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방의 도시 제천 여행 “건강도 챙기고, 맛집도 챙겨볼까?”
상태바
한방의 도시 제천 여행 “건강도 챙기고, 맛집도 챙겨볼까?”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8.12.14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천한방엑스포공원, 제천의병전시관 등 제천 추천 여행
특별함이 가득한 국내여행지 중에서도 충청북도 제천은 여행자의 오감을 만족시키는 여행지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사진/ 제천시청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갑자기 찾아온 한파로 건강이 걱정되는 시기이다. 이런 시기일수록 물 좋고, 공기 좋은 국내 여행지로 여행을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특별함이 가득한 국내여행지 중에서도 충청북도 제천은 여행자의 오감을 만족시키는 여행지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제천시 한방엑스포로에서 만날 수 있는 제천한방엑스포공원은 한방의 이해증진과 전통의학의 가치전달을 위해 교육, 문화, 여가 등 종합기능 공간으로 조성된 곳이다.

제천한방엑스포공원은 한방의 이해증진과 전통의학의 가치전달을 위해 교육, 문화, 여가 등 종합기능 공간으로 조성된 곳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제천은 조선시대부터 3대 약령시장이 있던 곳으로 전국 약초 생산량의 30%를 담당하는 한방, 한약의 중심지이다.

이에 제천한방엑스포공원에서는 한방생명과학관, 발효박물관, 약초판매전시장 등 다양한 볼거리로 여행자의 발길을 붙잡고 있으며, 한방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건강까지 찾는 여행지이다.

제천을 방문했다면 제천시 봉양읍에 위치한 제천의병전시관을 방문해 특별한 추억도 쌓을 수 있다.

제천을 방문했다면 제천시 봉양읍에 위치한 제천의병전시관을 방문해 특별한 추억도 쌓을 수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제천은 개화기 당시 우리 민족의 전통과 문화 그리고 주권을 지키기 위해 의병이 일어났던 곳이다.

의암 유인석 대장을 비롯해 외세의 침입에 항거했던 의병항쟁을 발상지로 그 뜻을 이어받기 위해 의병전시관을 마련했다.

제천의병전시관에서는 당시 의병장들의 활약도와 의병들의 희생정신을 상징하는 부조와 영상실, 유적을 통해 살아있는 교육장으로 활용하고 있다.

제천 맛집 최대게는 다양한 미디어에서 소개된 대게전문점으로 제천가볼만한곳으로 손꼽힌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제천 맛집 DB

제천의 다양한 볼거리로 여행도 즐겨보고, 제천 맛집에서 배를 두둑하게 채워보는 것도 제천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다. 그중에서도 제천 맛집 최대게는 다양한 미디어에서 소개된 대게전문점으로 제천가볼만한곳으로 손꼽힌다.

제천 의림지맛집 최대게는 선주직판제 매장으로 매일 새벽 잡은 신선도 높은 대게와 홍게를 직접 판매하는 대게전문점으로 중간유통과정이 없어 저렴하게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제천 의림지맛집 최대게는 선주직판제 매장으로 매일 새벽 잡은 신선도 높은 대게와 홍게를 직접 판매하는 대게전문점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제천 맛집 DB
충북제천맛집 최대게는 홍게를 무한리필 메뉴도 선보이고 있어 제천에서 해산물을 가장 싱싱하고 푸짐하게 맛볼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하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제천 맛집 DB

뿐만 아니라 충북제천맛집 최대게는 홍게를 무한리필 메뉴도 선보이고 있어 제천에서 해산물을 가장 싱싱하고 푸짐하게 맛볼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하다.

제천 맛집 최대게는 킹크랩과 랍스타 등도 해외에서 직수입을 통해 제공하고 있어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다.

최대게는 대게와 홍게뿐만 아니라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 고급한상차림도 즐길 수 있다. 별도의 상차림 비용을 지불하면 신선한 활어회를 비롯해 물회, 간장새우, 해산물모둠, 홍게탕 등 푸짐한 제천 한 상을 즐길 수 있는 제천 맛집이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