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위 피해 떠나는 이천 박물관 투어 “맛집에서 마무리”
상태바
추위 피해 떠나는 이천 박물관 투어 “맛집에서 마무리”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8.12.14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립월전미술관, 한국기독교역사박물관 등 이천 추천 여행
경기도 이천은 놀 거리, 볼거리, 먹거리가 풍부해 겨울에도 사랑받는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본격적으로 전국이 영하권으로 머물면서 먼 곳으로 떠나는 여행보다 가까운 서울 근교 여행지에 많은 관심이 몰리고 있다.

우리나라는 지역 곳곳마다 색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여행지가 많은데, 그중에서도 경기도 이천은 놀 거리, 볼거리, 먹거리가 풍부해 겨울에도 사랑받는다.

이천시 경충대로에 위치한 이천시립월전미술관은 한국화의 거장 월전 장우성 선생을 기리는 미술관이다.

이천시립월전미술관에는 월전의 유작을 비롯해 약 1500여 점의 미술품과 소장품을 보유하고 있으며, 일반인에게 예술과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하고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월전선생은 생전에 한국화단을 위해 1989년 미술문화재단을 설립하고 평생에 걸쳐 모은 국내외 고미술품을 기증해 미술관의 토대를 마련했다.

이에 이천시와 협업해 그 규모와 역량을 확충하고 공익적 성격을 더해 이천시립월전미술관으로 발돋움한 것이 지금까지 이르고 있다.

현재 이천시립월전미술관에는 월전의 유작을 비롯해 약 1500여 점의 미술품과 소장품을 보유하고 있으며, 기획전시를 통해 국내 작가들의 작품을 소개하고 일반인에게 예술과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하고 있다.

이천시 대월면에 위치한 한국기독교역사박물관도 이천에 방문했다면 빼놓을 수 없는 여행지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이천시 대월면에 위치한 한국기독교역사박물관도 이천에 방문했다면 빼놓을 수 없는 여행지이다.

한국기독교 역사와 관계되는 다양한 소장품을 만날 수 있는 곳으로 약 10만여 점을 소장하고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기독교역사박물관이다.

2001년부터 상설전시를 통해 ‘복음이 우리 땅에 들어오기까지’, ‘한말 근대화와 기독교 복음의 선교역사’, ‘일제강점기 민속수난과 교회’, ‘해방 후 민족분단과 기독교 선교의 역사’, ‘복음의 역사 흔적’을 포함한 전시관이 있다.

주변으로 순교자 기념관, 순교자 기념공원들이 마련되어 있어 이천 여행에 있어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는 여행지로 주목받고 있다.

겨울은 제철을 맞은 게가 유명한데, 이천맛집 게랑회랑은 깔끔한 인테리어에 저렴하게 게를 즐길 수 있는 대게전문점으로 알려져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이천 맛집 DB

이천의 특별한 여행지에서 이천 여행도 즐기고, 이천맛집에서 든든하게 배를 채워보는 것도 이천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다.

특히 겨울은 제철을 맞은 게가 유명한데, 이천맛집 게랑회랑은 깔끔한 인테리어에 저렴하게 게를 즐길 수 있는 대게전문점으로 알려져 있다.

메인메뉴를 주문하면 모둠회를 비롯해 초밥, 새우, 차돌숙주볶음, 낙지호롱, 게딱지밥 등이 무료로 제공되어 푸짐한 한 상을 즐길 수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이천 맛집 DB

이천미란다호텔맛집 게랑회랑은 이천에서도 손꼽히는 대게전문점으로 주메뉴로 동해에서 직접 공수한 대게와 해외에서 직수입한 킹크랩, 랍스타 등을 판매하고 있는 이천가볼만한곳이다.

뿐만 아니라 메인메뉴를 주문하면 모둠회를 비롯해 초밥, 새우, 차돌숙주볶음, 낙지호롱, 게딱지밥 등이 무료로 제공되어 푸짐한 한 상을 즐길 수 있다.

이천맛집 게랑회랑은 다양한 룸도 마련되어 있고, 단체 고객의 경우 곁다림찬도 풍성해조용하게 식사를 즐기려는 가족 여행자에게도 만족스러운 대게전문점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이천 맛집 DB

이천맛집 게랑회랑은 다양한 룸도 마련되어 있고, 단체 고객의 경우 곁다림찬도 풍성해 단체모임이나 회식, 연말을 맞이해 조용하게 식사를 즐기려는 가족 여행자에게도 만족스러운 대게전문점이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