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경 ‘국경 없는 포차’ 프랑스여행, 문학적 영감 가득한 그곳
상태바
신세경 ‘국경 없는 포차’ 프랑스여행, 문학적 영감 가득한 그곳
  • 임요희 기자
  • 승인 2018.12.06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학적 영감으로 가득한 유서 깊은 호텔 즐비
파리는 유럽의 수도라고 해도 과인이 아닐 만큼 다양한 풍물과 유서 깊은 건축물로 가득한 곳이다. 사진/ 신세경 인스타그램

[트래블바이크뉴스=임요희] 5일 올리브TV ‘국경없는 포차’에 출연한 신세경이 같은 날 프랑스 파리에서의 한 때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업데이트 했다.

파리는 유럽의 수도라고 해도 과인이 아닐 만큼 다양한 풍물과 유서 깊은 건축물로 가득한 곳이다. 특히 파리는 많은 문인을 배출한 곳으로 도시 곳곳에 문학적 향취가 가득하다.

5일 올리브TV ‘국경없는 포차’에 출연한 신세경이 같은 날 프랑스 파리에서의 한 때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업데이트 했다. 사진/ 신세경 인스타그램

지적이고 아름다운 신세경이 묵었을 만한 숙소를 상상해보았다. 아마도 문학적 영감으로 가득한 유서 깊은 호텔이 아니었을까.

뒤마가 떠오르는 몬테 크리스토 호텔

몬테 크리스토 호텔의 모든 가구는 19세기 풍으로 조정되었다. 사진/ 몬테 크리스토 호텔

쥘 르나르가 말했듯 파리(Paris)와 파라다이스(Paradis)는 두 글자 차이다. 낙원과도 같은 그곳에 몬테 크리스토 호텔(hôtel Monte Cristo)이 있다. 2018년 6월 파리 5구 작은 골목에 문을 연 이 호텔은 알렉상드르 뒤마에게 영감을 받아 탄생하였다.

뒤마는 ‘몬테 크리스토 백작’의 저자이자 화려한 문체로 유명한 프랑스 작가이다. 이 호텔의 모든 가구는 19세기 풍으로 조정되었다. 곳곳에 놓인 19세기 소품은 호텔 주인이 직접 수집한 것이라고 한다.

여기에 장인이 제작한 프레스코화와 도자기가 완벽한 19세기 인테리어를 구현한다. 럼주 컬렉션을 갖춘 바에서도 알렉상드르 뒤마의 향기를 짙게 느낄 수 있는데 생 도맹그(Saint Domingue)에 직접 증류기로 술을 내리던 당대의 그것 같은 럼주 맛을 볼 수 있다.

에메를 기리는 ‘마르셀 에메 문학호텔’

마르셀 에메 문학호텔은 ‘벽을 뚫는 남자’로 유명한 마르셀 에메를 기리기 위해 탄생되었다. 사진/ 마르셀 에메 문학호텔

몽마르트 중앙에 위치한 마르셀 에메 문학호텔(hôtel Littéraire Marcel Aymé)은 ‘벽을 뚫는 남자’로 유명한 마르셀 에메를 기리기 위해 탄생되었다. 마르셀 에메는 인생의 대부분을 몽마르트 지구에서 보냈으며, 이곳에서 많은 영감을 얻은 것으로 알려졌다.

실제로 몽마르트 언덕에는 벽을 뚫는 형상의 그의 동상이 세워져 있다. 이 호텔은 작가가 꿈꾸던 세계를 매우 섬세하게 구현했는데 그의 소설 초판본을 비롯해 번역서 등 500권 이상의 책이 전시되어 있다. 책은 누구나 읽을 수 있다고 한다.

한편 꼭대기 층에는 마르셀 에메의 팬이자 그의 친구였던 작가 ‘앙투안 블롱당’의 방이 있다. 이 방에 묵으면 360도로 파리 전경을 즐길 수 있다.

오스카 와일드의 방이 있는 '호텔'

오스카 와일드가 1900년 세상을 떠나기 전 마지막으로 머물렀던 L’ Hotel. 사진/ L’ Hotel

보자르 가, 수많은 골동품 상점 한가운데 조용히 자리 잡은 ‘호텔(L’ Hôtel)’은 아일랜드 출신 오스카 와일드가 1900년 세상을 떠나기 전 마지막으로 머문 곳이다.

19세기 초 당시에는 2등급 호텔이었지만 자크 가르시아의 손길을 거치면서 호화로운 보물상자로 다시 태어났다. 수많은 유명 예술가와 작가가 사랑하는 이 호텔 20개 객실 중 16번째 방이 ‘오스카 와일드 스위트룸’으로 꾸며져 있다.

이 방에는 댄디함의 상징인 오스카 와일드를 기리기 위해 경매에서 구입한 고가의 그림이 다수 전시되어 있다. 무엇보다 이 호텔은 센강 좌안에 수영장을 갖춘 몇 안 되는 호텔이며 미슐랭 스타 레스토랑을 보유하고 있는 곳이다.

신세경이 ‘국경 없는 포차’ 촬영차 프랑스를 여행했다. 사진/ 신세경 인스타그램

한편, 올리브 ‘국경 없는 VH차’는 한국의 포장마차가 해외를 방문, 현지에서 한국의 스트리트푸드와 포차의 정을 나누는 리얼리티 프로그램이다. 매주 수요일 오후 11시에 방송.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