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위 피해 강릉에서 박물관 여행, “가볼 만한 맛집도”
상태바
추위 피해 강릉에서 박물관 여행, “가볼 만한 맛집도”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8.12.14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마세계저울박물관, 동양자수박물관 등 이색적인 강릉 추천 여행
강릉에서도 실내에서 즐기는 문화생활을 통해 추위도 잊고, 여행의 즐거움을 채울 수 있어 많은 여행자들이 강릉을 방문하고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본격적인 추위가 전국을 강타하고 있다. 하지만 진정한 여행자라면 휴일을 이용해 산 좋고, 공기 좋은 여행지로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강원도 강릉은 자연이 아름다운 우리나라 대표 여행지로 잘 알려졌지만, 주변으로 가볼 만한 곳도 많아 여행의 즐거움을 더한다.

특히 강릉에서도 실내에서 즐기는 문화생활을 통해 추위도 잊고, 여행의 즐거움을 채울 수 있어 많은 여행자들이 강릉을 방문하고 있다.

강릉시 구정면에서 만날 수 있는 마마세계저울박물관이 있다. 국내 최초 저울 박물관인 이곳은 세계저울협회가 인증한 저울 유물들을 보유하고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강릉시 구정면에서 만날 수 있는 마마세계저울박물관이 있다. 국내 최초 저울 박물관인 이곳은 세계저울협회가 인증한 저울 유물들을 보유하고 있다.

전시실은 4개로 이뤄져 있는데, 신석기시대부터 180년까지 고대에서 사용되던 저울과 돌추, 우리나라에 목화솜이 들어올 당시 사용하던 저울 등과 서양에서 사용하던 양팔 저울, 저울 관련 명화들이 전시되어 있는 이색적인 공간이다.

강릉시 죽헌길에 위치한 동양자수박물관 역시 추위를 피해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강릉 명소이다. 2011년 강릉 오죽헌 예술창작촌 2층에 문을 연 이곳은 한국 자수 300여 점과 중국, 일본 등 동양 자수 500여 점을 전시하고 있는 곳이다.

강릉시 죽헌길에 위치한 동양자수박물관 역시 추위를 피해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강릉 명소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이곳에서는 특히 강릉의 수보자기와 색실누비쌈지를 만날 수 있어 특별한 강릉 여행을 즐길 수 있다. 독창적이고 추상적인 모양으로 만든 자수로 강릉의 문화를 대표하는 작품들이다.

뿐만 아니라 동양자수박물관에서는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제공해 보는 재미뿐만 아니라 자수 전통 모양이 그려진 파우치, 필통 등을 만들며 자수에 대해 뜻깊은 시간을 제공한다.

강릉의 특별한 박물관도 여행하고 강릉맛집에 들려 강릉 겨울 여행을 마무리해보는 것은 어떨까. 강릉 주문진맛집 신대게나라는 다양한 미디어에 소개된 대게전문점으로 유명하다.

강릉맛집 신대게나라는 선주직판제 대게전문점으로 유통비용이 없어 신선하고 저렴한 가격에 대게를 즐길 수 있는 맛집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강릉 맛집 DB

강릉맛집 신대게나라는 선주직판제 대게전문점으로 유통비용이 없어 신선하고 저렴한 가격에 대게를 즐길 수 있는 맛집이다.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 직수입한 킹크랩과 랍스타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고 있고 전국 유통망을 갖추고 있어 강릉가볼만한곳으로 손꼽힌다.

강릉맛집 신대게나라는 고객이 직접 대게를 선택할 수 있어 더욱 특별한 대게를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최신식 인덕션까지 설치해 대게를 따뜻하게 즐길 수 있다.

신대게나라는 제철 맞은 대게와 함께 다양한 곁들임찬으로 유명한 강릉맛집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강릉 맛집 DB

신대게나라는 제철 맞은 대게와 함께 다양한 곁들임찬으로 유명한 강릉맛집이다. 대게를 주문하면 광어, 우럭, 새우, 골뱅이, 오징어순대 등 강릉 대표 음식들이 한 상 가득 차려지는 강릉맛집으로 사랑받고 있다.

한편, 강릉맛집 신대게나라에서는 점심시간에 합리적인 비용으로 해산물을 즐길 수 있는 점심메뉴도 제공한다. 오징어물회, 모둠물회, 회덮밥, 홍게라면정식 등 풍성한 강릉의 맛을 즐길 수 있는 강릉맛집이다.

강릉맛집 신대게나라에서는 점심시간에 합리적인 비용으로 해산물을 즐길 수 있는 점심메뉴도 제공한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강릉 맛집 DB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