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여름 밤 열대야 극복할 수 있는 스위트 와인·시원한 맥주 눈길
상태바
한여름 밤 열대야 극복할 수 있는 스위트 와인·시원한 맥주 눈길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8.07.24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폭염으로 인한 불쾌지수 한방에 날려버릴 기분 좋은 달콤함
레뱅드매일은 여름날 기분을 업그레이드 해주는 스위트 와인 네 가지를 소개했다. 사진/ 레뱅드매일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몸도 마음도 지치게 만드는 더위 속에서 불쾌지수를 낮추고 상쾌한 기분을 더해주는 와인과 맥주가 눈길을 모으고 있다.

달콤하고 시원하게 마실 수 있는 스위트 와인

우선 레뱅드매일은 여름날 기분을 업그레이드 해주는 스위트 와인 네 가지를 소개했다.

독일 라인헤센 지방에서 양조되는 ‘레오나르드 커리쉬 사파이어 셀렉션 아우스레제’는 1897년부터 100년이 넘는 역사를 자랑하는 레오나르드 커리쉬 와이너리가 선보이는 스위트 화이트 와인이다. 강력한 꽃 향과 달콤함을 지녀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귤, 말린 살구, 망고, 파인애플 등의 열대과일 풍미가 인상적이다.

풍부한 달콤함과 미네랄이 잘 어우러져 훌륭한 균형감을 선사하고, 보기만 해도 시원한 푸른 와인 병 역시 여름에 잘 어울린다. 곁에 두면 자주 손이 가는 와인이 될 것이다.

‘또스띠 레드 아모레’는 연인의 와인으로도 잘 알려진 스위트 로제 스파클링 와인으로 잘 익은 과일의 풍부한 아로마를 느낄 수 있다. 상쾌한 기포와 적당한 당도를 동시에 느낄 수 있으며 차갑게 보관해 마셔도 좋아 여름에 아주 잘 어울린다. 달콤하고 부드러운 맛 덕분에 다양한 디저트에 곁들여도 좋고, 단독으로 마셔도 충분하다. 더위에 지친 심신을 단번에 끌어올려 줄 것이다.

스위트 와인 중 세계 3대 와인에 속하는 쏘떼른을 가성비 좋게 만나볼 수 있는 ‘크레스만 그랑 리저브 쏘떼른’은 보다 특별한 달콤함을 원할 때 탁월한 선택이 되는 와인이다. 쏘떼른 와인은 귀부병으로 인해 곰팡이가 생성된 상태의 포도를 수확하지 않고 과숙시켜 높은 당도를 지니게 된다. 보르도를 대표하는 브랜드인 크레스만이 선보이는 훌륭한 쏘떼른 와인은 언제 마셔도 최상의 만족을 선사한다.

18세기 이래로 유럽 각국 황실에 납품되는 토카이 와인을 생산한 패트리셔스 토카이 사는 헝가리를 대표하는 토카이 생산자로 전 세계 최고 등급에 속한다. ‘패트리셔스 토카이 레이트 하베스트 카틴카’는 헝가리 최고의 화이트 와인 품동인 푸르민트를 사용해 오크배럴에서 20개월 숙성기간을 거쳐 달콤한 풍미가 더욱 깊다. 벌꿀 향이 돋보이며 사과, 살구, 황도의 풍미가 어우러진 프리미엄 스위트 와인으로 한 입 머금는 순간 특별한 미적 체험을 하게 된다.

레뱅드매일 관계자는 “더운 날 무거운 와인을 마시기 보다 기분 좋은 당도의 스위트 와인을 마셔보면 지친 컨디션이 회복될 것이다”라며 “화이트부터 스파클링, 특별한 황금색 스위트 와인까지 다양하게 접해보며 긴 더위를 이겨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2018 세계맥주 치맥 축제, 가평 자라섬 캠핑장서 개최

오는 8월1일~7일까지 개최되는 2018 제1회 자라섬 썸머 축제의 메인행사인 2018 세계맥주 치맥 축제는 DJ뮤직페스티벌과 함께 올여름 휴가 바캉스 축제로 경기도에선 최대축제로 열린다. 사진/ 에코휴먼이슈코리아

오는 8월1일~7일까지 개최되는 2018 제1회 자라섬 썸머 축제의 메인행사인 2018 세계맥주 치맥 축제는 DJ뮤직페스티벌과 함께 올여름 휴가 바캉스 축제로 경기도에선 최대축제로 열린다.

한 여름 밤의 축제로는 뮤직과 춤과 주류는 휴가철 바캉서 에서 빠질수 없는 즐거운 피서문화이다. 올여름 산과, 계곡, 강을 찾는 피서 철 관광객들의 휴양지인 경기도 가평의 청정지역 자라섬 캠핑장에서(중도 1만평) 세계맥주 치맥 축제 와 DJ뮤직페스티벌이 함께 개최되어 빅 페스티벌이 선사된다.

다양한 세계웰빙 푸드와 치킨 품성한 먹거리와 함께 어우러진 “세계맥주 치맥 축제”는 오후5시부터 새벽3시까지 관광객들을 위한 축제의 밤이 지속된다.

