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50
item45

‘송중기’ 한국 홍보광고, 전 세계 송출!

기사승인 2016.08.03  11:35:41

공유

- 8월부터 전 세계 온라인, SNS, TV 전파를 타고 관광한국 알려

[트래블바이크뉴스=임요희 기자] 전 세계 20, 30대 한류 관심 층을 타겟으로 한 광고에 송중기가 출연하게 됐다. 8월부터 전 세계 주요국가의 TV 채널과 온라인, SNS를 통해 송출되는 ‘송중기’ 광고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공동으로 실시한 것으로 관광한국의 매력을 알리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광고는 송중기를 통해 한류 팬 층의 관심을 끌어내는 동시에 우리나라의 쇼핑문화, 음식문화 등 자칫 익숙할 수 있는 소재들을 새롭게 보이도록 구성하여 기존의 CF들과는 차별화를 꾀했다. 사진 출처/ 송중기 인스타그램

송중기가 우리나라를 알리는 얼굴로 나서게 된 것은 TV드라마 ‘태양의 후예’를 통해 대표적인 한류 스타로 떠올랐기 때문이다. 태양의 후예에서 송중기는 대한민국 군인으로서 충실히 임무를 수행하는 동시에 미개발 지역민들을 위해 사랑과 봉사를 실천하는 모습을 보였다.

깔끔한 매너와 좋은 이미지로 승부하는 송중기인 만큼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모델로서 손색이 없다는 평이다.

8월부터 전 세계 주요국가의 TV 채널과 온라인, SNS를 통해 송출되는 ‘송중기’ 광고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공동으로 실시한 것으로 관광한국의 매력을 알리는 내용이 주 담겨 있다. 사진 출처/ 송중기 인스타그램

그밖에 이번 광고에는 탁월한 창의력으로 다방면에서 활약하는 ‘한국 사람들’, 전통을 기반으로 재해석된 ‘한식’, 세계 어느 나라 사람보다도 뜨거운 한국인의 ‘열정’, 24시간 잠들지 않는 매력적인 ‘Night life’ 등의 주제가 담겨 있다.

이번 광고는 송중기를 통해 한류 팬 층의 관심을 끌어내는 동시에 우리나라의 쇼핑문화, 음식문화 등 자칫 익숙할 수 있는 소재들을 새롭게 보이도록 구성하여 기존의 CF들과는 차별화를 꾀했다. 기존 광고와는 다른 시각으로 한국의 매력에 접근함으로 다양한 관광요소가 돋보이도록 했다는 게 이번 광고의 특징이다.

깔끔한 매너와 좋은 이미지로 승부하는 송중기인 만큼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모델로서 손색이 없다는 평이다. 송중기 해외 송출 광고 사진. 사진 제공/ 한국관광공사
이번 광고에는 손중기 관련 화면 외에도 탁월한 창의력으로 다방면에서 활약하는 ‘한국 사람들’, 전통을 기반으로 재해석된 ‘한식’, 세계 어느 나라 사람보다도 뜨거운 한국인의 ‘열정’, 24시간 잠들지 않는 매력적인 ‘Night life’ 등의 주제가 담겨 있다. 사진 출처/ 한국관광공사

구체적으로 한국관광공사는 8월 2일(화) 중국 온라인 티저 광고를 시작으로 9일(화) 중화권과 동남아 지역에 유투브 광고를, 23일(화)부터는 중국, 일본, 대만 등 주요국을 대상으로 로컬 TV광고를 실시한다.

또한, 9월에는 한국을 방문했던 관광객들의 한국에 대한 추억과 그리움을 자극하여 다시 한 번 한국을 방문할 수 있도록 글로벌 온라인 광고 캠페인을 전개할 계획이다.

한국관광공사 정성애 브랜드마케팅 팀장은 “전 세계 온·오프라인 매체를 통해 새로운 한국관광을 소개함과 동시에 한류 스타 송중기를 활용한 글로벌 광고 캠페인을 전개하여 올해 방한 외래객 유치목표 1650만 명을 달성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임요희 기자 travel-bike@naver.com

<저작권자 © 트레블바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60
default_news_ad4
ad53
default_side_ad1
default_side_ad2
ad58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ad54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