에 포함되지 않는 게 기본이다.

수업 시간은 기본 2시간. 그리는 속도에 따라 30분에서 40분이 더 소요되기도 한다. 이때 추가비용은 없다. 서울 전 지역에서 강좌 열리고 있으며 수강료는 1인 1만 원대.

건강이 중요해! 생과일 크레이프 케이크 만들기

커플 기념일을 맞아 제철 과일을 이용한 크레이프 케이크를 만들어보면 어떨까.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DB

평범한 케이크는 싫다. 커플 기념일을 맞아 제철 과일을 이용한 크레이프 케이크를 만들어보면 어떨까. 사전에 크레이프지를 포함한 모든 재료가 준비되기에 빈손으로 가도 얼마든 체험 가능한 코스이다.

전문 파티쉐가 진행하며 오전 10시 타임, 오후 2시 타임 가운데 원하는 시간에 방문하면 된다. 보통 케이크 종류는 세 가지로 한정된다. 밀 크레이프, 딸기 크레이프, 블루베리 크림치즈 크레이프 중 하나를 고르되 한 클래스 당 최대 두 명까지 모이면 진행한다.

완성품은 집으로 가져갈 수 있다. 보통 매장 판매가가 4만 원까지 간다고 한다. 서울 성수동 쪽에 강좌가 열리고 있으며 재료비 포함 두 시간에 1인 5만 원대 비용이 든다. 혼자 신청도 가능.

내 여친 손톱은 내가! 네일아트 클래스

네일 아트 클래스는 어디선가 봤던 예쁜 디자인을 내 손으로 직접 해보는 기쁨이 적지 않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DB

간단해 보이지만 쉽지 않은 게 매니큐어 바르기다. 최근에는 젤 네일을 많이 하는데 매번 매장을 방문하자니 시간도 없고 돈도 많이 든다. 이런 저런 사정으로 손톱관리를 미루고 있는 여친이 있다면 나란히 네일아트 클래스의 문을 두드려보자.

네일 아트 클래스는 어디선가 봤던 예쁜 디자인을 내 손으로 직접 해보는 기쁨이 적지 않다. 셀프네일 기초 클래스의 경우 푸셔, 니퍼, 파일, 클리퍼 등의 도구가 필요하다. 개인 것이 있으면 갖고 오면 되고 없으면 준비해준다. 기초반은 손쉽게 할 수 있는 셀프 네일 케어 설명이 이어진 후 젤 네일 풀컬러 바르기에 들어간다.

2회차에 진행하는 중급 코스의 경우 젤 네일 쏙오프부터 프렌치, 그라데이션, 도트, 라인 등 기본아트 익히기를 배우게 된다. 3회차는 고급 코스로 클리어젤과 브러시를 활용해 파츠, 참, 스와, 라인테이프 붙이기 등의 강습이 이어진다. 1회당 2시간 진행하며 비용은 1인 6만 원대.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