입장시간은 오후1시부터이며, 무더운 날씨를 시원하게 날려버릴 낮 시간 에는 아쿠아 워트파크 와 물총축제가 준비되어 있으며, 오후5시 부터는 “세계맥주 치맥 축제”와 함께 다양한 볼거리의 문화행사가 진행되고 저녁7시부터 10시까지는 국내 최정상급 DJ들의 뮤직페스티벌이 메인행사로 개최된다.

사전 입장권 할인예매는 [레져큐]야놀자, 가자고, 카카오, [소셜커머스]티몬, 쿠팡, 위메프, [오픈마켓]G마켓, 지구, 11번가, 옥션, 네이버에서 구매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당일 현장 입구 현장판매처에서 12,000원에 구매입장이 가능하고 장애인, 국가유공자, 아동, 가평지역시민은 50% 할인가로 입장 할 수 있다.

“세계맥주 치킨축제”은 DJ뮤직페스티벌과 함께 2018 제1회 자라섬 썸머 페스티벌 기간 동안 메인 행사로 진행되고. 페스티벌 기간 동안 의 7일간 지속되는 행사프로그램은 아쿠아 워터파크, 자라섬 물총축제, 세계웰빙푸드 이며, 부대 문화행사로는 8월1(수) 개막식 축하공연, 8윌2(목) 케이알팝 페스티벌, 8월3(금) 뮤직 썸머 라바패션쇼 , 8월4(토) 제5회 ISMC머슬바디코리아 챔피언쉽 , 8월5(일) 자라섬 강변가요제 , 8월6(월) 대한민국 가요대행진 , 8월7(화) 제26회 대한민국문화연예대상 상반기 국제시상식 (페막식 / 국내.해외. 아티스트. 뮤지션. K-pop 초청공연)으로 축제기간동안 함께 열린다.

세븐브로이맥주, 양평에 최첨단 수제맥주공장 증축

세븐브로이맥주는 “수제맥주 레져문화타운”을 실현하기위해 <제1회 세븐비어페스트>행사를 개최한다. 사진/ 세븐브로이맥주

세븐브로이맥주는 세븐브로이양평을 새로이 설립하고, 마이크로 브루어리(소규모 수제맥주) 규모의 공장을 건설 완료하여 오는 7월 28일, 지역 기관장과 주민들을 모시고 준공식을 거행할 예정이다.

물 맑은 양평군 청운면 지역에 최첨단 친환경 공장을 컨셉으로 착공한지 10개월만이다. 또한, 이번 행사에 맞추어 맥주 매니아와 지역 주민이 하나되는 맥주 축제, <제1회 세븐비어페스트>를 개최한다.

세븐브로이맥주는 국내 최초로 지역명을 딴 강서맥주, 달서맥주, 전라맥주, 서초맥주를 출시해 젊은층을 대상으로 SNS에 화제몰이를 한 바 있다. 이를 바탕으로 <문재인 대통령의 기업인 초청 청와대 호프미팅 만찬주>로 선정되면서 그 인기는 절정에 달했다. 하지만 이로 인해 세븐브로이맥주는 품귀현상까지 빚게 되었고, 이를 해소하기 위한 생산시설 증축에 착수, 10 개월 만에 성과를 내게 된 것이다.

세븐브로이맥주는 ‘워라벨’의 가치가 점점 더 주목받는 법정 근로시간 주52시간 시대의 니즈에 발맞추어, 공장건설의 목표를 <수제맥주와 함께 레저와 캠핑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문화타운형 공장>으로 설정한 바 있다. 이에 따라 이번에 1차로 병맥주 공장을 준공하게 되었고, 캔맥주 공장은 내년 상반기 중에 완공 예정이다.

세븐브로이맥주는 이번 준공식을 기점으로 국내 최초 “수제맥주 레져문화타운”을 실현하기위해 <제1회 세븐비어페스트>행사를 개최한다.

이 행사에는 음반 제작과, ‘스마일 러브 위크엔드’ 페스티벌 등 다양한 공연을 기획, 연출해온 <루비레코드>와 국내최초의 여행전문 팟캐스트로서 팟빵 및 아이튠즈 해당부문 1위를 고수하고 있는 <탁PD의 여행수다>가 함께한다.

맥주와 캠핑을 사랑하는 가족단위 여행자들을 공장 안뜰에 초청하여,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는 수제맥주와 함께 홍대 인디밴드의 공연 및 DJ파티, 캠프파이어 등을 즐길 계획이다. 또한 공연 후에는 해당 컨텐츠를 팟캐스트로 편집 및 업로드하여 좀 더 많은 사람들이 함께 공유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공연에는 위트있고 서정적인 노랫말을 중심으로 다양한 색깔의 음악을 선보이고 있는 강백수밴드와, 블루스를 기반으로 때로는 시대를 때로는 우리의 내면을 소재로 곡을 만드는 실력파 밴드 블루다이아, 그리고 톡톡 쏘는 콜라같은 매력을 지닌 열정적인 서아프리카 만뎅음악 밴드 젬베콜라가 참여할 예정이다. 세븐브로이맥주(주)는 추후 지자체와 협조하여, <세븐비어페스트>를 명실공히 양평의 새로운 문화 컨텐츠로 육성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