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50
item45

여수산 ‘해수 성게알’, 맛은 어디서?

기사승인 2016.08.09  16:34:35

공유

- 서울신라호텔, 8월 제철식재료 발표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서울신라호텔은 8월 제철식재료로 여수 ‘해수 성게알’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연중 7월과 8월에만 맛볼 수 있는 해수 성게알은 특히 8월에 쓴맛 없이 단맛만 최고조로 올라온다. 서울신라호텔은 청정지역 여수에서 채취한 해수 성게알을 사용한다.

성게알은 일반적으로 식품가공 원료로 사용되는 ‘명반’의 처리과정을 거쳐 유통되지만, 서울신라호텔이 선정한 ‘해수 성게알’은 명반처리과정 없이 해녀가 직접 채취한 후 바닷물에 넣어 보관하기 때문에 신선도가 높고 맛과 모양이 최상급이다.

또한 성게알은 남해안과 동해안에서 모두 채취되지만 청정지역인 여수의 성게알은 맛과 영양면에서 고른 품질로 가장 우수한 것으로 유명하다.

서울신라호텔은 여수 산지에서 성게알을 바로 배송 받아 산지의 싱싱함과 높은 품질을 그대로 유지해 식재료로 활용한다. 품질이 가장 좋은 여수 ‘해수 성게알’을 활용한 특선메뉴는 8월 한달 간 선보인다.

신라호텔의 일식당 아리아께는 ‘성게알 소바’과 ‘성게알 돌솥밥’, ‘성게알과 멍게비빔밥’을 준비했다.

‘성게알과 멍게비빔밥’은 각종 채소와 성게알, 멍게를 넣어 비벼 먹는 요리로, 바다향을 느낄 수 있는 완도산 멍게와 부드럽고 단맛이 강한 여수 성게알을 같이 맛볼 수 있는 여름철 대표 덮밥 요리이다.

‘성게알 돌솥밥’은 특제 양념으로 지은 따뜻한 솥밥에 단백질과 칼슘, 철, 인 성분이 풍부한 성게알을 얹어 먹는 영양가 높은 일품요리, ‘성게알 소바’도 차가운 메밀면에 성게알을 얹은 여름철 인기 있는 별미이다.

한편, 서울신라호텔은 국내 제철 식재료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자 매월 전국에서 가장 우수한 제철 식재료를 선정하고 이를 활용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지난 6월에는 ‘공주 멜론’, 7월에는 ‘백봉 오골계’를 선정했다.

매월 식재료는 서울신라호텔의 식음기획자, 구매팀, 셰프 등 각 분야 전문가가 직접 산지를 방문해 식재료의 품질을 확인하고 생산자와의 미팅을 거쳐 선정한다.

김지수 기자 travel-bike@naver.com

<저작권자 © 트레블바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60
default_news_ad4
ad53
default_side_ad1
default_side_ad2
ad58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ad54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