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처럼 추운 날에는 가족여행이 최고! 춘천 가볼만한 곳과 맛집
상태바
오늘처럼 추운 날에는 가족여행이 최고! 춘천 가볼만한 곳과 맛집
  • 임요희 기자
  • 승인 2018.12.14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암호 물길을 끼고 있는 애니메이션박물관, 가족여행지로 최고
에너지 넘치는 아이들을 위해 흰 눈 내리는 벌판과 따뜻한 공간이 함께 하는 춘천 애니메이션박물관으로 여행을 떠나보자.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임요희 기자] 날씨가 춥다고 집안에 웅크리고 있을 수만은 없다. 에너지 넘치는 아이들을 위해 흰 눈 내리는 벌판과 따뜻한 공간이 함께 하는 춘천 애니메이션박물관으로 여행을 떠나보자.

애니메이션박물관과 로봇박물관은 넓은 야외 공간과 흥미진진한 전시관을 갖춰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기 좋다.

애니메이션박물관과 로봇박물관은 넓은 야외 공간과 흥미진진한 전시관을 갖춰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기 좋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의암호 아름다운 물길을 끼고 자리 잡은 애니메이션박물관은 2003년에 개관한 이래 애니메이션 관련 다양한 자료를 보관, 전시하고 있다.

박물관 1층에는 애니메이션의 탄생과 발전, 한국 애니메이션의 역사 등을 재미있게 살펴볼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단순히 전시만 하는 것이 아니라 직접 만져보고 체험할 수 있도록해 아이들의 흥미를 높였다.

1층 3D입체영화관에서는 ‘구름빵’ ‘알도둑 공룡 랩터’ ‘피들리 팜’을 상영하며 2층에는 미키마우스, 트위티, 구름빵 등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가 가득하다. 여기에 ‘구름빵을 잡아라’ ‘캐릭터 변검’ 등 쌍방향 게임코너가 마련되어 있어 주말이면 아이들로 바글바글하다.

2층에 위치한 구름빵 체험관과 피들리 팜 에어바운스 놀이터, 구름빵 앱 체험관은 어린이들이 애니메이션 캐릭터와 함께 마음껏 뛰놀 수 있도록 꾸몄다. ‘그만 가자’는 부모들과 ‘더 놀겠다’는 아이들의 실랑이가 종종 벌어지는 곳.

단순히 전시만 하는 것이 아니라 직접 만져보고 체험할 수 있도록해 아이들의 흥미를 높인 에니메이션박물관. 사진/ 한국관광공사

애니메이션박물관을 나오면 바로 로봇체험관이다. 2013년 여름에 개관한 이곳은 여러 가지 로봇을 직접 조종해볼 수 있어 어른도 좋아하는 공간이다. 이곳에서는 로봇 축구와 로봇 권투 게임이 가장 인기 있다.

첨단 로봇들이 펼치는 신나는 공연도 인기 만점. 신나는 동요와 대중가요에 맞춰 로봇들이 앙증맞은 댄스를 선보인다.

주말 오후 2시부터 4시까지는 애니메이션박물관 1층에서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야외에서는 가족자전거, 어린이자전거 등 자전거 대여도 가능하다.

게먹고회먹고 사장님이 하루 6시간을 투자해 강원도 산 해산물을 직접 실어오는 데는 이유가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춘천맛집 DB

애니메이션박물관과 로봇체험관을 각각 입장하거나, 두 곳을 모두 관람하는 통합권을 끊어을 수 있다. 각 입장료는 성인 5000원, 어린이 4000원이다. 통합권은 성인 8000원, 어린이 6400원이다. 로봇체험관은 매주 월요일 휴관이다.

춘천 하면 맛집 기행을 빼놓을 수 없다. ‘게먹고회먹고’는 주문진에서 공수한 대게를 춘천에서 가장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는 대게맛집이다. ‘게먹고회먹고’는 사장님이 매일 새벽 주문진항에서 내려가 직접 싱싱한 해산물을 입찰받아 오는 것으로 유명하다.

‘게먹고회먹고’에서 SNS 인증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춘천맛집 DB

게먹고회먹고 사장님이 하루 6시간을 투자해 강원도 산 해산물을 직접 실어오는 데는 이유가 있다. 춘천은 속초, 강릉과 달리 바다가 인접해 있지 않아 싱싱한 해산물을 즐기기가 쉽지 않다.

유통과정에서 신선도가 떨어지기 때문이다. 이에 몸소 입찰 받아 실어 오는 방법을 쓰는 것이다. 춘천맛집추천에 빛나는 ‘게먹고회먹고’는 가게 입구에 대형수족관을 배치, 손님이 직접 게를 선택할 기회를 준다.

사이드 메뉴로는 5000원에 맛볼 수 있는 게라면이 인기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춘천맛집 DB

아울러 메인 메뉴인 대게찜, 킹크랩찜, 랍스타찜, 홍게찜을 주문하면 ‘해물스끼와 물회’ 혹은 ‘회스끼와 스끼 13종’이 서비스로 제공된다.

게먹고 회먹고에는 백골뱅이, 백김치, 새우, 샐러드, 전, 옥수수콘, 돈까스, 감자튀김, 꽁치, 미역국, 더덕구이, 가오리무침, 물회가 스끼다시로 준비되어 있다.

사이드 메뉴로는 5000원에 맛볼 수 있는 게라면이 인기 있다. 아울러 춘천 맛집 추천 ‘게먹고회먹고’에서는 SNS 인증 시 5% 할인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