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50
item45

‘참가비·식비 모두 무료!’…‘놀토버스’를 아시나요?

기사승인 2017.04.06  19:42:24

공유

- 이동형 주말 체험 프로그램, 선착순 신청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서울시는 4월 8일부터 11월 25일까지 매주 토요일에 스쿨버스 차량을 활용한 체험 프로그램인 ‘2017 놀토버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놀토버스’는 서울시가 청소년 주말 체험의 접근성 및 이동성 문제점을 해결하고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된 이동형 주말 체험 프로그램으로, 지난 2015년부터 시범 운영해왔다.

진로가 고민인 청소년은 미리 직업·진로를 체험 할 수 있는 마포청소년수련관의 방송체험, 수서청소년수련관의 파티쉐, 바리스타 체험 등의 프로그램에 참여해볼 수 있다.

또한 다양한 문화예술을 즐기고 싶은 청소년을 위한 동대문청소년수련관의 가죽공예체험, 중랑청소년수련관의 목공체험 프로그램 등도 있다.

여기에 과학 및 환경에 관심 있는 청소년에게는 창동청소년수련관의 로봇제작 프로그램, 화곡청소년수련관의 우주항공체험, 노원청소년수련관의 ‘2017 북극곰구하기 프로젝트’ 등을 추천한다.

‘놀토버스’ 참가신청은 서울시 거주 청소년으로서 단체신청으로 가능하며, 신청인원은 인솔자를 포함해 최소 20명에서 최대 25명까지 신청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참가 희망일은 3주전까지 놀토공식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신청할 수 있다. 참가자에게는 참가비, 입장료, 식비 등 전액 무료로 지원된다.

이창석 청소년담당관은 “놀토버스 운행을 통해 서울시 전역에 위치한 청소년시설의 다양하고 우수한 프로그램을 소개함으로써 많은 청소년들이 재미있게 놀며 배우는 행복한 토요일이 되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지현 기자 travel-bike@naver.com

<저작권자 © 트레블바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60
default_news_ad4
ad53
default_side_ad1
default_side_ad2
ad58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ad54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