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속초에서 만나는 여행명소, 추천 여행지는 어디?
상태바
강원도 속초에서 만나는 여행명소, 추천 여행지는 어디?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9.02.17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속초 실향민문화촌, 등대전망대, 엑스포타워 등 속초 가볼 만한 곳
속초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여행지로 강원도 내에서는 가장 좁은 면적을 가졌지만, 다양한 볼거리로 여행자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사진은 동명항.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겨울을 맞이해 강원도 속초로 발걸음이 이어진다. 속초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여행지로 강원도 내에서는 가장 좁은 면적을 가졌지만, 다양한 볼거리로 여행자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특히 주변으로 인제나 고성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어 그야말로 강원도와 동해안 여행의 중심지로 사랑받는다.

속초는 한국전쟁 이후에 고향을 떠나 정착한 실향민들이 모여 살아 독특한 문화를 갖추게 됐는데, 이에 실향민문화촌에서 이를 확인할 수 있다. 사진/ 강원관광

그중에서도 속초 여행의 시작을 실향민문화촌에서 시작해보는 것은 어떨까. 속초시립박물관과 함께 위치하고 있어 함께 즐길 수 있다. 속초는 한국전쟁 이후에 고향을 떠나 정착한 실향민들이 모여 살아 독특한 문화를 갖추게 됐는데, 이에 실향민문화촌에서 이를 확인할 수 있다.

실향민문화촌에서는 개성집, 평양집, 평안도 쌍채집, 함경도집, 황해도집 등 옛날 이북의 가옥을 재현해놓았다. 각 시설은 숙박 체험이 가능할 정도로 사실적이다.

속초 영랑호 바로 옆에 자리한 등대전망대는 속초 8경 중 하나에 해당하는 명소이다. 사진/ 강원관광

속초를 대표하는 등대전망대 역시 방문해보는 것은 어떨까. 속초 영랑호 바로 옆에 자리한 등대전망대는 속초 8경 중 하나에 해당하는 명소이다. 단순히 등대에 불과했던 이곳은 주변으로 동해와 속초를 풍경을 한눈에 만나볼 수 있어 인기가 높다.

넓은 동해바다를 비추며 그 풍경과 함께 항구를 바쁘게 오가는 배들과 그 뒤로 멀리 설악산까지도 조망할 수 있어 속초를 방문했다면 꼭 가볼만한 곳으로 통한다.

엑스포타워는 속초의 야경을 감상하기 제격인 여행지이다. 사진/ 강원관광

엑스포타워는 속초의 야경을 감상하기 제격인 여행지이다. 청초호 옆 공원에 마련된 엑스포타워는 73m의 전망타워로 동해와 설악산, 북적이는 속초 전경을 바라볼 수 있다.

더욱이 엑스포타워는 수직 상승하는 외관으로 더욱 주목을 받는데, 밤이 되면 다채로운 조명으로 더욱 멋진 풍경을 뽐내기도 한다.

속초의 명소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속초 미식도 빼놓을 수 없다. 속초에는 다양한 맛집을 만날 수 있는데, 그중에서도 동해안에서 생산되는 신선한 해산물이 일품이다. 특히 대게는 겨울을 맞아 살이 꽉 차있어 속초를 찾은 여행자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속초에는 다양한 맛집을 만날 수 있는데, 그중에서도 동해안에서 생산되는 신선한 해산물이 일품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맛집 DB

속초 동명항맛집 비치대게는 속초맛집베스트로 손꼽히는 대게전문점으로 킹크랩, 랍스타, 털게, 붉은대게 등 다양한 종류의 게찜 요리를 맛볼 수 있다.

비치대게는 선주가 직접 운영하는 곳으로 주변 시세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최상급 대게를 즐길 수 있어 주목받고 있는 속초맛집이다. 특히 주문과 동시에 쪄내 촉촉하고 담백한 맛의 게찜을 맛볼 수 있어 속초가볼만한곳으로 알려져 있다.

비치대게는 대게주문하면 한 상 가득 가져다 먹을 수 있는 곁들임찬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맛집 DB

비치대게는 대게주문하면 한 상 가득 가져다 먹을 수 있는 곁들임찬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활어회, 게살물회는 물론 다양한 서비스음식이 셀프식 뷔페로 차려져 누구나 푸짐하게 대게를 맛볼 수 있는 속초맛집이다.

한편, 비치대게는 속초를 찾은 여행자가 더욱 저렴하게 즐길 수 있도록 네이버 예약 시, SNS 인증 시 할인을 통해 더욱 사랑받는 속초맛집이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